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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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옮겨놓으면 인식되는거 어찌합니까?

알려주십시오. 쯔꾸르 제작자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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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7 22:25

    VXace는 아닙니다만, MV이지만..
    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놓는가에 대한 이벤트는
    커먼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위치가 지정된 좌표 혹은 타일(지역 타일)에 있는가를 확인하도록 하면 될겁니다.
    Q문제:
    물건A를 특정 위치(저라면 지역타일을 사용하겠습니다/ 여기선 10번 지역타일이라고 하겠습니다.)에서 사용할 경우,
    정확한 위치에 물건A를 놓는 것을 성공했다고 하겠습니다.

    P실행 내용:
    1.지역 타일을 정확한 장소(물건을 놓았을 때, 이곳에 놓으면 성공할 타일)에 놓습니다.
    저는 10번을 쓰기로 했기에 10번 타일을 씁니다.
    2.물건A의 생성.
    3.물건A을 아이템창에서 선택하여 사용[물론 소모되지 않게 하고]하면 아래 커먼 이벤트 #001 이 발동하도록 효과 넣습니다.


    =================================================================================
    커먼이벤트 #001 : 물건A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왼쪽은 커먼 이벤트 이름이니, 신경쓰지 마십시오]
    >텍스트 표시 : "이곳에 물건A를 두겠습니까?"
    >선택지 표시 : 선택지, "예"의 경우, 아래 내용 실행
    --> 변수 #001 조작 : 플레이어 현 좌표 지역 타일 정수 변수 '대입'
    --> 조건분기 : 변수 #001 = 10[10번 타일이니까] 일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아이템 증감 : 물건A - 1 (정확한 곳에 놨기 때문에 사라지는 것으로 연출)
    ------>텍스트 표시 : "물건A를 정확한 위치에 놓았다!"
    --> 조건분기 : 변수 #001 = 10이 아닐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없음]
    > : 선택지, "아니오"의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없음]
    =================================================================================


    [지역타일 확인하는 순서를 모르겠다면, 러닝은빛님의 설명을 추가해 드립니다.]

    사실, 이게 더 정확히 원하는 바를 설명해 드릴지도..
    링크: https://biud436.blog.me/220227961337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7 22:27
    여담으로, 만약 실시간으로 물건 옮기는 것을 체크할 것이라면 커먼이벤트를 병렬로 만들고 다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 ?
    nimi070 2018.12.07 22:36
    죄송하지만 그 답변을 원한것이 아니라서 더 자세히 새로 써 오겠습니다.
  • ?
    nimi070 2018.12.07 22:57
    그리고 이건 이것대로 유용하군요. 감사합니다.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9 22:06
    아하.. 실시간이었군요.
    병렬로 만들어서 xy좌표값으로부터 지역 ID 값을 실시간으로 읽게 한 다음, 대상물체를 목표지점에 갔을 때, 발동하게 하면 되는데, 이미 답변은 받으신 거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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