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

페이스칩 어떻게 만들어요? -제작 규격 (2K, VX, ACE)

by 모쟁 posted Jan 2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2K (2000, 2003) 페이스칩 사이즈


 Chara1.png 2K 페이스칩_2.png

 

 : 한 칸은 48*48입니다.

그리고 가로 4칸, 세로 4칸해서 총 16칸이 한 세트가 되고요. (전체사이즈 192*192)


배경이 투명해지는 걸 원하지 않는다면 파레트의 0번색을 전혀 쓰지 않은 잉여한 색으로 두면 되지만

그게 뭔지 전혀 모르겠고 아무튼 배경이 투명해지는 걸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저렇게 투명색 지정용 칸을 따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파일에 256색 제한이 있으며, 크기는 고정입니다.

더 큰 사이즈로 하고 싶으시다면 '얼굴그래픽 설정' 대신 '그림의 표시'를 이용하세요.


2. VX, VX ACE 페이스칩 사이즈


Actor1.pngACE.png


 : 한 칸이 96*96이고 가로 4칸, 세로 2칸 해서 총 8칸이 한 세트가 됩니다.

(전체사이즈 : 384*192)


크기 고정입니다.

+가끔 한 칸짜리 그림만 넣고 이상하게 된다고 하는 분이 있는데, 8칸이 기본입니다.

+더 큰 사이즈로 하고 싶으시다면 얼굴그래픽에서 설정하려고 하지 마시고 '그림 표시' 기능을 이용하세요.


3. 왜 XP는 없나요?

XP에는 기본적으로 얼굴 그래픽 표시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XP에서 얼굴 그래픽 비슷한 걸 넣으시려면 그림의 표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정해진 크기는 없기 때문에 굳이 적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