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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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기본적으로 방패, 몸통, 머리, 장신구 등으로 분류되어있는 장비들을 전부 하나로 통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구성하고 있는 게임은 장비 = 스킬로 구분하여 방패, 몸통, 머리, 장신구 부위에 각각 스킬 아이템을 착용하여 네 개의 스킬만으로 적을 이겨나가는 시스템을 만들어보고자 했는데요...


이 설정을 어디서 건드려야 할 지 전혀 모르겠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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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
    무명시절 2017.05.19 12:45
    질문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첫번째 질문은 해결 방법을 알고 있지만 두번째 질문은 첫번짜 질문과 연관지어 생각하면 실행이 불가능 합니다만... 제가 제대로 이해한거 맞나요?
  • ?
    Neko 2017.05.19 12:52
    무명님의 말씀을 듣고나니 제 의도를 좀 더 정확하게 설명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원하는 건 캐릭터의 장비시스템을 통일하는 건데 예로 들자면 방패 칸에는 방패만 착용하는 게 아니라

    방패, 몸통, 머리, 장신구 등 모든 장비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게끔 하고싶은 겁니다.

    그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방패, 몸통, 머리, 장신구 란에 있는 장비칸에 방패만 네 개를 착용할 수도 있고 자유롭게 섞어서 착용할 수 있으니까요.

    비슷한 시스템을 가진 게임은 디스가이아 정도가 되겠네요.
  • ?
    무명시절 2017.05.19 16:55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스크립트가 있어야 될듯 합니다.
    처음에 대충보고 단 댓글이지만...
    데이터 베이스에 유형에 총 5가지가 있는데
    속성,스킬,무기,방어구 그리고 장비 유형있습니다.
    근데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장비유형을 1개로 해야하는데
    이것의 문제가 장비를 딱 하나만 장착 할 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4칸자리 장비창의(착용부위) 이름을 하나로 해 봤자 장비는 딱 한 부위에만
    착용되기 때문에...
    일단 툴내 기본적인 기능으론 실현 불가능 할것 같습니다.

    대신 장비에 스킬추가를 넣는것은 가능합니다만...
  • ?
    모노 2017.05.19 17:32
    기본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모르겠고, 플러그인으로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himeworks.com/2015/11/equip-slots-core/
    참고해보세요.
  • ?
    Neko 2017.05.19 20:29
    덕분에 완전히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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