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옮겨놓으면 인식되는거 어찌합니까?

알려주십시오. 쯔꾸르 제작자님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5'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7 22:25

    VXace는 아닙니다만, MV이지만..
    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놓는가에 대한 이벤트는
    커먼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위치가 지정된 좌표 혹은 타일(지역 타일)에 있는가를 확인하도록 하면 될겁니다.
    Q문제:
    물건A를 특정 위치(저라면 지역타일을 사용하겠습니다/ 여기선 10번 지역타일이라고 하겠습니다.)에서 사용할 경우,
    정확한 위치에 물건A를 놓는 것을 성공했다고 하겠습니다.

    P실행 내용:
    1.지역 타일을 정확한 장소(물건을 놓았을 때, 이곳에 놓으면 성공할 타일)에 놓습니다.
    저는 10번을 쓰기로 했기에 10번 타일을 씁니다.
    2.물건A의 생성.
    3.물건A을 아이템창에서 선택하여 사용[물론 소모되지 않게 하고]하면 아래 커먼 이벤트 #001 이 발동하도록 효과 넣습니다.


    =================================================================================
    커먼이벤트 #001 : 물건A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왼쪽은 커먼 이벤트 이름이니, 신경쓰지 마십시오]
    >텍스트 표시 : "이곳에 물건A를 두겠습니까?"
    >선택지 표시 : 선택지, "예"의 경우, 아래 내용 실행
    --> 변수 #001 조작 : 플레이어 현 좌표 지역 타일 정수 변수 '대입'
    --> 조건분기 : 변수 #001 = 10[10번 타일이니까] 일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아이템 증감 : 물건A - 1 (정확한 곳에 놨기 때문에 사라지는 것으로 연출)
    ------>텍스트 표시 : "물건A를 정확한 위치에 놓았다!"
    --> 조건분기 : 변수 #001 = 10이 아닐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없음]
    > : 선택지, "아니오"의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없음]
    =================================================================================


    [지역타일 확인하는 순서를 모르겠다면, 러닝은빛님의 설명을 추가해 드립니다.]

    사실, 이게 더 정확히 원하는 바를 설명해 드릴지도..
    링크: https://biud436.blog.me/220227961337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7 22:27
    여담으로, 만약 실시간으로 물건 옮기는 것을 체크할 것이라면 커먼이벤트를 병렬로 만들고 다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 ?
    nimi070 2018.12.07 22:36
    죄송하지만 그 답변을 원한것이 아니라서 더 자세히 새로 써 오겠습니다.
  • ?
    nimi070 2018.12.07 22:57
    그리고 이건 이것대로 유용하군요. 감사합니다.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9 22:06
    아하.. 실시간이었군요.
    병렬로 만들어서 xy좌표값으로부터 지역 ID 값을 실시간으로 읽게 한 다음, 대상물체를 목표지점에 갔을 때, 발동하게 하면 되는데, 이미 답변은 받으신 거 같군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7
RMVXA (다시올립니다.)[어떤 이벤트를 지정한 위치에 이동시키면 지정한 위치를 인식하게하여 다른 이벤트를 발생시키게 하는것] 2 nimi070 2018.12.07 93
RMVXA VXace 제작자 성님들 도와주십시오.(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옮겨놓으면 인식되는거.) 5 nimi070 2018.12.07 87
기타 울프툴을 손번역으로 치킨죠아영 2018.12.06 378
RMVXA 살천처럼 rpg vx ace로 캐릭터 위에 말풍선? 같이 띄우기 람초와아이들 2018.12.05 336
기타 C# 언어 3 ikmyung 2018.12.03 101
RMVXA Rpg maker vxa 스크립트 1 ikmyung 2018.12.03 129
RMVXA 타이틀 사운드를 줄이고 싶어요.... 2 file 탱볼 2018.12.02 104
RMMV mv 장비의 능력치 중 일반 능력치를 -로 하고 싶습니다. 1 쿄메 2018.12.01 116
RMMV 그림그릴시 픽셀을몇으로하나요? 1 명일이 2018.12.01 241
기타 이렇게 생긴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만드는 툴 같은게 있나요? file 김군밤 2018.12.01 317
RMMV RPGMV 능력 강화/약화 시 아이콘 변경 1 리팝이 2018.11.30 129
기타 쯔꾸르 게임 트레일러에 게임 플레이 영상이 있는 건 어떻게 촬영하는걸까요? 2 AliceRiddle 2018.11.26 131
RMVXA 게임 내에서 로드 1 핫개 2018.11.25 102
RMVXA 게임을 암호화 하고싶습니다 치킨죠아영 2018.11.24 221
RMVXA 스킬 이름이 안떠요.. 1 file SYNAGAIN 2018.11.23 90
RMVXA RPG VX ACE 에러인데 어떤 에러인가요? file 파란나라 2018.11.22 288
RMVX 아이템 생성창 번역 질문드립니다 4 file 치킨죠아영 2018.11.20 173
툴선택 rpg vx ace 와 lite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5 에메멤 2018.11.17 543
기타 wolf rpg maker, 플래그 질문있습니다. 2 고슴도치가족 2018.11.16 57
RMVXA 전투할 때 일본어가 나옵니다 3 file 아모건 2018.11.15 133
Board Pagination Prev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