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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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2. 아이디어 : 구체적인 기획으로 정리되지 못한 생각들입니다.
    • 기획인지 아이디어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아이디어로 구분합니다.
  3. 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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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완성된 내용이 아닌 연재 형식의 글은 [커뮤니티>게임 시나리오 소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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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 ?
    하멜른 2019.12.07 14:42
    읽어보고는 왔는데, 어떤 스토리 주제인가요?

    우선 생각하는 점을 말을 해 보자면, 소설이나 웹툰이라면 스토리라인이 길지 않아서 단편으로 끝나면서, 중반부분 근처에서 반전이 없다면 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kari님의 대사구성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게임으로 생각을 한다면, 짧은 내용이라 생각이 들어서 나쁘지는 않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다만, 그건 스토리 자체만을 생각을 한 것이고, 다른 부분에는 아직 어떻게 하겠다는 기획이 없어서 뭐라 말을 드리기는 어려울것같습니다.

    종합적으로 생각을 해 보자면...반전없는 로맨스 소설을 하나 본 느낌이라고 드릴 수 있겠네요.
  • ?
    Kari 2019.12.08 22:58
    피드백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비주얼 노벨식으로 만든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떠올려본 소재입니다.
    학부생수준도 안되는 코딩개념밖에 없어서, 여러가지 시스템을 넣기엔 능력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단순히 대본을 짜면,그대로 게임 내에 텍스트가 나오는 게임을 생각하고 스토리를 써보았습니다.

    주제는 이렇게 말하면 잘 전달될지는 모르겠는데
    '성정체성이나 겉모습이 아닌 서로의 내면적에 이끌리는 트루러브'의 표현이였던 반면
    제가 다시 읽어봐도 그런 요소가 여주한테는 있었는지 모르지만, 남주한테는 전혀
    없다는게 너무 아쉽게 보이네요....

    말씀하신대로 쓰면서도 반전이 너무 부실한게 아닐까, 이게 진짜 실존하는 인물이라고 가정할때 이정도로 마음을 흔드는 요소가 될까?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생각이상으로 급하게 플롯을 쓰다보니까 알면서도 어물쩡 넘어가 버린거 같습니다.

    혹시 스토리 라인에서 다른 문제점이라던가,
    반전이외에 보완하면 좋겠다싶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조금 더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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