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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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요즘, 번역하는데 노력하고 있는 잉여입니다.


최근에 번역 잘 하고 있다가 막힌게 있어서 도저히 못 찾겠어서 올립니다.

 

게임 안에 Data 안에 있는건 다 번역이 끝났습니다. (그럼에도 다 번역 안되서 이것 저것 실험해 본 결과)

 

 캡처.JPG



Arc 폴더 안에 main 이라는 파일이 있는데 



(확실히 이거를 번역해야하는데)

(한글화 된거 찾아서 바꿔 보니깐 이걸 바꿔야하는게 맞음.)

캡처1.JPG

이걸 어떻게 번역을 해야하는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헬프미~~


(main 파일을 혹시 몰라서 올려는 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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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 profile
    러닝은빛 2017.03.10 17:25

    저 파일은 루비 인터프리터에서 메모리 내에 존재하는 객체의 내부 코드를 바이너리 코드로 컴파일한 것입니다. 해당 바이너리 코드를 다시 루비로 돌려놓는 역직렬화(deserialize)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일단 이 작업부터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루비 프로그래밍이 약간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Marshal.load라는 API가 있는데 이걸 사용하면 다시 루비 텍스트를 얻을 수 있고. 그것을 파일로 저장하고, 번역하고, 다시 Marshal.dump를 호출해 직렬화하여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면 저 파일 뿐 아니라 Scripts.rvdata2 파일도 있어야 합니다. Scripts.rvdata2에 있는 스크립트가 실행된 상태에서 복원을 해야 합니다.

  • ?
    이르메 2017.03.14 20:59
    감사합니다. 어찌 할줄 몰라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루비라니... ㅋㅋㅋ.. 배워야하는게 늘어난다.
  • ?
    보죽 2019.05.24 00:36
    와 뭔소리여 ㅠ
  • profile
    러닝은빛 2019.05.24 10:42
    저 당시에는 Translator++이라는 유틸이 없어서 직접 작업해야 했는데 이젠 Translator++로 번역이 가능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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