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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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피지만들기로 만들땐 한 그림파일에 위치마다 놔두면

그 움직이는 모션이 알아서 적용이 됬는데 gm에선 안되는거같더라구요

 

 

제가 배운방법으로는 저렇게 하나하나 설정해줘야 해서..

그러면 관리하기나 추가하기가 굉장히 고생할꺼같아서 그러는데

쉽게 정리해서 하는 방법 없을까요?

Commen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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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촙포에버 2013.01.31 09:15
    조금 고급기술이긴 하지만 한 스프라이트 안에 모든 모션을 담을 수 있습니다.
    image_index를 이용해서 모션을 변경하는 방식이죠.
    그런데 저도 가끔씩 삑나고 다루기가 어려운 방법이기 때문에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게 질문의 요지에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생성이벤트에 변수를 두고 그 변수에 스프라이트를 지정해서
    스프라이트를 바꿀 일이 있을때마다 그 변수값을 사용하면 됩니다.
    ex)A=down
    이렇게 A변수를 선언하면 A변수에는 스프라이트 down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키를누를시 이벤트에서 sprite_index=A 이 코드를 사용하시면 스프라이트가
    A값, 즉 down스프라이트로 바뀌게 됩니다.
    (sprite_index는 오브젝트의 스프라이트를 나타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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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색바람 2013.06.27 19:05
    왠지 초보에게는 어려운 말씀...ㅋㅋ
    코드란 말이 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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