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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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커먼이벤트로 프레임마다 특정 아이템의 소지수를 계산해 그때그때 능력치를 변경시키는 방법도 있기는 있습니다만,


전투 중에 특정 아이템이 파괴된다거나

혹은 능력치 변동이 유동적이거나 하는

다양한 상황에 적용하기 힘듭니다.

유연하지 않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해외 포럼에서 검색하고 싶어도 검색어를 선정하는게 난감한 문제라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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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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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닝은빛 2018.08.19 18:05

    아이템을 소지 중일 때 패시브 상태를 추가하면 기본 스탯을 비율로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예제입니다. 


    1번 아이템 포션을 소지하면, 26번 상태를 추가합니다. 26번 상태는 최대 체력을 두 배 올려주게 해놨습니다.

    https://github.com/biud436/RGSS3/raw/master/RS_SimplePasssiveStateForItem.rb


    하지만 포션을 소비하고 나면 다시 원래 체력으로 자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커먼 이벤트로도 할 수 있지만, 메뉴에서 커먼 이벤트가 돌지 않아서 스크립트로 만들었습니다.


    Yanfly나 Victor Engine 스크립트에도 패시브 상태 관련 스크립트가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
    안나카레리나 2018.08.20 14:35
    매번 감사드립니다. 저번부터 생각한건데, 대단히 유능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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