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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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vx로 작업을했다가 ace로 넘어왔는데요 vx에서는 ABCDE 타일셋해서 최대 5칸 밖에 못쓰는걸로 압니다.


그런대 ace에서는 xp처럼 맵설정에서 타일셋 설정을 해서 하는거더군요 그러면 ace는 vx보다 더많은 타일셋을


추가해서 사용할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vx도 더 많은 타일셋을 추가할수 있는건가요.


추가할수 있는거라면 방법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 '3'
  • profile
    습작 2012.07.27 18:45

    0.

     

      문의하신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소개하고 잇는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게임 제작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http://avangs.info/study_rpg/702551



  • ?
    허걱 2012.07.27 23:34
    VX 에서는 ABCDE 의 타일 그래픽이 다 똑같았다면
    Ace 에서는 맵마다 다른 ABCDE 타일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 하나에서 사용 가능한것은 ABCDE 까지지만 설정에 따라서 더 많은 타일셋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거죠.
    VX 에서도 스크립트등을 사용해서 추가할 수 있긴 하지만
    기존의 ABCDE 중에서 안쓰는 부분을 수정하는 식으로 사용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VX 에서 맵배치는 정말 심플하게 포기하시는게...@_@;;;
  • ?
    허걱 2012.07.27 23:38
    참고로.. 원경을 이용해서 부족한 타일셋 대신 표현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http://avangs.info/resource_200x/166501
    (타일용 원경 파일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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