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 게시물의 분류 기준


 본 게시판의 게시물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하에 분류됩니다. 게시물의 성격이 맞지 않거나 잘 못 분류된 경우 관리자에 의해서 무통보 강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게시물로 인한 여타 문제 발생시 본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2. 아이디어 : 구체적인 기획으로 정리되지 못한 생각들입니다.
    • 기획인지 아이디어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아이디어로 구분합니다.
  3. 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 게임 화면에 보여지는 캐릭터의 대사, 배경,  카메라, 사운드 등의 구체적인 연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완성된 내용이 아닌 연재 형식의 글은 [커뮤니티>게임 시나리오 소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4. 시놉시스 : 작품의 주제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적은 줄거리 또는 개요·일람입니다.
  5. 설  정 :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세계관 등 입니다.
  6. 참고자료 : 자작 설정 외의 참고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게임의 극초반 전개를 설명하기 위한 장면입니다.

'진 프레드' 라는 인물을 설명함과


주요 등장인물인 '주흐트' 를 미리 보여주는 용도입니다.


시놉시스는


1896년 '베모' 잦은 전쟁으로 낮은 국력. 고질적인 매춘, 극도의 빈곤, 주폭, 열악한 주거환경, 멈추지 않는 범죄.


어두운 배경 회의실 주흐트(과학자)는 앙리오(하인)에게 말을 전달받는다.


시민들이 계속 검은 망토를 쓴 괴한들에게 죽고 다치며 그들의 일부가 불량청소년으로 밝혀져 수장 진 프레드를 잡아 심문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어


​​​​​​​비스팬시(정부 요원) 를 시켜 요즘 법을 넘는 일이 많다며 마취제 격발을 허용한다는 지령을 쓴다. 


아래는 위 시놉시스를 바탕으로 한 게임 대사입니다  어색한 문장 등 문제점 있으면 말해주십시오 






1896년, 화이트칼러 '퓌가트' 지부-


홍차를 마시며 책을 읽고있는 주흐트


(벽시계 소리)


오늘 홍차는 좀 옅은 것 같군.


이따가 가정부한테 한마디 해야겠어.


(똑똑똑)


누구십니까?


주흐트 씨, 앙리오입니다.


오, 앙리오. 들어오십시오.

벌써 부탁했던 일을 끝낸 건가요.

일단 앉으시고, 홍차 드릴까요?


전 괜찮습니다. 다트리히 씨가 보고 후에 급히 오라 하셔서...


...그렇습니까. 매번 불려다니고, 힘들게 사시는군요.

정부의 일보다 중요할 게 있겠냐마는

그래도 빨리 듣겠습니다.


예, 말하셨던 연쇄살인과 납치 말이죠,

피해는 살인사건이 열 건이 넘어가면서 사람들이 무척 불안해하고 있더군요.

범죄자는 한 명에서 최대 5명까지 보고 있습니다.


다섯 명? 편차가 좀 크군요.


범인이 매번 검은색 망토로 온몸을 가려 신원이 불확실한 점도 있고,

마치 전문적으로 배운 것처럼 흔적이나 증거가 제대로 된 게 없어서...


...그런가요. 그렇죠.

범죄보단 추리가 더 어려운 법이니까요.

그래도 얼마 전에 숲에서 용의자가 잡혔다고 들었는데.


맞습니다.

쓰레기를 버리는 게 수상해서 봤더니 그 안에 검은색 망토와 흉기가 들어있었습니다.

체포 후 신원 확인을 해 보니, 글쎄...


요새 도시 외곽에 불량아들이 무리지어 다니는 불법 조직이 많아졌단 걸 아시죠.

그 중에 '도프' 라고... 요즘 유명한 '진 프레드'. 그놈의 조직이 있습니다.


'진 프레드' ...?


잠시만요, 사진을 갖고 있습니다. (프레드의 얼굴을 보여준다)

범죄자인데, 수위 높은 강력범죄를 저지르는 게 아니고 자잘한 약탈 같은 범죄들로...

그 정도가 심해 정부에서 주의가 떨어진 놈이죠.


'도프' 라... 아무튼 계속 말해주세요.


에...숲에서 잡은 용의자는 '도프'의 조직원인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도프의 수장 진 프레드를 잡아다가 심문하면 살인 사건과 납치에 대한 정보가 나올 겁니다.

잡는 방법은 아무래도 현상금을 다는 게...


아냐, 그냥 우리 쪽 요원들을 써서 처리합시다.

마침 우리 가문 저격수가 할 일이 없군요. 비스팬시에게 가서, 도프 아지트의 위치와 진 프레드의 사진을 주고 체포해오라고 전해주세요.

그 뒤에 감옥에 가두던지, 사살하던지 하겠습니다.


아, 예...알겠습니다. 그럼 시간은 언제까지.


그거야...당신이 비스팬시를 얼마나 잘 꼬드기냐에 따라 바뀌겠죠.


하긴, 비스팬시 씨는 기분파니. 알겠습니다.그럼 이만.


잘 가십시오, 앙리오.


(시계 소리)


진 프레드...어디서 들어봤던가? (홍차를 마신다)

나도 이렇게 있을 때가 아닌데.

​​​​​​​오늘따라 홍차가 빨리 식는 것 같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688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45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01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495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13
599 설정 힐스킬의 간지화!! 5 file 예수님 2010.08.23 3815
598 희귀하게 2 잎사귀 2010.09.22 3013
597 설정 희귀광석 재료들 5 마녀씨츠 2009.02.03 3316
596 아이디어 흡혈 시스템 4 신광 2011.02.16 5031
595 아이디어 흠... 구경만 하다가 처음으로 쓰는 글이네요 5 maaJ 2009.03.31 3969
594 참고자료 혹성탈출 컨셉아트 아방스 2014.07.09 2372
593 기획 호성저택 1 file sdfjls223 2018.01.10 498
592 시놉시스 호러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2 선우세린 2015.01.16 697
591 현직 모바일RPG게임 개발자입니다. 같이 시나리오에 대해 공... 2 sparronix 2010.12.20 3111
590 현재만드는 게임 구상 이랄까 ㅎㅎ 5 킴고돌 2010.02.28 3158
589 현재 있는지 모르지만 제가 생각한 직업 4 R3 2010.12.02 3023
588 아이디어 현재 mv툴로 만들고 있는 좀비+약sf+ts 게임입니다. 이름은 플레시드 그라운드. 매지션k 2018.06.18 433
587 설정 현재 GMS로 제작중인 게임 설정 하얀빠루 2014.11.29 610
586 참고자료 현자의 돌 1 루이14세 2009.03.01 3226
585 설정 현자의 돌 2 J H L 2010.04.02 2837
584 아이디어 현대적 호러 게임 6 FNS키리토 2013.03.04 4868
583 설정 현대게임에 쓰일 군대계급 15 Skybound 2009.05.05 4108
582 아이디어 헣허힐링게임(가제)To.Daddy헣허 6 file ☞잉여여왕☜ 2013.12.02 1861
581 설정 핸드폰 게임을 만드려고 하는데 -_-. 9 snhacker 2011.11.10 4249
580 시놉시스 항공게임 시놉시스 웨어소프트 2013.08.11 2066
579 합성몬스터 1 초고수가되고싶어잉~ 2010.02.22 3129
578 기획 함정 탈출 엄마의 불치병 엄ㄴㅇ험 2016.01.09 318
577 참고자료 할버드 (Halbert) 아방스 2008.09.19 3434
576 한순간의 타격감!오버드라이브!! 질풍처럼 2010.12.18 283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