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스크립트 작성

 

 

 

http://avangs.info/index.php?_filter=search&mid=rgss_vx_ace&search_keyword=%EB%A1%9C%EA%B3%A0&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402391

 


냐냐 님이 올려주신 vx ace의 시작전 로고 (splash 이미지) 띄우기 스크립트 링크입니다.

정상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던 중, 매번 게임을 켤 때마다 다른 로고 이미지를 띄울 순 없을까 생각이 들어 질문합니다.


해당 스크립트입니다ㄱ

module SceneManager

  #--------------------------------------------------------------------------

  # * Get First Scene Class

  #--------------------------------------------------------------------------

  def self.first_scene_class

    $BTEST ? Scene_Battle : Scene_Splash

  end

end


#==============================================================================

# ** Splash

#------------------------------------------------------------------------------

# This module manages the image shown as a splash screen.

#==============================================================================

module Splash

  #--------------------------------------------------------------------------

  # * Create Splash Image

  #--------------------------------------------------------------------------  

  def self.create_splash_image

    @splash = Plane.new

    @splash.bitmap = Cache.system("Splash")

  end

  #--------------------------------------------------------------------------

  # * Dispose Splash Image

  #--------------------------------------------------------------------------  

  def self.dispose_splash_image

    @splash.bitmap.dispose

    @splash.dispose

  end

end


class Scene_Splash < Scene_Base

  #--------------------------------------------------------------------------

  # * Start Processing

  #--------------------------------------------------------------------------

  def start

    super

     RPG::BGM.stop

     RPG::BGS.stop

     Graphics.transition(60)

     Graphics.freeze

     Splash.create_splash_image

  end

  #--------------------------------------------------------------------------

  # * Termination Processing

  #--------------------------------------------------------------------------

  def terminate

    super

    Splash.dispose_splash_image

  end

  #--------------------------------------------------------------------------

  # * Frame Update

  #--------------------------------------------------------------------------

  def update

    super

    SceneManager.goto(Scene_Title)

    Graphics.wait(120)

    Graphics.fadeout(60)

  end

  #--------------------------------------------------------------------------

  # * Execute Transition

  #--------------------------------------------------------------------------

  def perform_transition

    Graphics.transition(30)

  end

end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2'
  • profile
    러닝은빛 2019.08.05 12:04

    가장 간단한 방법은 Cache.system("Splash") 부분을 아래와 같이 바꾸는 것입니다.


    1
    2
    3
    4
    5
    @splash = Plane.new
    num = Time.now.to_i % 4
    # Splash_0, Splash_1, Splash_2, Splash_3까지
    @splash.bitmap = Cache.system("Splash_#{num}")
     
    cs
  • ?
    objuan 2019.08.06 20:52
    헉 이런식으로 기입해야 했던거군요, 랜덤 타이틀 스크립트를 보면서 직접 이것저것 해봤으나 안되서 포기했는데 이렇게 간단하다니..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7
맵배치 RMVXA 타일셋 배경 배치를 하고있는데 투명화된 부분까지 같이 찍혀 배치됩니다 ㅠㅠ 1 file Sigye 2019.09.16 165
이벤트 작성 RMVXA (해결됨) 특정 지형에 있을 때 조사하면 이벤트 실행하게 하는 거 2 file 우좌 2019.09.15 48
스크립트 작성 RMVXA 러닝은빛 님의 한글메세지 시스템 스크립트 게시글이 삭제되서 해당 스크립트를 찾고 있습니다ㅠㅠ 2 objuan 2019.09.04 232
기본툴 사용법 RMVXA 페이드아웃/페이드인을 길게 만들기 3 MAYO 2019.08.28 111
에러 해결 RMVXA 이 이벤트를 실행하면 CTRL을 누른 듯이 벽을 통과하고 다른 이벤트들이 실행이 안 됩니다. file 우좌 2019.08.27 62
에러 해결 RMVXA 탈 것에 내리면 캐릭터가 투명이 됩니다. objuan 2019.08.26 38
게임 배포 RMVXA 게임 배포 시 폰트 첨부 3 MAYO 2019.08.24 202
기본툴 사용법 RMVXA 한 맵에 액터를 다수로 넣는 법 3 MAYO 2019.08.24 74
기본툴 사용법 RMVXA 직접 만든 도트를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solbora 2019.08.24 84
이벤트 작성 RMVXA 의자를 특정 장소로 이동시킨 후 올라타는 이벤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5 MAYO 2019.08.17 155
기타 RMVXA 엔딩 후 선택지 추가? 1 tokki 2019.08.01 184
스크립트 작성 RMVXA 스플래시 이미지를 매번 바뀌게 하고 싶습니다. 2 objuan 2019.07.29 203
에러 해결 RMVXA 프로세스 작성에 실패했습니다? file 김빡빡 2019.07.22 134
스크립트 사용 RMVXA VXACE에서 2방향, 4방향의 동시 사용 믕믱이 2019.07.22 50
기타 RMVXA 이름입력처리가 조금 다른 것 같아요... 1 file tokki 2019.07.18 103
스크립트 추천 RMVXA 지역(Region)을 이용하여 타일셋을 놓지 않고도 통행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yoyo1515 2019.07.14 109
기본툴 사용법 RMVXA 캐릭터 그래픽체인지 질문 3 file twrr 2019.07.12 147
기본툴 사용법 RMVXA 이름입력의 처리가 뭔가 이상합니다 3 file Wolf君 2019.07.10 142
스크립트 작성 RMVXA 저장 스크린이 열릴 때에만 커서 효과음이 바뀌게 하는 법 슈필러 2019.07.07 57
RMVXA VX Ace 대화창에 있는 그림 바꾸는 법 어떡해 해야 하나요?? 3 file Noha 2019.07.07 343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149 Next
/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