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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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을 만들다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글 올려요.


특정 퀘스트를 깨면 소지금이 자동 증가하게 하고 싶습니다.

1초에 1원씩 자동으로 오르도록요!

근데 퀘스트(2)를 깨면 또 1초에 1원씩 자동으로 오르도록, 퀘스트 (3)을 깨면 또 그에 더해서 1초에 1원씩 오르도록 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퀘스트(1)만 깬 상태라면 1초에 1원씩 소지금 증가,

퀘스트(1)과 (2)를 둘 다 깬 상태라면1초에 2원씩 소지금 증가 이런식으로 하고 싶어요.


스크립트를 써야 한다면 써서라도 하려고 합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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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
    LuD 2017.08.01 09:27

    -----------------------------------------
    준비물 :
    변수1 : 플레이타임 저장.
    변수2 : 플레이타임 비교
    변수3 : 퀘스트 깬 수
    스위치1 : 커먼이벤트 병렬처리 활성화용
    -----------------------------------------
    커먼이벤트(병렬처리) : 스위치1이 ON 일때
    변수1 대입 플레이시간
    조건분기: 변수1, 변수2가 같지 않을 때
    변수2 대입 변수1
    소지금 증가 : 변수3
    분기종료
    -----------------------------------------
    각 퀘스트마다 완료받는 때 변수3 더하기 1 해줍니다.
    스위치1을 ON 해주는것도 여기서 해주면 좋겠네요.
    변수를 1 더해주고 스위치1 ON해주는 내용을...(내용이 짧긴 해도..)
    커먼이벤트로 만들어 놓고 퀘스트 완료시에 커먼이벤트 불러오기를 사용하면 편해요!
    그런다음 퀘스트를 완료해줍니다. (퀘스트완료 스위치나 셀프스위치 등으로 하겠죠?)
    -----------------------------------------

  • ?
    LuD 2017.08.01 09:28

    추가:

    변수나 스위치 번호는 안쓰는것 중에서 아무거나 맞춰쓰면 되요.

    MV는 커먼이벤트를 공통이벤트 라고 부르네요...^^;

  • profile
    질라이자로즈 2017.08.01 09:36

    스크립트 없이 병렬 이벤트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아무대나 만들어서 '발동' 항목을 병렬처리 로 설정 한 후
    '소지금 증가 1' 이벤트와 '대기 60프레임' 이벤트 해놓으시면 1초에 소지금 1씩 지속적으로 증가합니다
    또 퀘스트 깰때마다 각각 지정된 스위치를 온 하게 하여 대기 60프레임 위쪽에 조건분기로

    퀘스트 스위치 온 일경우 소지금증가1 하나 더 넣으시면 1초마다 증가하는 소지금이 늘어납니다.


  • ?
    LuD 2017.08.01 23:48

    질라이자로즈님 방법으로 한다면 변수와 스위치 사용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 방법에 비해서 이벤트를 만들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소지금이 1 증가하게 할 모든 맵마다 같은 이벤트가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리고 대기 60프레임이 정확히 말하면 1초라고 볼수가 없어서;;)

    그 외에도 생각하기에 따라 다른방법도 많지만 자신에게 더 맞는 방법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 ?
    깡토 2017.08.01 23:23
    두 분 다 친절한 답글 감사드립니다:) 집에가서 직접 진행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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