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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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경로 설정해서 그대로 쭉가는건데 플레이어를 잡을시 사망플래그 되는 법을 알고 싶어요

이동경로에 이벤트가 있으면 통과 on 을 안키면 지나가질 못하더라고요 ㅠㅠ

통과 on 이여도 플레이어 겹칠시 접촉시 게임오버 방법을 알고 싶어요


(검색해도 못찾겠어서..)

#추격, #추적, #사망, #게임오버, #사망플래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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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
    무명시절 2018.05.13 20:19
    그 이동경로 내에 이벤트를 통과 처리하는 건 어떠신지?

    불만족이라면 셀프변수 스크립트를 찾아서 그걸로 해결할 수 밖에요
  • ?
    신이다1 2018.05.13 20:34
    답변 감사합니다.
    이동경로 내에 통과 처리해도 통과를 못하네요 ㅠㅠ

    플레이어와 npc가 겹칠시 게임오버 뜨게 하는 방법이 없을가요
  • profile
    파란소리 2018.05.13 22:32

    혹은 이벤트 옵션(trigger)을 '이벤트에 닿을 시(event touch)'로 두는 것은 어떨런지요?
    그렇게 해두고, 통과ON?과 우선순위를 '캐릭터보다 아래'로 설정하면 어떨런지..


    더 안된다면, 실행 내용의

    조건분기 중, 해당 이벤트와 플레이어의 이벤트 좌표값이 같을 때

    라는 걸 추가하는 것은?

    [시험 안해봤습니다만, 솔직히 '이벤트 터치시'와 같은 결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 ?
    신이다1 2018.05.13 22:55
    답변 감사합니다.

    저ㅓㅓㅓㅓㅓㅇㅇㅇㅇ말ㄹㄹㄹㄹㄹ 죄송하지만
    좀 더 자세히 설명좀 해주세요 ㅠㅠ
    이벤트 닿을시라는게 없어서 헤매고 잇어요 ㅠㅠ
  • ?
    신이다1 2018.05.14 00:26
    와 몇시간째 혼자 만지다 알아차렸네요
    이동경로를 이벤트로 작성하는게 아니라 캐릭터 그래픽 옆에 이동경로 로 설정해야되네요 ㅠㅠ
    그래야 이벤트접촉 이 되고
    이렇게 간단한걸 별별 변수 만들고 맵id 도 해보고 포기 할 찰라에 드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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