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Chapter 1. 만남

2차세계 대전이 끝난 뒤 영국군인 헨리는 예상치 못한 다리부상으로 빠른 전역을 하였다.

딱히 갈 곳이 없던 헨리는 사촌인 로지숙모에게 향한다.

(기차 역)

역에서 런던 행 기차 티켓을 끊은 후 헨리는 중얼거린다.

헨리: 젠장 어쩌다 이 꼴이 됐는지

땅에 침을 뱉은 후 목발을 이끌고 기차를 탄다.

(기차 안)

창문 밖을 아무 말도 없이 쳐다보는 헨리

조용히 눈을 감는다.

악몽을 꾼다.

(전쟁장면, 참호 안 적군을 향해 총을 쏘는헨리의 모습과 근처에 쓰러져서 헨리를 애타게 부르는 동료가 보인다.)

괴로운 듯이 이마를 찡그리며 신음소리를 낸다..

(기차 안)

어느덧 기차는 런던 역에 도착을 하고 차장을 소리가 들린다.

차장: 런던 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모두 내려주십시오.

시끌버적한 소리와 함께 깜짝 놀라 눈을 뜨는 헨리’, 짐을 서둘러 챙기기 시작한다.

그 때 검은색 손가방에서 떨어지는 은색 군번 줄, 서둘러 줍는다.  

헨리: 젠장…...

(런던 역)

기차에서 나온 헨리는 목발과 함께 사방을 둘러본다.

행복한 가족과  // 아직 쓰다말았음

 

둘러본 후 목발과 함께 한 발자국 걷는 순간 익숙한 목소리가 들린다.

목소리와 함께 헨리는 소리가 들리는 방향으로 고개를 향했다.

로지: 헨리~ 여기야 여기!

헨리는 멋쩍은 듯 미소를 짓는다.

로지: 어머~ 헨리 반가워 근데 이게 무슨 일이야 그렇게 힘이 쌔든 네가 다리를 다쳤다니……어쩜 좋아……

자초지종 일어난 일을 로지숙모에게 말하던헨리’, 한숨 소리와 함께 말을 시작한다.

헨리:  어쨌든 당분간 여기 머물려고요. 혹시 지낼 만 한곳이 있나요?

로지: 있긴 한데…………

말을 잇지 못하는 로지숙모 헨리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든다.

헨리: 왜요? 무슨 일 있어요?

로지: ……아냐 방이 있긴 한데……그 작자 때문에……

ps 행복한 가족과 에서 주인공 헨리가 행복한 가족을 보면서 자신의 비참한 모습을 떠올리게 하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표현하죠?

    

Comment '1'
  • ?
    페렐 2016.05.12 15:12
    완성된 시나리오가 아니라 인트로라서 구성 상에 어떠한 평가를 드리기는 어렵네요.
    문장력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템포가 조금 느려서 플레이어들이 초장에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때는 신기한 시스템을 줘서 갖고 놀게 만든다든지 처음에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게 필요해요.

    후자 쪽으로 제안을 한다면 처음에 기차를 타러가는 부분을 생략하고, 첫 시작을 악몽으로 넣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리 부상은 기차에서 일어나 로지 숙모에게 걸어가는 것으로도 충분히 표현 가능할 것 같으니까요.

    행복한 가족을 보고나서 헨리가 지나가려다가 넘어지는 연출은 어떤가요? 그리고나서 아이들이 넘어진 헨리 앞을 뛰어가는 걸로요. 그리고나서 "..."같이 말 줄임표를 넣는다든지.
    굳이 대사로 "젠장!" 이나 "내 처지야!"라고 알리지 않더라도 뛰어다니는 아이들과 다르게 절름발이가 된 자신을 비교하면서 비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691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48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01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496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13
599 참고자료 바스타드 소드 (Bastard Sword) 2 아방스 2008.09.19 10884
598 참고자료 스킬명 짓기 6 Skybound 2009.05.05 9892
597 참고자료 글라디우스(GLADIUS) 1 나다니엘renko 2012.07.23 7878
596 아이디어 동방rpg는 어떨까요. 7 file 키르비 2009.07.30 7055
595 설정 지역 이름 짓기 19 Skybound 2009.05.10 6772
594 시나리오 하늘섬 환상 세계(가제) -완성판 1 하늘바라KSND 2012.11.18 6718
593 참고자료 알고보면 꽤 괜찮은 BGM이 있는 알만툴 2003 기본 BGM - 그리고 제 게임에 나올 궁극기술!!! 2 까칠에러양-* 2011.04.23 6614
592 설정 [간단한 대륙간 설정] 도페로 2011.05.08 6301
591 설정 오랜만에 생각한 시나리오(1) 여유로운 하루 2012.10.02 6075
590 아이디어 마법 후.. 3 수둔이 2011.02.21 5796
589 참고자료 동양(또는 한국쪽)의 무기 3 file 하늘바라KSND 2011.05.18 5787
588 아이디어 풍타디 연상하는 게임!풍타알(풍선 타워 RPG)! 1 질풍처럼 2011.02.16 5747
587 아이디어 한 번 생각해본 아이디어 6 유명인 2012.08.21 5746
586 '날아라슈퍼보드-환상서유기' 리메이크! 4 file 밀티슈 2010.07.16 5708
585 참고자료 중세 시대 형벌의 종류 6 미양 2011.05.27 5704
584 참고자료 예지 (上) 미양 2011.05.26 5698
583 아이디어 왜꼭 내가 영웅이야? 악당으로 게임하기! 12 캣츠아이 2011.02.18 5598
582 아이디어 자유도 높은 게임 11 이벤트 2012.04.29 5419
581 시놉시스 게임시나리오를 써봤는데요..? 9 아오오닠 ♥ 2009.09.11 5320
580 참고자료 드라군(Dragoon) 9 질풍처럼 2011.06.02 5276
579 아이디어 주식 시스템 14 FPG 2009.01.11 5157
578 아이디어 단어 그대로 평범한 게임은 어떨까요 6 키르비 2011.05.24 5146
577 아이디어 이벤트로 만드는 SRPG 3 Scud 2009.01.31 5090
576 아이디어 인생게임 7 건총과의만남 2009.08.07 503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