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 게시물의 분류 기준

 본 게시판의 게시물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하에 분류됩니다. 게시물의 성격이 맞지 않거나 잘 못 분류된 경우 관리자에 의해서 무통보 강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게시물로 인한 여타 문제 발생시 본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2. 아이디어 : 구체적인 기획으로 정리되지 못한 생각들입니다.
  • 기획인지 아이디어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아이디어로 구분합니다.
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 게임 화면에 보여지는 캐릭터의 대사, 배경,  카메라, 사운드 등의 구체적인 연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완성된 내용이 아닌 연재 형식의 글은 [커뮤니티>게임 시나리오 소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시놉시스 : 작품의 주제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적은 줄거리 또는 개요·일람입니다.

설  정 :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세계관 등 입니다.

참고자료 : 자작 설정 외의 참고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

안녕하세요, 0.718%입니다.

요즘 계속 공포게임 '인형저택'을 제작하고 있다가 문득 다른 소재가 생각나서 다른 게임을 제작 중입니다.

분류는 일단 미스터리입니다. 사실 만들고 있는 저도 아직 정체를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로 미스터리하군요.


대충 설정은 이러합니다.

- 어느 한 집에 소년이 홀로 있다.

  소년의 방 탁자 위에는 종이가 한 장 올려져 있다.

  그 종이에는 'K'라는 사람이 적어놓은 한 문장이 있다.

  "잘 있어." 라는 짧고, 의미를 알 수 없는 문장.

  시계가 멈춰있어 소년을 제외한 집 안의 그 무엇도 움직이지 않는다.

  소년은 분명히 문을 열고 집 밖으로 나갈 수 있다. 문은 잠겨있지 않다. 하지만 소년은 집에서 나가려고 하지 않는다.

  소년은 멈춰있는 시계 옆에 걸려있는 거울로 다가간다. 그리고 거울 속 반전된 모습의 자신을 바라본다.

  계속 바라보다가, 문득 소년이 정신을 차리면 자신은 좌우가 바뀌어있는 자신의 집에 서 있다.

  그리고 거울에 비친 집의 모습은 자신이 있던 집의 모습.

  그렇다. 소년은 거울 속으로 들어왔다. 그렇게밖에 생각할 수가 없다.

  소년은 집 밖으로 나갔다.

  집 밖은 너무나도 기괴하고, 알 수 없없다. 적어도 소년이 알던 바깥의 모습은 아니였다.

  그리고, 집 밖은 너무나도 쓸쓸한 겨울이였다.

 

...대충 이 정도로군요.

일단 생각한 설정은 이러합니다.


지금 현재 제작 중이며, 몇몇의 맵과 그 맵의 등장인물을 생각하고, 제작했습니다.

맵의 길 형태는 미로같이 복잡하거나,

단순하지만 지루하게 길고 반복되거나,

뭔가에 의해 막혀있고 가려져 있습니다.


거울 속 세상에서 나오는 사람들은 모두들 조금 특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피아노를 좋아하는 여자

눈쌓인 집에서  둘이서만 살고 있는 언니와 여동생.

엄청나게 큰 성을 홀로 지키고 앉아있는 왕자.

조금 차가운 모습의 남자와 따뜻하고 활기있는 여자.

가득 쌓인 황금더미속을 걸어다니는 까마귀 머리의 남자.

모래사막 속을 걸어다니는 웃음기 많은 방랑자.

가면을 쓰고 아무런 말도 하지 않는 사람들.

...등등. 많은 사람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몇몇 사람들은 소년에 대하여 뭔가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맵 군데군데에는 이상한 장소들도 나옵니다.

예를 들면 철창으로 가려진 장소같은게 있죠.


아이템을 가끔 얻는데,

이 아이템들을 다 모아야 K와 소년이 만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이 아이템들도 소년과 관련있는 물건들입니다.

그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하도록 하죠.


뭐, 이 정도입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요 3, 4일간 만들고 있군요.

알만툴에 익숙해지기 위해 연습용으로 만들기에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조금 이 내용에 관심이 가거나 하신다면

댓글이나 쪽지를 보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상 0.718%였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691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48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02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497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13
152 아이디어 문명의 용사 레기우스州 2020.11.07 149
151 아이디어 새로운 용사물 레기우스州 2020.11.24 214
150 아이디어 메카물 쯔꾸르 레기우스州 2020.09.01 215
149 아이디어 병맛게임 아이디어 윤호랭 2020.06.01 250
148 아이디어 다양한 캐릭터들 컨셉 (독특함) isinnanda 2020.09.30 264
147 아이디어 MV 1 file 음란마귀 2018.06.30 271
146 아이디어 여러가지 게임 아이디어 및 구상.. 아주 조금씩 맛보기로 만들고 싶은 게임 마호몽 2021.02.05 272
145 아이디어 아케이드 게임을 만든다면... 1 자유와바람 2016.10.14 305
144 아이디어 10만 G를 갚아라! KuKuKu 2017.09.22 329
143 아이디어 탑뷰 형식의 플라이트 슈팅 액션게임 DYP 2015.09.25 332
142 아이디어 오늘 처음 가입한 사람인데요. 1 지나가던백반 2015.01.15 359
» 아이디어 어쩌다 미스터리 게임을 제작중인 0.718%입니다. 0.718% 2015.02.11 376
140 아이디어 던전2나 던파같은 류인데... 온라인.. 자유와바람 2017.03.23 385
139 아이디어 이거 누가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직 미완성 기획) 최꼬마 2018.08.08 396
138 아이디어 이전 커뮤로 썼던 스토리의 후속작을 만들고 싶은 아이디어 1 file 시스 2018.06.20 398
137 아이디어 '역수치 용사'쯔꾸르 제작 같이 하실 분을 찾습니다. (rpg vx 시리즈 사용가능 하신 분, 스토리를 함께 검토 해주실 분) NoNEName 2018.10.15 429
136 아이디어 Bar 경영게임 1 고3이라도게임이좋은걸 2017.08.01 432
135 아이디어 현재 mv툴로 만들고 있는 좀비+약sf+ts 게임입니다. 이름은 플레시드 그라운드. 매지션k 2018.06.18 433
134 아이디어 구상중인 아이디어 하나 평가부탁드립니다. 2 writer 2019.05.17 450
133 아이디어 국가전략게임을 만들겠습니다. 3 러닝금빛 2015.04.01 454
132 아이디어 로그라이트 + 좀비게임 + 미연시 Holler 2017.06.27 471
131 아이디어 첫작인데 평가좀 해주세요 2 엔더교황 2015.08.31 497
130 아이디어 국산 호러게임을 탄생시키는 중입니다. 크르큭 2015.02.07 506
129 아이디어 디스에넬드의 영웅들. 1 file 우삥~~ 2017.02.09 50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