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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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이벤트 작성

몬스터 헌터 형식으로 던전을 만드려고 합니다.

작은 맵 여러개를 붙여 그 안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잡는 구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투는 사이드뷰 턴제이며 심볼 인카운터를 사용하고 싶은데 몬스터가 돌아다니며 맵을 넘어가도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것처럼 하고 싶습니다.

스토리형식의 게임은 상황을 부여하여 정해진대로 실행하니 현재 지식으로도 구현이 가능한데

제가 원하는 것은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인지하고 따라오거나 도중에 따라오는 것을 그만두는 상황을 구성하고 싶습니다.


플레이어로 하여금 몬스터가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작은맵 여러개로 구현하기 힘들다면 큰맵 하나로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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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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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odie42 2020.02.16 18:22

    여러개의 맵을 이동하면서 몬스터가 계속해서 쫓아오는 상황은 인위적인 연출로만 구현 가능합니다.
    즉 인공지능에 의해 계속 쫓아오는게 아니라 맵이 바뀌면 이벤트로 몬스터를 새로 생성해서 계속 쫓아오는것처럼 꾸며놓는거죠
    그래서 상황에따라 몹이 랜덤하게 쫓아오려면 여러개의 맵이 아니라
    엄청 큰 맵을 하나 만들어서 그 하나의 맵이 여러개의 작은 맵처럼 보이게끔 구역을 나눠놓는 수 밖에 없습니다.

    몹이 쫓아오는건 이벤트의 자율이동 항목에서 유형을 커스텀으로 해서 어슬렁거리게 만들어두고
    플레이어가 접근할때 접근하는 길목에 플레이어가 맵중 보이지않는 이벤트를 밟게 해두어서
    그 보이지 않는 이벤트에 스위치를 설정,
    스위치가 켜지면 몹이 자율이동 커스텀에서 접근으로 바뀌게끔 설정해두면 됩니다.

    쉽게말해서 몹이 커스텀으로 어슬렁거리는것처럼 만들어 놨는데 플레이어가 보이지않는 이벤트를 밟으면 몹이 어그로가 끌린다는 뜻이죠


    몹이 중간에 쫓아오지 않는건

    똑같이 도주 루트에 보이지않는 이벤트를 깔아두고 그 이벤트에 스위치를 설정, 스위치가 켜지면 몹이 접근에서 되돌아가거나, 어슬렁거리는걸로 바뀌게 만들면 됩니다.


    글로 설명한다고 설명했는데 제법 노가다가 필요한 설정이라 설명하기가 좀 어렵네요 ;;

  • ?
    무명시절 2020.02.19 00:11
    윗 방법도 좋지만 저는 이 플러그인을 써서 해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https://atelierrgss.wordpress.com/rmv-event-sensor/

    플레이어 도주 성공여부는 타이머를 잡아주시고 그 시간이 다 돼면 더이상 쫓지 않은걸로 해도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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