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Stat1.jpg


화상 상태 - 몸에 불이 붙는다.

하지만 아직 화면효과가 부족한 탓에.. 화면효과를 조만간 추가해야할덧......

(참고로, 인간이나 생명체가 느낄수있는 가장 강력한 고통이 산채로 불타는겁니다)


Stat2.jpg 

혼란 상태 - 화면의 심한 흔들림 + 키보드 조작 반전


흔히 말하는 꺼꾸로병에 어지러울정도로 화면이 흔들리게 한 효...과

인데 동아리 선배님들이 꺼꾸로병은 너무 식상하니까 다른거로 해보라는 의견을 주셔서 어찌할까 고민중.


참고로, 메탈 페이블은 '화면의 셰이크' 스크립트가 조금 수정되서 좌우 뿐만 아니라 360도 모든 방향으로 흔들립니다.

덕분에 좀더 어지러워졌지만..


Stat3.jpg


이건 상태랑은 관련 없는 방사효과인데, WF-Bitmap 을 거쳐 하는 방사효과는 처리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동적으로 효과를 줄 수가 없었는데 모션블러에서 모션블러에 사용되는 각 Sprite 의 크기를 증가시켰더니 이런

결과가 나옴.


중요 장면에서 효과로 쓰일 예정..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

 

Comment '13'
  • ?
    김병무 2013.04.24 22:50
    더블제이님 bitmap -ex에서 블러효과 어떻게 주나요??(방사효과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JACKY 2013.04.24 23:01
    방사효과를 주는거자체는 비트맵 클래스 이름.radialblur!(강도) 로 해주면 되는데,
    문제는 방사효과 주는것만으론 아무 일도 안 일어나고 이걸 Sprite 를 통해
    화면에 표시를 해주셔야됩니다.
  • ?
    김병무 2013.04.24 23:20
    sprite를 어떻게 표시하죠??
  • profile
    JACKY 2013.04.24 23:25
    화면에 스프라이트 표시하는법을 모르신다면 ... 스크립트를 모르신다고 봐도되겠죠?

    그러면 스크립트 기초부터 파셔야될거같은데
  • ?
    김병무 2013.04.24 23:45
    @sprite.new 아닌가요?
  • profile
    JACKY 2013.04.24 23:57
    그렇게하면 스프라이트가 생성이 되긴 하는데 스프라이트를 저장해줄 인스턴스가 없으니까 무의미하죠..... 그냥 저한테 질문하시기보다는 직접 강좌도 보고 도움말도 보면서 천천히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우선은 대충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어서 그걸 화면에 표시하는 법만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하려면 WF-Capture 도 필요합니다.

    s = Sprite.new
    s.bitmap = Graphics.snap_to_bitmap
    s.bitmap.radialblur!(30)
    s.z = 999
  • ?
    페렐 2013.04.24 23:02
    화면을 아예 상하반전 시키는 것도 재미있을 지도요..?
    전 bitmap-ex 어떻게 써야할지 통 감이 안 잡혀서 버렸는데.. ㅠ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4.24 23:17
    거꾸로병 수준이 아니라 방향키를 누렀을 때 랜덤으로 움직이는 것은 어떨까요?
    -
    언제봐도 멋진 효과들이네요..!
  • profile
    JACKY 2013.04.24 23:25
    본문에서 말한 선배님들이 해준 말이... 방향키 누를때 랜덤으로 움직이고 공격이나 스킬키를
    누를경우 예측불허한 행동을 하고 심지어는 자기 자신도 공격한다...였습니다.

    물론 할수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제가 쥬거나가죠 어이고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4.24 23:28
    억...
    역시 그렇겠죠?
  • ?
    Roam 2013.04.25 00:11

    제 생각에도 혼란으로 조작키 반전은 좀 식상히 느껴지네요
    혹시 주인공 주변에 모션블러말고, 가우시안 블러를 걸 수 있나요?
    혼란상태일때 주인공 이동속도가 절반이되고,
    주인공 주변에 가우시안 블러가 생겨 시야가 흐릿해지면

    조작을 너무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상대를 공격하기도, 상대의 공격을 피하기도 힘들어지니
    혼란스러운 상태로 왠지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JACKY 2013.04.25 00:47
    가우시안블러는 WF-Bitmap 으로 가능은 한데 문제는 이게 원래부터 리소스를 퍼먹는 놈이고
    이걸 프레임단위로 진행할경우 게임이 진행 불능할정도로 느려집니다. 대신 모션블러 스크립트에
    셰이크를 좀 걸면 블러 걸린것 비슷하게 되기는 하는데 이건 혼란상태라고 할 정도로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많이 주지 못하기에...그리고 지금 효과가 화면히 강렬하게 떨리는건데 사실 이정도로도
    실제 플레이해보면 굉장히 혼란스럽습니다.
  • ?
    구름인간 2013.04.25 19:16
    알만툴이라고 생각할수없는 퀄리티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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