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설정
2018.10.06 05:19

무명(無名)

profile
MI
조회 수 495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게시물의 분류 기준

 

 본 게시판의 게시물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하에 분류됩니다. 게시물의 성격이 맞지 않거나 잘 못 분류된 경우 관리자에 의해서 무통보 강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게시물로 인한 여타 문제 발생시 본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2. 아이디어 : 구체적인 기획으로 정리되지 못한 생각들입니다.
    • 기획인지 아이디어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아이디어로 구분합니다.
  3. 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 게임 화면에 보여지는 캐릭터의 대사, 배경,  카메라, 사운드 등의 구체적인 연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완성된 내용이 아닌 연재 형식의 글은 [커뮤니티>게임 시나리오 소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4. 시놉시스 : 작품의 주제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적은 줄거리 또는 개요·일람입니다.
  5. 설  정 :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세계관 등 입니다.
  6. 참고자료 : 자작 설정 외의 참고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1. 세계관 : 검과 마법, 몬스터가 있는 세계

사람들은 태어나고 5살이 되면 진명을 받고 몸에 진명의 표식이 생긴다. 평생 그 이름으로 살아간다.

동물이나 몬스터는 진명의 표식이 없다.(단 인간에서 몬스터가 된 경우 표식이 있다. ex)좀비 뱀파이어 등)

 

[인간에서 몬스터가 된 경우에는 '몸이 원래 형태에서 변형된 것'이지만 폴리모프의 경우 아에 '몸을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바꾼다'는 설정이다.]

 

2. 주인공 : (이름 없음)

고아의 빈민가 출신. 어린 시절 기밀 조직에 끌려가 살인귀로 키워졌다.

그 과정에서 드래곤만이 쓸 수 있다는 마법 '폴리모프'를 배우게 되고

그때문인지 주인공의 진명의 표식이 사라지고 주인공은 진명을 잊어버리게 된다.

이후 조직에서 빠져나와 (자칭) 여동생 레이나를 만나고 주인공의 이름을 찾으러 같이 여행을 떠난다.

2-1 특징 : 폴리모프로 외모를 바꿀 수 있다.(직업을 바꿀 수 있다.)

 

3. 여주인공 : 레이나

주인공의 여동생(자칭). 마법사다. 주인공과 닮았다.

이름 찾는 것을 도와 주겠다고는 하나 그 안에는 주인공과 폴리모프 마법을 연구하려는 흑심이 담겨 있는 듯 하다.

주인공은 이름을 찾고, 레이나는 주인공을 연구하러 같이 여행을 떠난다.

매일 밤마다, 다른 의미로(?) 주인공을 덮친다.

3-1 특징 : 머리가 매우 좋으나 머리쓰는 걸 싫어하는 스타일. 회복/버프마법이 특기다.ㅈㅇㄱ.png

 

위 주인공 (저것도 원래 모습이 아닐 수 있다!!)

아래 레이나 (그래서 (자칭) 여동생?)

 

게임을 만들어 보려 rpgmaker mv를 샀으나 지갑만 털린 1인...

세일 중이였어서 다행이다..(그게 문제가 아닐텐데)

Who's MI

profile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691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48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02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497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13
100 설정 "치킨먹구시펑" 만들다가 지쳐 포기한 치킨 스토리.(스포 대량함유) 1 file 유멘리탈 2014.08.14 1366
99 설정 '섬귀전'(가제) 설정 시작합니다. (2016.07.19) 2 데비 2016.07.19 374
98 설정 ( 가상 ) 듣보잡의 뭔가 설정. 4 Zero_som 2009.03.08 2366
97 설정 (가상전투) 무림vs판타지 16 G.O.D of vx 2009.03.13 3373
96 설정 (무림)무가지보 G.O.D of vx 2009.03.13 2337
95 설정 -밀리야코르트- 설정 kin1 2016.03.20 573
94 설정 1회용 투척기구(전체적인 아이디어출처 : 던전 원더러) 2 질풍처럼 2011.01.30 2167
93 설정 5가지의클래스. 4 마녀씨츠 2009.02.21 2529
92 설정 EMPRESS 일러스트자료 몇장 3 file 모모미코 2011.12.29 3557
91 설정 sf게임에 나오는 종족?들(상상+사실) 헬로뎡수 2013.05.14 2497
90 설정 [purgatory]의 설정. 1 Magnerota 2013.10.05 1746
89 설정 [간단한 대륙간 설정] 도페로 2011.05.08 6301
88 설정 [엑시온셋] 까칠에러양-* 2011.05.16 3309
87 설정 ⓐ굴 구워시(상세설명은 아니고 용도) 1 질풍처럼 2010.09.12 2710
86 설정 ㅋㅋㅋㅋ +15『차원의관문』 3 까칠에러양-* 2011.05.13 3515
85 설정 간단한 기반 설정 1 NO.0 2011.02.17 4327
84 설정 간단한 언어체계 구축중(+ 공유) 3 서풍의계곡 2010.10.09 2473
83 설정 걍 무기 ... 까칠에러양-* 2011.05.02 3285
82 설정 검사직업트리 2 G.O.D of vx 2009.03.13 3314
81 설정 게임 설정을 써보았다 SioriS 2015.01.25 453
80 설정 게임 세계관 #1편(완 3편) 아센리가 2015.10.11 474
79 설정 고2가 쓰는 게임 세계관 설정 1 zenos 2014.09.05 2124
78 설정 고서클마법 8 G.O.D of vx 2010.01.28 3197
77 설정 광산으로 가자!광산몬스터의 전리품과 광물들(허접 첫글) 7 goon310 2010.07.25 253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