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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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그저께 막 알만툴의 세계에 들어온 뉴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특정 이벤트를 실행하면 그 옆에 있는 오브젝트의 모습이 변하는 걸 시도중인데 이게 잘 안 되서 질문드립니다.

정확히는 테이블 위의 쪽지를 읽으면 그 옆에 서 있던 유리병이 깨지는 효과를 넣고 싶은데요,


현재 제가 한 것은


1. 서 있는 와인병 오브젝트 배치, 출현조건은 플레이어1 있음

2. 쪽지에 스위치 조작(A) ON, 이벤트 처리 중단

3.  서 있는 와인병 오브젝트에 이벤트페이지 생성시켜 쓰러진 와인병 오브젝트 만듬, 출현 조건은 스위치 A ON, 동작 자동실행, 이후 스위치 조작(B), 이벤트 처리 중단

4. 플레이어 캐릭터의 반응을 위한 별도의 이벤트 생성, 출현 조건은 스위치 B ON, 자동실행.


문제는 쪽지를 읽는 것까지는 작동하지만 서 있는 와인병 오브젝트가 쓰러진 와인병 오브젝트로 바뀌지 않습니다. 서 있는 와인병 오브젝트가 특정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쓰러진 와인병의 모습으로 바뀌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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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 profile
    ifeve 2018.10.22 17:13

    셀프스위치는 각 이벤트마다 독립적으로 존재하여 이벤트 자신의 상태만 바꿀때 쓰는 스위치입니다. 이벤트간 영향을 주려면, 셀프스위치가 아닌 일반적인 스위치를 쓰시는게 좋아요!

    쪽지

    1페이지 - 쪽지 그림, 출현조건은 없음, 조사시 스위치001 조작ON

    2페이지 - 쪽지 그림, 출현조건은 스위치001 ON, 내용은 없음


    와인병

    1페이지 - 서 있는 와인병 그림, 출현조건은 없음, 이벤트 내용도 없음

    2페이지 - 쓰러진 와인병 그림, 출현조건은 스위치001 ON, 플레이어 반응하는 이벤트 후 셀프스위치A 조작

    3페이지 - 쓰러진 와인병 그림, 출현조건은 셀프스위치A ON, 내용은 없음


    없음 부분에는 조사시에 뭔가 대화창을 뜨게 만드셔도 됩니다!

  • ?
    레노 2018.10.22 18:21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드디어 이 와인병이 드디어...드디어 쓰러졌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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