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아래와 같은 번역 스크립트를 쓰고 있는데 전투시 ~의 공격! 이 부분만 일본어로 나오더라고요.

그 부분의 스크립트를 찾아 바꿔보려고 하는데 당최 보이질 않네요........

부디 전체 스크립트 중 어디에 ~의 공격! 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Vocab

#------------------------------------------------------------------------------

# 용어 및 메시지를 정의하는 모듈입니다. 상수 메시지 등을 직접 정의할 

# 높으며, 전역 변수 $ data_system에서 용어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

module Vocab

  # 상점화면

  ShopBuy         = "구입"

  ShopSell        = "판매"

  ShopCancel      = "나간다"

  Possession      = "소지하고있는 개수"

  # 스테이터스 화면

  ExpTotal        = "총 경험치"

  ExpNext         = "다음%s까지"

  # 세이브/로드 화면

  SaveMessage     = "세이브 하시겠습니까?"

  LoadMessage     = "로드 하시겠습니까?"

  File            = "세이브"

  # 여러 파티원들 경우의 표시

  PartyName       = "%s의 파티"

  # 전투 기본 메시지

  Emerge          = "%s의 출현!"

  Preemptive      = "%s는 선수를 첬다!"

  Surprise        = "%s는 방심했다!"

  EscapeStart     = "%s는 도망첬다!"

  EscapeFailure   = "하지만 도망칠 수 없었다!"

  # 전투 종료 메시지

  Victory         = "%s의 승리!"

  Defeat          = "%s는 전투에서 패배했다..."

  ObtainExp       = "%s 의 경험치 획득!"

  ObtainGold      = "돈을 %s\\G 만큼 획득!"

  ObtainItem      = "%s을 획득!"

  LevelUp         = "%s는%s %s만큼 레벨 업!"

  ObtainSkill     = "%s을 획득!"

  # 아이템 사용

  UseItem         = "%s는 아이템을 사용했다!"

  # 치명타

  CriticalToEnemy = "회심의 일격!!"

  CriticalToActor = "통한의 일격! !!"

  # 액터 대상의 행동결과

  ActorDamage     = "%s는 %s 의 데미지를 입었다!"

  ActorRecovery   = "%s의%s가 %s 회복했다!"

  ActorGain       = "%s의%s가 %s 늘었다!"

  ActorLoss       = "%s의%s가 %s 줄었다!"

  ActorDrain      = "%s는%s를 %s 빼았겼다!"

  ActorNoDamage   =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ActorNoHit      = "미스!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 적 캐릭터 대상의 행동결과

  EnemyDamage = "%s에 %s의 데미지를 주었다!"

  EnemyRecovery = "%s의 %s가 %s 회복했다!"

  EnemyGain = "%s 의%s가 %s 늘었다!"

  EnemyLoss = "%s 의%s가 %s 줄었다!"

  EnemyDrain = "%s 의 %s를 %s 빼앗았다!!"

  EnemyNoDamage =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EnemyNoHit = "미스!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 회피/반사

  Evasion = "%s는 공격을 회피!"

  MagicEvasion = "%s는 마법을 무시했다!"

  MagicReflection = "%s는 마법을 반사했다!"

  CounterAttack = "%s의 반격!"

  Substitute = "%s 는 %s를 감쌌다!"

  # 능력 강화/약화

    BuffAdd = "%s 의 %s이(가) 올랐다!"

   DebuffAdd = "%s 의 %s이(가) 떨어졌다!"

   BuffRemove = "%s 의 %s가 원점으로 돌아왔다!"

  # 스킬, 아이템의 효과가 없었다!

  ActionFailure   = "%s에게는 효과가 없었다!"

  # 오류 메시지

   PlayerPosError = "플레이어의 초기 위치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EventOverflow = "공통 이벤트 호출이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 기본 스테이터스

  def self.basic(basic_id)

    $data_system.terms.basic[basic_id]

  end

  # 능력치

  def self.param(param_id)

    $data_system.terms.params[param_id]

  end

  # 장비 타입

  def self.etype(etype_id)

    $data_system.terms.etypes[etype_id]

  end

  # 커맨드

  def self.command(command_id)

    $data_system.terms.commands[command_id]

  end

  # 통화 단위

  def self.currency_unit

    $data_system.currency_unit

  end

  #--------------------------------------------------------------------------

  def self.level;       basic(0);     end   # 레벨

  def self.level_a;     basic(1);     end   # 레벨 (短)

  def self.hp;          basic(2);     end   # HP

  def self.hp_a;        basic(3);     end   # HP (短)

  def self.mp;          basic(4);     end   # MP

  def self.mp_a;        basic(5);     end   # MP (短)

  def self.tp;          basic(6);     end   # TP

  def self.tp_a;        basic(7);     end   # TP (短)

  def self.fight;       command(0);   end   # 싸운다

  def self.escape;      command(1);   end   # 도망

  def self.attack;      command(2);   end   # 공격

  def self.guard;       command(3);   end   # 방어

  def self.item;        command(4);   end   # 아이템

  def self.skill;       command(5);   end   # 스킬

  def self.equip;       command(6);   end   # 장비

  def self.status;      command(7);   end   # 스테이터스

  def self.formation;   command(8);   end   # 정렬

  def self.save;        command(9);   end   # 세이브

  def self.game_end;    command(10);  end   # 게임 종료

  def self.weapon;      command(12);  end   # 무기

  def self.armor;       command(13);  end   # 방어구

  def self.key_item;    command(14);  end   # 소중한것

  def self.equip2;      command(15);  end   # 장비변경

  def self.optimize;    command(16);  end   # 최강장비

  def self.clear;       command(17);  end   # 모두 제거

  def self.new_game;    command(18);  end   # 뉴 게임

  def self.continue;    command(19);  end   # 컨티뉴

  def self.shutdown;    command(20);  end   # 종료

  def self.to_title;    command(21);  end   # 타이틀로

  def self.cancel;      command(22);  end   # 취소

  #--------------------------------------------------------------------------

end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Who's 머리큰두두

?

학교의 3대 대두 중 1인, 머리큰두두입니다!

Comment '2'
  • ?
    무명시절 2017.04.16 13:22

    스크립트가 아니고 데이터베이스의 스킬에 있습니다

  • ?
    머리큰두두 2017.04.16 21:28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7
RMVXA 쯔꾸르창이 전체화면으로 됩니다... 4 마맨 2014.01.11 29505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18514
기타 RPG만들기로 만든 게임은 에디트를 사용못하나요? 5 키키두두키 2011.10.09 13475
RMVXA 요즘 혜성 같이 나타난 RPG VX ACE 치트오메틱에 대해서입니다. 1 g223k 2013.04.10 11959
RMVXA RPG VX ACE 에서 조작키 바꾸는 법 3 째워잉 2013.08.17 10801
RMVX RGSS202.dll좀 주실분 2 알피지매니아스 2010.11.14 10514
RMVX RVDATA2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하나요? 2 글쓰니안쓰니 2013.03.28 10132
RMVX rpgvx계 게임을 받았는데 1 하구하구 2010.11.08 9686
RM2k3 2003 그래픽 (캐릭터,몬스터) xp에서도 사용 가능 하나요? 2 마우리 2012.03.20 8895
RMVX 대화창 스킵하는법 6 kaisis 2013.05.06 8720
RMVXA RPG VX ACE 윈도우 7유저의 한글 깨짐 현상. 3 kila233 2012.07.07 8627
RMVX RGSS202E.dll 이 없어요.. 어디서 구하죠? 2 C1님 2011.04.18 8103
RMVX RPGVX 오류(?) 2 『호┠심』군 2010.12.01 8057
RMVXA RPG만들기 VX ACE 이거에서 rgss3a파일 어떻게 열어요? 2 시에마 2013.07.28 7907
한글이 네모로 뜨며 깨집니다.(해결!) 4 file 꺄훌 2012.11.19 7840
기타 rvdata2 확장자는 무슨 제작툴을 쓴건가요? 6 식인곰푸 2014.06.17 7779
RMMV ~~.rpgmvp가 뭔가요? 2 file 무슨상관이라도 2016.08.25 7391
기타 사이트 이용 사운드 소재 란에 있는 사운드/효과음 소재들은 써도 되는 건가요? 2 jojiwell 2019.11.30 7384
RMVX 뱀파이어 액알에서 Die Self Switch A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3 닉네임은2와20 2012.01.16 7268
RMVX 애니메이션 한 프레임당 초가 몇인지 알고싶습니다. 4 톰소여동생 2012.06.29 718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