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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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과 같이 청소를 하도록 만들고 게임을 시작해보면 플레이어가 움직이지 않는현상이 발생합니다. 혹시나해서 시작 조건을 '정기적 병렬 처리' 로 바꿔보았지만

이렇게 하면 행동이 엄청나게 빨라지더군요. 좋은 해결 방법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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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profile
    파란소리 2018.02.15 22:34

    제 생각입니다만, 아마 자동실행을 시작하고 나면, 자동실행 이벤트가 끝날때까지 플레이어가 이동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실행내용'에 프레임 대기가 먼저 와야 원하시는대로 속도에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제안드립니다.
    이벤트 타일 수는 2개로 만드시고.

    [첫번째 이벤트]

    시작 조건:자동
    ◆스위치 작동 #0001[청소하는 사람] :ON
    ◆해당이벤트 지움

    [두번째 이벤트]
    <1페이지>
    이벤트 실행 조건:스위치 #0001[청소하는 사람]이 ON일 때 해당 이벤트 발생
    시작 조건:병렬식
    이벤트 실행내용:

    ◆60프레임 대기
    ◆셀프스위치 A: ON
    <2페이지>
    이벤트 실행 조건:셀프 스위치 A:ON
    시작 조건:병렬식
    이벤트 실행내용:

    ◆60프레임 대기
    ◆셀프스위치 B: ON
    <3페이지>
    이벤트 실행 조건:셀프 스위치 B:ON
    시작 조건:병렬식
    이벤트 실행내용:

    ◆60프레임 대기
    ◆셀프스위치 A: OFF
    ◆셀프스위치 B: OFF

  • ?
    f1000 2018.02.15 23:57
    감사합니다~^^ 덕분에 깔끔하게 진행되네요.
  • profile
    파란소리 2018.02.16 16:58
    도움이 되서 다행입니다 ^^
  • ?
    무명시절 2018.02.15 22:38
    캐릭터도 이벤트라 자동실행에선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병렬처리로 하셔야 하는데...
    제가 알기론 저 3도트가 가로로 되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저 3페이지를 전부 지워서 하나만 남기고
    옆에 있는 옵션에서 정지 이동을 체크하면 원하시는 대로 될겁니다

    그리고 만약 해당 이벤트한테 말을 걸어야 한다면 방향수정(제가 아는 번역은 방향 고정)을 체크하시면 이벤트가 그 방향으로 보지 않습니다
  • ?
    f1000 2018.02.15 23:58
    감사합니다. 막혔던 부분이 수월하게 풀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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