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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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기본툴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게임 제작을 시작한 사람입니다. 문외한이나 다름 없다보니 여러모로 어렵게 느껴지내요. 작은 조언과 답변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간절한 상황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KakaoTalk_20190802_134311642.jpg


위의 예시 자료는 '황혼서사시'라는 쯔꾸르 게임입니다. 저는 예시자료와같은 방식의 게임을 제작하길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캐릭터칩(붉은 동그라미)과 반신 일러스트(파란 동그라미)를 직접 그린 후 '리텍'이라는 방식으로 게임에 적용시킬까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각각의 그림들을 그리려고 보니 그림의 사이즈와 해상도가 몇으로 정해둬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실제 게임에 적용하려면 그림의 사이즈와 해상도가 어떻게 되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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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 ?
    석영 2019.08.02 20:58
    제작하려는 게임의 해상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mv 기본사이즈는 816x624입니다. 리텍 방식이란건 어떤 방식인가요?
  • ?
    계란이삭 2019.08.02 21:37
    음 사실 이 게임을 저 혼자 만드는건 아니구요

    게임제작(프로그래밍) - 제가 맡은 역할
    그림 - 다른분이 그려서 저한테 넘겨주시면 그걸 제가 게임에 도입

    하는 형식이라 기존의 알만툴 캐릭터에 넘겨받은 그림만 덮어씌우는 방식을 사용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석영 2019.08.02 22:31
    보행그래픽에 대해 쉽게 설명해놓은 글이 있었던듯한데... 어디있는지 모르겠네요 이 안내글을 참조하시면 좋겠네요. 아래 링크를 보시고 이해가 어려우시다면 리댓주세요. 설명해드리겠습니다
    https://ini1982.tistory.com/m/93

    스탠딩 이미지 사이즈는 지원할 모니터 크기와 해상도에 따라 다를텐데 화면 꽉 채우면서 고화질로 하고싶으시면 세로 700~1000픽셀정도에 해상도는 300~350정도 하시면 될거에요.

    음... 스탠딩 이미지는 아마 게임제작하는 분들 대부분이 그림표시나 전용 플러그인으로 띄울거라고 생각합니다. 덮어씌운다는게 어떤건지 잘 모르겠네요.
  • ?
    계란이삭 2019.08.04 16:46
    헐 세상에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링크까지 주시고 정말 친절한 분이시네요. 덕분에 한결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복받으실거에요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 (확인 늦어서 죄송해요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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