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이런 것쫌 써주세요 뽑히신분들은 마지막 엔딩때 도와주신분들에 써드릴께요.

(참고로 직업은 전사,궁수,마법사,거너로 나뉘며 세부전직은 아래와 같습니다)

2차

3차

4차

기사

나이트

다크나이트

도적

은둔자

나이트워커

메이지

메지션

블랙메지션

클레릭

프리스트

비숍

헌터

배틀헌터

와일드헌터

마궁수

명궁

신궁

런처

메카닉

메카런처

스핏파이어

불릿마스터

스나이퍼



Comment '30'
  • ?
    스리아씨 2014.01.14 19:01
    ... 이걸 설문으로? 덧글로?
    거의 제작의뢰 수준의 양입니다만.
  • profile
    2014.01.14 19:15
    2차 - 3차 - 4차
    기사 - 나이트 - 나이트기사
    도적 - 시프 - 도적의시프
    메이지 - 마법사 - 메이지의 법사
    클레릭 - 승려 - 클레릭크 승려
    사냥꾼 - 헌터 - 헌터의 사냥꾼
    궁수 - 보우맨 - 보우궁수
    런처 - 점심밥 - 점심은 런치
    스핏파이어 - 불을 뿜는 자 - 불을 뿜는 스핏파이어

    4차가 이름이 긴데 4차니까 길게 대우해줘야합니다?
  • ?
    모쟁 2014.01.14 19:26
    ...ㅋㅋㅋㅋ
  • ?
    스리아씨 2014.01.14 19:28
    점심은 런치죠.
  • profile
    명란젓 2014.01.14 19:51
    런쳐를 점심밥(혹은 도시락)이라고 부르시는걸 보니 량님도 던파경력이 있으신걸까요
  • ?
    겜제작광 2014.01.14 20:05

    던파를 함 배껴볼까요?

  • ?
    겜제작광 2014.01.14 20:08

    량님 ㅈㅅ하지만 이미 전직은 다 정했습니다만?

    각성명이라도...

  • profile
    명란젓 2014.01.14 19:56

    궁수 스킬을 적어보죠 석궁은 모르겠고 활로 생각해봤습니다.
    스킬: 활활(2인공격)- 활활활(3인공격)- 불타오른다(공격력 상승)- 하얗게 불태웠어(정신력 하락 민첩성 상승)- 허리케인 Jo(궁극,전체기)
    화속성이면 되겠네요

  • ?
    겜제작광 2014.01.14 20:06
    전 진심입니다만 장난으로 써주지 마세요 ㅠㅠ
  • profile
    Lamancha 2014.01.14 20:29
    명란젓님은 정말 장난이 아니실겁니다.
    정말 스킬을 저렇게 만드시니까요
  • profile
    명란젓 2014.01.14 20:36
    사실 차기작이 될뻔한 게임의 무기 이름이지만요...ㅇㅁㅇ
  • profile
    쌍쌍뱌 2014.01.15 02:21
    ㅋㅋㅋㅋㅋㅋㅋ 뿜었습니다
  • ?
    쌍쌍뱌님 축하합니다.^^ 2014.01.15 02:21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br />쌍쌍뱌님은 8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스리아씨 2014.01.14 20:04
    전 다크나이트 스킬을 적어보자

    다크 - 다크다크 - Deep↗Dark - 반다크홈 슬래쉬
  • ?
    겜제작광 2014.01.14 20:06
    전 진심입니다만 장난으로 써주지 마세요 ㅠㅠ
  • ?
    겜제작광님 축하합니다.^^ 2014.01.14 20:06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겜제작광님은 19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AltusZeon 2014.01.14 20:29

    제가 보기에는 저 2차 3차 4차가 의미 없어보입니다.
    어차피 길이 한방향이라면 있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진심으로 시스템 다시 생각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장난으로 온라인 게임 따라한다는 느낌밖에 안듭니다.

  • ?
    겜제작광 2014.01.14 20:46
    기사와 도적은 전사의 2차 이런식으로 2갈래인데요.
  • ?
    AltusZeon 2014.01.14 21:40

    두갈래여도 마찬가지입니다.

    2차-3차-4차는 여전히 한갈래이니 의미가 사라집니다.

  • profile
    Lamancha 2014.01.14 20:47
    필요는 없겠지만 의미도 없는것은 아니죠 ㅎㅎ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플레이어는
    성취감을 느낄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포켓몬스터의 3단진화 같은 느낌으로요 ㅎㅎ
  • ?
    AltusZeon 2014.01.14 21:50

    그 '어떻게 만드느냐'가 잘 되어 있어서
    의미가 있게 보였다면 당연히 필요없다고 말 안했을겁니다.
    위의 상황은 아무리봐도 무분별하게 그냥 나누고 계시는 것 뿐입니다.

    포켓몬스터와는 다릅니다.

  • profile
    명란젓 2014.01.14 20:48
    뭔가 대신 변명?해주신 만차님께는 죄송하지만<<
    뭐 사실은 반 농담조로 저렇게 위에 적은 글 정도만 적을 생각이었지만 던파를 베껴볼까요 라든지... 제온님께서 말씀하신것도 봤고 또 뭐 진지하시다고 하니 저도 조금 진지해지겠습니다.

    지금 이런식으로 직업을 세분화 하실 필요가 과연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직업의 변경이 저렇게 2,3차로 진행되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뭐 게임상에서 필요한 스토리에 해당된다면 직업이 수십번 바뀐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저런식의 변화가 아닌 견습기사였던 주인공이 일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보병이 되고 성과를 올려감에 따라 마상병이 되었다가 기사 작위를 받고 장군이 되었다 라든지의 일대기적 형식을 띄게 된다면 또 모르죠.
    그런데 님 게임에서는 지금 어떻습니까? 저런 식의 직업 변경이 가지는 의미는 그저 다음단계에 이르렀으니 새로운 무기와 스킬을 배우게 될 것이다 라는 점 밖에 더 있을까요? 게다가 저 직업들이 정말 그 상하 관계를 명백히 할 수 있는 것일까요? 사실 어떻게 하시는지는 자유이십니다만 한번쯤 생각해보심을 권장드립니다.

    알만툴 특성상 저런식의 직업배분은 스토리 상에 변화가 있을때나 의미가 있는 것이며 근접, 원거리의 구분또한 없으니 기껏해야 탱커, 딜러, 광역딜러, 힐러, 마공, 물공정도로 밖에는 구분이 안 될 것입니다. 스킬의 다양성을 살리고 싶으시다면 좋을 수도 있으나 알아주는 이가 몇이나 될까요?
  • ?
    겜제작광 2014.01.14 22:42
    도와주신분에 명란젓 님 꼭넣어드려야 겠네요 ㅅㅅ
  • profile
    Andromeda 2014.01.14 20:49
    npc-파우스트, 오베론, 라이코,쟈크, 샤론, 레리 등
    스킬-음속돌파/광속돌파:민첩성 업글이나 도적계 속공
    아발론:시공계열
    소닉 에로우:궁수계 속공
    세이렌:혼란/마비계 상태이상

    이정도만,
    어디서 다 들어본듯 한,,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직업이 너무 단순합니다.
    2차에서 한번 더 갈라진다든지 (불, 얼음/빛, 어둠/버프, 디버프 등)
    이런 방법으로 좀더 세분화시키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profile
    Andromeda 2014.01.14 20:52
    근데 헌터나 명궁수나 다른게 뭔가요?
    전사에서 도적으로 갈라지는것도 좀 어색한것 같은데요.
    (이건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
    겜제작광 2014.01.14 22:41
    흔히들 도적하면 단도를 사용하여 빠르고 민첩하게 싸우시는줄아시는데 저는 소검을 들고 기동성을 중점으로 싸우는 전사로 했습니다.
  • ?
    겜제작광 2014.01.14 22:46
    헌터는 여러가지 공격을 중점으로 둔 궁수이고요.
    명궁은 다수를 정확히 맟추는 궁수입니다.
  • ?
    겜제작광 2014.01.14 22:44
    저 직업 데이터베이스 지금있는걸 바탕으로 싹 갈아업기로 했습니다.
  • ?
    돌치나 2014.01.15 04:35
    전사계: 초반에는 레더아머 / 견고한 레더아머 이런 느낌으로 가다가
    스틸아머(한국어로 강철갑옷도 좋고..) / 미스릴아머 이런 금속명으로..
    고렙때는 영원의갑옷 / 저의 네이밍 센스는 안좋으므로, 저 앞에꺼는 오글거리는데....
    말하려하는 것은 약간 멋있는 형용사나 명사를 붙이는게 좋을 것 같네요
    불사의 갑주 / 원혼의 갑주 이렇게...

    메이지계열은 아머대신 로브로 거너는 슈트 궁수는 잘 모르겠네요ㅜㅜ 궁수도 아머로 해도 무난할 듯 하네요

    npc명은 리리엘, 아이리, 아도니스, 얀, 돌치나(중요!)
    이 부분은 "판타지 이름 짓기"로 찾거나 라틴어 이름을 찾아서 참고하시기를 추천해요
    참고로 서양이름은 영어로 지었을때
    남자이름은 자음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고 여자이름은 모음으로 끝나는게 많습니다.

    이상 저의 민망하기 그지없는 네이밍센스였습니다ㅠㅠ
  • ?
    겜제작광 2014.01.15 10:54
    돌치나님 추가요 ㅅㅅ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0545
설문 <미셸을 찾아서>업데이트에 대한 고민 JDG 2020.09.26 70
설문 '던파로그' 게시판 최종결정 9 포뇨 2010.07.29 1740
설문 (잡담 느낌이 쎄지만...)잠입게임 비스무리한걸 만들려고 시도중입니다. 2 무명시절 2015.10.20 134
설문 ... 흠.. 전 몇일 동안 아방스를 생각해보았는 데... 2 비밀아이 2016.03.28 302
설문 2ch에 대해.... 23 [sigh네버] 2010.02.27 2608
설문 8비트 고전게임 느낌나는 폰트추천좀 해주세요 1 Manga 2019.03.18 2630
설문 95 처럼 2k 시리즈 도 이젠 고시대 유물인가 ? 5 작은영웅 2012.02.04 2165
설문 Bgm 저작권 표시 2 KYJoon 2017.05.30 203
설문 NPC이름과 스킬,무기,방어구 이름 30 겜제작광 2014.01.14 733
설문 RPG XP) 를 사용할 때 과부하를 줄이는 아방스 유저들의 방법? 2 칸타모 2012.08.16 2188
설문 rpg 제작에 월드맵은 필수인가요? 11 썬키스 2013.12.09 720
설문 RPGXP, RPGVX를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 뭐가 있을까요? 56 백호 2010.12.18 6106
설문 rpg게임을 만들때 추가되도 좋은 콘텐츠는? 17 권선생 2013.05.19 950
설문 The simplest is the best? 5 하늘바라KSND 2013.09.24 417
설문 xp, vx ,vx ace 9 으아아 2013.12.07 1091
설문 XP강좌 관련 토론 6 코아 코스튬 2010.10.17 1586
설문 xp게임과 20xx, vx용 게임.... 작전제트 2012.05.21 1260
설문 [ 중요한 팁 ] 자료 저장시... 10 JEWAPPI 2010.06.26 1822
설문 [Ace설문]재도전의 형태(수정) 4 file 벌레신 2013.10.09 468
설문 [설문]메탈 페이블 [길더라도 꼭 참여해주세요] 13 JACKY 2012.12.18 75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