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방어력이 1이면 받는 데미지의 10%를 감소

 방어력이 5이면 받는 데미지의 50%를 감소

 이런식으로 하고 싶은데

계산식을 아무리 생각해봐도 어찌 해야하는지 답이 안나오는데 혹시 알려주실분 계신가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7'
  • ?
    13자리난수 2018.12.10 23:40
    http://yanfly.moe/2015/11/28/yep-33-armor-scaling/

    Yanfly님의 위 플러그인을 사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아예 스킬들 공식을 모두 바꿔버려도 됩니다.
    예를 들어 카시어스님의 규칙대로 라면,

    4* a.atk * (10 - b.def) / 10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 ?
    카시어스 2018.12.11 13:57
    엄... 구체적인 설명 요청드려도 될까요
    4*는 뭐구 (10-b.def)는 왜 10을 빼는거고 10은 왜 나누는지 이해가..
  • ?
    13자리난수 2018.12.11 14:18

    원래 일반공격 공식은 아시다시피 4 * a.atk - 2 * b.def 라서 일단 4 * a.atk 를 방어력 제외한 순수 대미지로 쳤습니다. (시전자 공격력의 4배)

    이제 그 순수대미지를 카시어스님의 규칙대로 보정하는 공식이 (10 - b.def) / 10인데, 다르게 바꾸면 1 - (b.def / 10) 입니다.
    만약 방어력이 1이라면 1 - 1/10 = 1 - 0.1 = 0.9이고 이 값을 순수대미지 값에 곱하면 [순수대미지] * 90% 가 됩니다.
    방어력이 5이면 1 - 5/10 = 1 - 0.5 = 0.5이니 [순수대미지] * 50% 가 되고요.
    스킬 계산식들을 모두 이런 식으로 바꿔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카시어스 2018.12.11 15:28
    ㅇㅁㅇ... 음 이해는 안됐지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혹시 반올림이라든가 최소 데미지 설정이 가능한가요?
  • ?
    13자리난수 2018.12.11 16:01
    최소 대미지는 만약 200을 최소 대미지로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200 + [아무 공식]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반올림의 경우 스킬 공식에 Math.round() 함수를 넣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스킬 공식에 Math.round(0.6)을 넣으면 결과값이 1이 나오고, Math.round(0.3)을 넣으면 결과값이 0이 나옵니다.
    만약 백자리 단위로 반올림하고 싶으시다면, 3267을 3300으로 만들고 싶을 땐 Math.round(3267 / 100) * 100을 넣으시면 됩니다.

    https://www.rpgmakercentral.com/topic/36290-damage-formulas-101-mv-edition/
  • ?
    카시어스 2018.12.11 16:09
    아아 최소 데미지에 대해서 제가 잘못 말했네요
    맞는 대상의 방어력이 몇이든 무족건 뜨는 데미지에 대해 말한거였어요
    Math.round(a.atk * (10 - b.def) / 10) 이렇게 넣으면 적용 되는거지요? 감사합니다
  • ?
    13자리난수 2018.12.11 16:15
    네, Math.round(a.atk * (10 - b.def) / 10)으로 저도 돌려봤는데 잘 되네요.
    방어력과 무관하게 일정한 대미지를 넣고 싶으시면 그냥 스킬 공식에 그 값 하나만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3000이면 그냥 스킬 공식에 3000 대입)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4
기본툴 사용법 RMMV MV아이콘 2 Kursna 2018.12.21 174
RMMV 1번 액터가 누구냐에 따라 이벤트 내용 다르게 하기 4 낙요 2018.12.21 82
RMMV RPG MV 캐릭터들 끼리 전투 2 Kursna 2018.12.18 221
RMMV RPG MV 캐릭터 생성 2 Kursna 2018.12.18 628
RMVXA 읽는 방향에 따라 달라지게 하기 1 file 람초와아이들 2018.12.16 125
RMVXA 이미지 크기 2 아툥아용 2018.12.14 110
라이선스 RMMV 소스사용 저작권 2 dncieh921 2018.12.14 241
기타 온라인 질문 2 :3 2018.12.13 122
RMVXA 타이틀 배경 엔딩별로 바꿔지기 2 file 아툥아용 2018.12.13 178
RMMV 쯔구르에서 맵타일을 도트가 아닌 2d그림으로 해도 되나요? 3 베네수엘라 2018.12.12 244
RMMV 그림판에서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짜고 싶은데.... 5 부이키카에수 2018.12.12 322
RMMV 능력치 곡선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3 카시어스 2018.12.11 84
RMVXA 장비 장착시마다 발동되는 이벤트?(해결) 1 버너코코넛 2018.12.11 96
RMMV 전투배경 왜곡하기 8 무명시절 2018.12.11 203
RMMV 방어력 수치에 따른 퍼센트 데미지 7 카시어스 2018.12.10 152
RMMV 혹시 기본 데이터 소스 있나요? 5 카시어스 2018.12.10 77
툴선택 2D 횡스크롤 도트 RPD 게임 제작 툴(프로그램) 무료 추천 [행복한사람] 2018.12.09 425
RMVXA (다시올립니다.)[어떤 이벤트를 지정한 위치에 이동시키면 지정한 위치를 인식하게하여 다른 이벤트를 발생시키게 하는것] 2 nimi070 2018.12.07 93
RMVXA VXace 제작자 성님들 도와주십시오.(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옮겨놓으면 인식되는거.) 5 nimi070 2018.12.07 87
기타 울프툴을 손번역으로 치킨죠아영 2018.12.06 376
Board Pagination Prev 1 ...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515 Next
/ 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