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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VX ACE] 캐릭터칩이 작게/잘려서 나옵니다. 이상하게 나와요.

by 모쟁 posted Apr 19,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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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질문은 끊임없이 올라와서 자주 묻는 질문에 올립니다.

링크복붙으로 애용해주세요 :9


03.png 

위와 같이 흰 네모가 작게 선택되고 게임내에서 한 칸이 제대로 안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답부터 말하면 파일제목 맨 앞에 $을 붙인 다음 툴에 넣으시면 됩니다.

예) $내캐릭터짱짱맨.png/bmp 등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기본 사이즈가 어떤지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제작 규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참고 http://avangs.info/help_faq/1257985)

01.png 

02.png


위와 같이 다른 캐릭터가 한 파일에 8명씩 들어있는데,

여기서 한 칸의 규격은 가로 12, 세로 8씩 나눈 값이 나옵니다.

이런 상태에서 달랑 한 캐릭터만 넣으면 가로 12등분 세로 8등분 했을때

더 세세하게 잘리니까 한 칸이 제대로 안 나오겠죠.


그래서 캐릭터 한 명분만 넣었을 경우,

파일제목 앞에 $를 넣어줘야 툴 내에서 하나만 있는지 알아보고

거기에 맞춰서 가로 3, 세로 4등분으로 예쁘게 잘라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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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앞에 $를 붙였는데도 한 칸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 캐릭터칩이 VX/ACE에 넣는데 XP 형식인지 (혹은 XP에 넣는데 VX/ACE형식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XP 캐릭터칩의 경우 아래와 같이 가로가 4칸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3칸씩 들어가는 VX/ACE용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0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