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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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출발점부터 도착점까지 미끄러지는 이동으로 도착해야하는 퍼즐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플레이어가 이동키를 누르면 벽에 닿을때까지 자동으로 미끄러지듯이 움직이고 벽에 닿으면 멈추고,

 몇번 이동했냐에 따라 점수 차이가 나는 그런 퍼즐입니다. 

 

 알만툴 mv로 미끄러지는 이동도 구현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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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
    무명시절 2019.06.11 22:58
    https://avangs.info/index.php?_filter=search&mid=study_rpg_vx_ace&search_keyword=%ED%83%9C%EA%B7%B8&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369290
    응용해보시면 됩니다

    응용법 : 위 강좌와 같이 적용하신 뒤
    이동경로를 보행 그래픽 off, 한걸음 앞으로 반복, 이동할수 없음 건너뜀으로 해주시면 될겁니다
  • ?
    이누_ 2019.06.12 11:49

    덕분에 미끄러지는 이동은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벽에 닿아서 멈추면 플레이어가 움직인 횟수(변수)를 1 증가 시키고싶은데 그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1을 증가시키고싶은데 여러번 증가하더라구요...

  • ?
    무명시절 2019.06.12 13:31
    멈추게 하는 것(바위등)에 이벤트를 넣고 플래이어가 접근할경우로 해놓고 조건분기 스크립트에 $gamePlayer.isMoving()써넣어 플래이어가 움직일때 변수 +1를 하면 되지 않을까요? 물론 이게 통하지 않는다면...
  • ?
    13자리난수 2019.06.11 23:01
    http://yanfly.moe/2016/01/24/yep-062-slippery-tiles/
    위와 같은 플러그인 만드신 분이 구현해놨더라고요.
  • ?
    이누_ 2019.06.12 11:50
    앗 이런 방법도 있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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