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히로시라는 남자가 있었다.
그는 저주의 관에 들어가서 천사의 검을 얻어 박쥐를 처치하고 밖으로 나왔다(저주의 관)
그러나 패배한 거대 박쥐는 억울하다며 재승부를 신청하고 둘은 다시 저주의 관 안에서 전투를 벌이고
히로시는 화려한 기술로 박쥐를 제압한다(저주의 관 ex)
그리고 히로시는 저주의 관을 나오면서 단칼에 베어버린 후
쿠소성을 자랑하는 게임들의 세계를 다니면서 암울한 주인공들을 모으는 계시를 받는다.
그리고 그는 데모노포비아의 세계에 가서 루시펠을 천사의 검으로 베어버린 후 사쿠리를 동료로 얻는다.
(이 부분은 http://ruliweb2.empas.com/ruliboard/read.htm?main=cmu&num=107384&table=cmu_yu 만화에서 따옴)
그리하여 초기 멤버가 히로시(근거리 Lv8),사쿠리(근거리 Lv1)로 구성된다.
하지만 이외에도 탐험할 세계는 많다. 모두 다니며 파티를 구성하라!

파트 1의 선택 스테이지들

치타맨
얻는 동료: 아폴로(원거리 Lv3), 헤라클레스(근거리 Lv3), 에이리스(근거리 Lv2)
치타맨들은 원숭이를 처치한 뒤 4차원 세계에 갇혀있으며 꺼내주고 전투나 모험 없이 끝난다

실버 서퍼
얻는 동료: 실버서퍼(원거리 Lv2)
실버 서퍼가 날아다니다가 주인공과 "살짝 스쳐서" 떨어지게 된다. 전투나 조작 없이 이벤트 진행하고 끝남

스페랑카
얻는 동료: 스페랑카(원거리 Lv1)
던전에서 보물을 찾는다. 주변의 몬스터는 아주 많이 허약해서 쉽게 물리친다.

인생막장 대모험
얻는 동료 : └^ㅇ^┐(이모티콘)(원거리 Lv3)
전투 없이 이벤트만 하고 얻어짐

파트 2의 선택 스테이지들

드래곤 레어
얻는 동료: 더크(근거리 Lv5)
더크를 얻고 드래곤 둥지를 탐험해서 드래곤을 찾아 처치하고 공주를 구하면 된다

캐슬베니아 2-시몬의 모험
얻는 동료: 시몬 벨몬드(근거리 Lv4)
드라큘라를 잡기 직전에 만난다. 같이 드라큘라를 잡으면 끝난다.

홍콩97
얻는 동료: 친(원거리 Lv7)
중국 민간인들과 전투. 아주 낮은 능력치를 가졌지만 인해전술로 밀어붙인다.

데스크림 존
얻는 동료: 에치젠(원거리 Lv5), 대니(원거리 Lv4), 코우스케(원거리 Lv3)
어떤 존재들이랑 싸우는지 잘 모르므로 패스

소드오브소단
얻는 동료: 남주인공(이름은 알아서, 근거리 Lv4), 여주인공(이름은 알아서, 근거리 Lv6)
두 동료를 얻은 후 성을 함락시킨다. 공성전을 방불케 한다.

모든 동료를 얻은 후에는 파트 3에선 매우 잘나갔던 게임들의 세계를 어지럽힌다.
라는 스토리 아니더라도 모든 동료를 얻은 후 파트 3에서 그 모든 동료들을 사용할 적절한 스테이지를 넣도록 하자.

엔딩은 히로시와 사쿠리의 러브엔딩이 들어가되 비극이든 희극이든 넣을수 있고 다른 애들도 해당하는 적절한 엔딩을 넣어준다.
예)치타맨들은 슈퍼맨한테 가서 슈퍼 히어로 훈련을 받았다 등

전투방식(인용 안해도 됨)

모든 아군들이 대량으로 나오며, 당신은 통솔 중심으로 해야 한다.
다른 RPG 게임에 비해 레벨1과 레벨 10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고, 케릭터의 특별난 점도 없이 그냥  근거리, 원거리로 나뉜다.
RPG의 육성의 재미를 버리고, 각자의 역할게임을 한다는 뜻의 RPG를 따른다고 보면 된다.
진행하면 할수록 당신이 통솔할 전우들은 많아진다. 
통솔게임이라 컨트롤맛이 없을 것 같지만
많아지면 당신이 컨트롤을 해줘서 쌈싸먹기 등을 해주는 재미를 가지고 있다.(그냥 공격땅 하면 비효율적으로 달라붙는다)
키보드 키는 다음과 같다.
↑ : 모든 아군을 위쪽으로 이동시킨다. 한명 이상의 아군이 벽에 걸렸으면 그 아군이 위쪽으로 나갈 길을 찾아 이동하고 다른 아군은 대기한다.
→ : ↑와 동일, 오른쪽 이동
← : ↑와 동일, 왼쪽 이동
↓ : ↑와 동일, 아래쪽 이동
→←(→부터 누름): 아군들이 배치되 있는 중점에서 오른쪽에 있는 아군은 왼쪽, 왼쪽에 있는 아군은 오른쪽으로 이동시킴
←→(←부터 누름): →←와 반대
↓↑(↓부터 누름): 아군들이 배치되 있는 중점에서 위쪽에 있는 아군은 아래쪽, 아래쪽에 있는 아군은 위쪽으로 이동시킴
↑↓(↑부터 누름): ↓↑와 반대
a:돌격하여 마구 공격한다
s:자리를 고수한다
d:근거리계 아군이 원거리계 아군을 보호하고, 원거리계 아군은 가까이 있는 적을 피해 근거리계 아군쪽으로 숨는다.
f:견제한다(기회를 엿보아  신중하게 아주 가끔씩 공격)
g:도망쳐서 체제정비.

아군들의 종류는 근거리와 원거리로 나뉜다.


근거리 : 돌격해서 공격한다. 액션 위주 게임이 아니므로 공격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다.
Lv1은 약 600가량의 HP, 30가량의 공격력을 가지며 Lv10은 약 1100가량의 HP, 70가량의 공격력을 지닌다.
원거리 : 원거리에서 뭔가를 던져서 공격한다. 던지는건 케릭터에 따라 다르다. 아폴로(치타맨)는 궁노를, 실버 서퍼는 은색 발사체 등 케릭터에 따라 던지는건 다양하다. 하지만 그거에 따라 특수기능이 붙는다거나 그런건 없다.
그리고 발사를 하면 그 일직선상의 누군가가 맞으면 히트판정이 아니라 던진 위치에 적중시 거기 있는 아가한테 히트판정한다.
발사체의 이동속도는 굉장히 빠르게 해야 한다. 그래도 결국은 쉽게 피해지겠지만 원거리는 근거리를 보조하거나 견제하는데 탁월한 류이므로
Lv1은 300~400사이의 HP, 40가량의 공격력을 지니며 Lv10은 약 900가량의 HP, 60가량의 공격력을 지닌다.




아이디어는 고1때나오고

용사레이스 완성한뒤 고2때 개발하고있었으나 USB를 도난당해서 날아갔습니다.

그 게임의 초기 소스 중 일부는 Eternity를 만드는데 넣었음...-_-;;;;;;

대신 만드실분...있으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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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쳐는 선보류 후감상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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