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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양식

1. 게임 이름 : 메리발렌타인 ~오징어의 저주~

2. 장   르 : 추리

3. 제작자이름 : 벽장속달력

 여러명일 경우 닉네임을 모두 기입

4. 링   크 :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1348916

 완성작/체험판 게임 게시판 게시물, 파일 업로드 주소에 직접링크 금지

5. 플레이타임 : 2~4시간정도

└ 1회 클리어 예상시간

6. 설   명 : 오징어의 저주에서 벗어나기 위해 펼쳐지는, 여러가지 패러디 게임입니다. 부끄럽지만 한번 신청해봐요!

※ 투표양식, 투표시 주의사항 삭제 금지.

투표양식

1. 투표 그룹 : 

└ 일반 그룹, 우수/기대작 제작자 그룹, 운영자/관리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3. 재미 만족도 : ?/100

4. 투표 : 통과/보류/포기

└ 포기 : 게임 내적인 문제로 엔딩까지 플레이하지 못한 경우

5. 기타 피드백

└ 여기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드백 작성 예시>

- 스토리 : 상/중/하 - 디자인 : 상/중/하 - 밸런싱 : 상/중/하 - 사운드 : 상/중/하 - 기타 추가 의견 :


투표시 주의사항

1. 스포일러 금지

└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내용일 경우 '흰색 글씨' 또는 '외부 링크'로 작성. 위반시 자격 박탈

2. 단순 비난 금지

└ 단점에 대한 대안 제시. 장·단점에 대한 균형감 있는 피드백.

3. 비속어·경어 사용 금지

└ 상호 존중하는 글쓰기

  • ?
    Mareno 2014.06.06 14:37

    1. 투표 그룹 : 일반
    2. 플레이 타임 : 2시간
    3. 재미 만족도 : 90/100
    4. 투표 : 통과
    5. 기타 피드백
    - 스토리 : 중상
    - 디자인 : 상
    - 밸런싱 : 중
    - 사운드 : 상

    - 기타 추가 의견 :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그거야 게임이 그만큼 좋았으니까 그렇습니다
    재밌게 잘 플레이했습니다, 여러 재밌던 부분을 공유하고 싶은데
    혹여나 플레이하실 분들에게 스포하게 될까봐 걱정이네요 ㅋㅋ
    아무튼 정말 감사하게 했습니다~

  • profile
    시금치 2014.06.06 17:39
    1. 투표 그룹 : 일반
    2. 플레이타임 : 2시간~3시간
    3. 재미만족도 : 90/100
    4. 투표 : 통과
    5. 기타 피드백
    - 스토리 : 상
    - 디자인 : 상
    - 밸런싱 : 중
    - 사운드 : 중상

    - 기타 추가 의견 :
    2~3시간 만에 이 게임의 모든엔딩을 다봤는데 왠지 뿌듯 하더라구요!
    스토리도 신선했고 디자인도 수준급이였어요!
    한가지 조금 아쉬운 점은, 마지막 메리엔딩을 봤을때 '회상하기' 에서 장면들이 안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메리엔딩을보고 노말엔딩을 보게 되면 메리엔딩을 봤을땐 디자인이 바뀌었었는데 노말엔딩을 보니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그런 약간의 오류들이 조금 아쉬웠어요.
    하지만 게임은 정말 재밌었어요! 오랜만에 네코노벨게임 신나게 해봤네요.
    이렇게 재밌는 게임 만들어주신 제작자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싶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재밌는 게임 기대할게요!
  • profile
    정이:) 2014.06.07 18:05

    1. 투표그룹: 우수작 제작자

    2. 플레이타임: 4시간 30분

    3. 재미만족도:  80/100

    4. 투표: 보류


    5. 기타 피드백
    스포일러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하얀 글씨로 작성합니다

    프롤로그 인트로가 상당히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재미있었어요.


    인터페이스 구성이 굉장이 예쁘게 꾸며져 있네요!
    게임 내 스토리 흐름과 센스가 쩔었습니다.. 우와.. 정말 생각지도 못한 드립들이..


    이 게임은 가볍게 즐기기 위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패러디 게임이기 때문에, 아이템들을 기상천외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가벼운 출발에, 생각보다 진지한 소재를 다루신것이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소재라 몰입도도 좋았던것 같습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괜찮은 게임이였습니다!

    지금도 분명 괜찮은 스토리입니다.
    게임 내에서 시도하려는 것이 많았고, 미니게임도 상당히 재미나게 즐겼구요!
    이 게임은 이 스토리가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이 게임에서 무언가를 더 바란다면 욕심이겠죠..
    그런데 무언가 더 심화 된 게 있었으면 좋았지 않았나 하는 느낌이 살짝 듭니다.






    - 버그 발견 
    나미나 추궁모드에서 쪽지를 보이고 화살표를 누르면 그림이 사라지지 않고 캐릭터끼리 대사를 진행합니다. 다행히고 체력이 깎인 후에는 그림이 사라지네요


    게임 제작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
    모쟁 2014.06.11 20:57
    1. 투표 그룹 : 우수/기대작 제작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약 3시간
    3. 재미 만족도 : 60/100
    4. 투표 : 포기
    5. 기타 피드백
     : 여러모로 공들인 게임이다...싶었습니다.
    배경은 모르겠지만 SGC등은 자작인테 퀄도 좋았고 사건 진행해 나가는 재미도 있었고요. 
    중간중간 던져주는 메세지 같은 부분에서도 공감을 많이 했었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엔딩은 볼 수가 없었습니다.
    솔직히 사건과 관련된 부분에서 막혔다면 그냥 제 탓이니할텐데 이유도 모를 미니게임에서 막혀버리니...
    뭔가 트릭이 있다는 것 까지는 알겠습니다만 게임 내용과는 관련 없지 않나 싶습니다.
    후반부까지 한참 본편 진행하다가 갑자기 삼천포로 빠진 기분이었습니다.

    또다른 문제...까지는 아니겠지만 이 게임은 패러디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 게임인데
    몰입에 도움이 되는 패러디도 있고 도움이 안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경험상 패러디 게임은 아는 사람만 재밌거나,
    알더라도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보면 민망해지는(...) 그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요즘들어 생각하는 거지만 저작권 문제도 있을테고요. 재미로 한 두번정도라면 모를까 많이 나온다면 조금...
    조사모드에서 뭔가를 써야할 때라던가 게임오버쪽에는 안 쓰는 편이 낫지 않았을까...싶지만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겠네요.



    +버그? (흰 글씨로 써둡니다) 추궁모드 전과 도중에 잠깐 나미나-> 양미나로 나옵니다.
    추궁 도중 증거 자세히보기를 했다가 엉키면 화면이 계속 뜨는 버그가 있긴한데...재시작하면 되니 치명적인 건 아니네요.
  • profile
    벽장속달력 2014.06.15 01:54
    혹시 미니게임에서 막히실 경우
    http://ses204.dothome.co.kr/?page_id=83
    여기서 패치파일을 받아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ㅠㅠㅠ
    난이도가 하향되고 힌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해요 ㅠㅠㅠ
  • ?
    모쟁 2014.06.15 15:04
    아는 분이 실황을 해서 엔딩 내용을 본터라 재투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OTL
  • ?
    접시닦er 2014.06.13 01:48

    1. 투표 그룹 : 일반
    2. 플레이 타임 : 1시간 30분
    3. 재미 만족도 : 95/100
    4. 투표 : 통과
    5. 기타 피드백
    - 스토리 : 상
    - 디자인 : 상
    - 밸런싱 : 중
    - 사운드 : 상

    - 기타 추가 의견 : 멋진 게임입니다. 우수작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되는데요 ㅎ
    개인작품인지 단체작품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정성들여 만든 게임이란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는다면 어이없는 게임오버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아 물론, 게임 스타일이 스타일인 만큼 일부로 의도하신게 아닐까 합니다만ㅎㅎ

    오래간만에 웃으며 게임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레오군 2014.06.14 17:29

    1. 투표 그룹 :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 5시간 (실황플레이)
    3. 재미 만족도 : 95/100
    4. 투표 : 통과
    5. 기타 피드백
    - 스토리 : 상
    - 디자인 : 상
    - 밸런싱 : 중
    - 사운드 : 중상
    - 기타 추가 의견 :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스토리도 감동적이었고, 아마 제 실황 역사상 처음으로 감동받아 울어 마이크를 끈 걸로 기억합니다.
    디자인도 굉장히 매력적이었고요.
    다만 밸런싱 면에서는 스토리 호흡이 조금 지지부진 한 것 같았습니다.
    대신 그런 부분을 사소한 미니게임 등등이 해소해 주기 때문에, 괜찮았다 생각합니다.

    허나 진지해야 할 부분에서 그러지 못했던 엔딩 부분의 패러디는 다소 적절치 못했던 것 같습니다.
    사운드 면에서는 사운드의 적절한 사용이 돋보였으나, 추궁 파트 등에서 역전재판 패러디를 효과음까지 조금 더 상세하게 (글자마다 소리가 나오는 것은 제외하고서라도)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운드를 제외하면 사실상 1인 제작이니만큼, 타 사운드의 활용 면은 어쩔 수 없었다 봅니다.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저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 작품도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2014.06.30 20:27

    메리 발렌타인 >

     

    5. 기타 피드백

    총평 ~

    - 분명히 재미있는 게임, 그런데, 뭔가 마음에 걸리는 것이...

    - 재미지상주의자인 플레이어로서는 정말로 재밌는 게임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걸 게임 제작 커뮤니티의 우수작이라 하기엔, 문제되는 점이 존재한다고 봅니다.

    즐겁고 참신한 설정의 스토리와 문장, 미니게임. 하지만 패러디의 온 퍼레이드로 저작권 관련 문제 뿐만 아니라 게임의 정체성마저 위협받음. 단순재미만을 위해서라면 괜찮을지도 모르지만, 만약 저작권이 문제시 될 수 있는 모든 사항을 수정-제거하고 나면, 이 게임에 남는 것은?

     

    -. 스토리 :  - ( 전개방식 상 / 재미 상 / 기승전결 하 )

    -. 그래픽 :  - ( 도트  / 맵 상 / 일러스트  )

    -. 게임성 :  - ( 밸런싱 하 / 재미  / 기타 하 )

    -. 사운드 :  - ( 상황합치  / BGM자체 보류 / SE  )

    -. 시스템 :  - ( 메뉴창 하 / 구현력 상 / 기타(엔딩분기 )

     

    우수한 점 ~ [가점요소]

    1) 재밌습니다.

    각종 배드엔딩으로의 함정 요소도 즐겁습니다. 알면서도 눌러보게 될 정도.

    주인공에 몰입하게 만들면서, 주요 지문의 흐름 방식은 제 3자가 서술-텔링한다는 형식. 이 방식은 참신했습니다만, 오히려 가끔은 몰입에 저해되기도 했습니다.

     

    2) 다양한 미니게임

    노벨게임 제작 툴로 만들어진 게임이지만, 단순한 문장의 난무만으로 그치지 않고 중간중간 미니게임을 다수 첨가하여 지루함을 없앴습니다. 이를 생각해내고, 이 툴로 구현했다는 점이 우수합니다.

     

    3) 공감적 스토리

    본 게임의 주 소비자 층을 어떻게 정했을지 (시작부터) 확연히 드러나는 게임, 대상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만한-또는 겪었을 고민을 소재로 삼았으며, 이 고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선택하게 되는 기회를 줍니다.

    : 공감을 하는 경우에만 먹힌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 ~ [감점요소]

    1) 예측하기 너무 쉬운 사건 개요 + 기승전결 밸런싱 실패

    게임 내에서 약간의 추리와 사건이 벌어지는데, 이 과정과 풀이가 너무나도 단순하고 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차일수도 있지만, 이미 충분한 정황과 증거, 단서, 실마리가 억지로라도 떠먹여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단서를 찾는 부분의 다소 답답함이 있습니다.

    : 1~3장까지는 무난한 시간적 흐름과 무난한 사건의 진행과 풀이, 무난한 공간에서 일관된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고 생각했는데, 4장과 5장에서 삼천포로 빠진 가운데에서 심각한 이야기가 나오고,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스토리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와, 그 이야기의 의미는 알겠는데, 그걸 굳이 거기서 그 캐릭터가 말하고, 그 위치에서, 그런 사건 진행의 긴박감 속에서 해야만 했을 지에 대한 의구심으로 인해 몰입할 수 없었습니다.

    : 따라서, (꼭 기승전결 맞추란 법은 없습니다만) 기승전결 중 부분에 대한 아쉬움과, 전체적인 분량 밸런스 조절에서의 실패를 아쉽게 생각합니다.

     

    2) 저작권 관련한 문제와 소스 출처 표기 문제

    : 본 게임은 패러디 요소가 아주 많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그 요소가 게임의 재미에 상당한 비중이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웹상에 아주 흔하게 많이 퍼져있는 밈이기도 하고, 한참 유행하는 유머가 많습니다. 단순히 짤방만이 아니라, 실용 배경음악을 사실상 무단사용했다던가, 실제 가수의 노래를 그대로 사용했다던가 하는 점이 걸립니다.

    : 미니게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가장 문제 삼을 수 있는 것이 모 재판 게임의 (이미 검증받은) 게임 형식과 배경음악을 있는 그대로 차용했다는 점인데, 그 미니게임이 본 게임의 진행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이 게임의 정체성에 너무나도 치명적입니다. 패러디의 수준을 넘어서서 게임 본편을 잠식하여, 이 게임이 누구의 게임인지, 무슨 게임인지 의심하게 됩니다. 역앞재판 오징어 편이 아니지 말입니다. 이게 우수작이 된다면, ‘총소리와 보석아류작이 만들어져 또 우수작으로 올라갈 수도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 못하진 않겠죠. 물론 이 게임이 그 역앞재판 하나만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요.

    : 출처 표기에 있어서, 배경 음악 출처는 누구누구 곡이다 - 라고 하시는 경우 저작권자에게 완전히 허가를 얻었는지가 불확실합니다. 특히 특정 가수의 노래를 그대로 갔다 쓴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의심을 더욱 하게 됩니다. 또 하나 중요한 문제가 있다면, “출처 = 브금저장소라고 쓰는 것은, 대학에서 논문을 쓸 때 출처 = 구글이라고 쓰는 것과 다름없는 표기입니다. 정확한 곡명과 저작권자, 허가 내용 등으로 출처를 명확하게 제시해야합니다.

     

    3) 기타 세부적인 부분들

    노벨 게임 툴에 기본적으로 있는 것이라 생각했던 기능인 대화창 제거기능이 없는 부분.

    : 수첩 확인 중, 인물 정보 확인 -> 캐릭터 정보 확인 -> 이후, 다시 맨 처음 수첩 칸으로 돌아오는 점.

    --> 다시 캐릭터 정보 확인 단계에서 다른 캐릭터를 볼 수 있게 해야 편하기도 하고 좋겠죠. 웬만해선 유저들은 한꺼번에 그 정보를 확인하니까...

    : 이동 가능한 곳이 이곳저곳 실컷 많으나, 정작 플레이 할 수 있는 건 목표 지역의 강제 이벤트뿐이라는 점이 아쉬움. 도대체 매점은 아무 이벤트가 없는지 라던가, 일회성 이벤트만이 있는 지역이 너무 많아 조사가 번거로움. 특히 물건을 찾아야하는 스토리 정황 상, 이곳저곳을 조사해야하는 목적을 갖게 되는데, 현실은 그냥 이벤트가 주로 일어나는 곳만 돌아다니면 되는 상황.

     

    1. 투표 그룹 :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 5시간 14 34(녹화분량, Merry 엔딩)

        클리어 인증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LfMztqZ9Nc7aXnGqLvtCclK2HDO4s3NC )

     

    3. 재미 만족도 : 80/100

    4. 투표 : 보류

     

  • profile
    습작 2014.07.02 00:00

    1. 투표 그룹 : 관리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모든 엔딩 완료

    3. 재미 만족도 : 60/100

    76~100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51~75

    심사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26~50

    심사가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0~25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4. 투표 : 보류

    5. 기타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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