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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천

 

 

 

일단락 끝냈습니다..

 

휴.. 타블렛이 먹통이 자꾸되서 진땀 뺏네요.

 

이제 주인공 케릭터 컨셉도 잡혔으니

 

이쯤에서 1달 정도 휴식기간을 두고

 

원래 하던 일들을 마무리하고

 

다시 100% 돌입 하기로 했습니다.

 

모두들 좋은 작품 활동 하세요 ^^

 

 

 

http://blog.naver.com/cantamo

 

서이추는 언제든 환영 ^^

 

Who's 칸타모

profile

3D 그래픽 디자이너 입니다. 하지만 디자이너라기 보단 개발자라는 명칭이 좋습니다.

기획에 목표가 있고, 그래픽에 몸담고 있으며, 팀관리에 적극적이며, 누구보다 열정적인 한 사람으로써...

Comment '13'
  • ?
    칸타모님 축하합니다.^^ 2012.07.24 05:09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칸타모님은 8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Lighna 2012.07.24 08:50
    자..잘그리신다.
  • profile
    칸타모 2012.07.24 22:18
    가..감사합니다.
  • profile
    JACKY 2012.07.24 10:43
    흐엉 굇수등장
  • profile
    칸타모 2012.07.24 22:19

    더블제이님은 맵디자인계의 굇수!
    페이블 잘하고 있습니다 ^^.
    빨리 완성버전 나오길 기다리는중!

     

    특히나 전투씬의 피튀김, 광원효과 참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대포쏘는 이펙트! 후훔.. 따라해본데도 쉽지 않겠던데요?

    덕분에 하나 배웠습니다 ㅎㅎ

     

    아직 에러가 좀 보였지만.. 저장과 관련해서 에러가 좀 많더라구요.

    특정상황에서 저장을 하게되면, 맵 이동시 ?행?에 에러 메세지가 뜬다던가 ㅎㅎ

    더블님은 찾지 못한 건가요? 그것때문에 하지말려다가 맵이 이뻐서 계속 했다는

  • profile
    JACKY 2012.07.24 22:32
    찾아서 수정했는데도 문제가 자꾸 발견되더라구요;

    그리고 가끔씩은 컴에따라 영향받기도하구용
    그나저나 전 제작툴을 바꾸기로한지라 고생중입니다. ㅡㅜ;
  • profile
    칸타모 2012.07.25 00:03
    아 그래요? 혹시나.. 스크립트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생긴 결함이 아닐지... 어떤걸루 갈아타세요? 지금 고대루 옮겨갈수가 있나..?

    전 병행이랑 무딜레이 공격측정이 많아져서 효과들이 꼬이는 현상때문에 고생중.. ㅠ-;
    예를들면 생겼다가 10프레임 뒤에 사라져야할 이미지가 계속 남아있다던가... ㅎㅎㅎ
  • ?
    칸타모님 축하합니다.^^ 2012.07.25 00:03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칸타모님은 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JACKY 2012.07.25 19:33
    바꾸려는 툴은 Construct Classic 이라는 툴이구요
    사용방식 사용스크립트 메카니즘 완전 딴판입니다 ㅡㅜ;
    이놈은 최적화랑 기본기능은 끝내주게 좋은대신 조작난이도도 꽤 어렵습니다
    게다가 유료버젼인 Construct 2 와 달리 Construct Classic 은 업데이트가
    버그수정이 늦어서 불안정하기도 하구요.....ㅡㅜ;
    그리고 이넘은 맵만드는게 알만이랑 비교가 안될정도로 어렵습니다 ㅡㅜ;

    그리고 메페의경우에는 제가 표현하려고싶은 내용은 많은데
    알만의 사양효율이 너무 거지같은지라 렉도 심하고 기능을 억지로 만들다보니
    버그도 많이나죠. 그리고 스크립트를 단순히 많이썼다기보다는
    저같은경우에는 게임 내부에 자작스크립트의 비율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일반 배포되는 스크립트에 비하면 불안정합니다 ㅡㅜ; 하지만
    일반 스크립트중에는 제가 원하는 기능이 없어서 할수없이 만들어야하는 경우도 있고,
    사용이 너무 어렵거나 비효율적으로 만들어져있어서 그냥 제입맛에 맞추기위해서
    모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만들면 스크립트끼리 호환되서 쓸만합니다만
    자작스크립트는 늘면늘수록 신경을 많이 써줘야하는게 사실입니다.
    또 저는 알만 기본기능을 그대로 쓰지않고 원하는만큼 개조해서 씁니다
    그것도 버그의 주 원인이죠. 배포된 메페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현재 만들고 있는버전을 예로들자면 좌우로만 움직이는 기존 RMXP 의 화면 셰이크와 달리
    개조로인해서 상하좌우로 모두 셰이크가 들어가 더 역동적이죠.
  • profile
    칸타모 2012.07.25 21:00
    이해합니다 ㅎㅎ Construct이란 툴은 사용해본적 없지만 확실히 알만툴에서는 사용자의
    표현력을 극히 제한하는 경우가 많죠.. ㅎㅎ 그래도 나름 잘 되있다고 생각해요.
    비록 스크립트를 짜는 타입이 아니라 이벤트를 100% 활용하는 타입입니다만,
    물론 그래서 더 사양걱정이 크지만 그래도 자작스크립트의 규모가 월등히 낮아서
    사양을 제외하고는 잔 에러가 없다는게 참 다행스러운 일이죠 ㅎㅎ
    스크립트는 지금 나와있는 것들중에 안정적으로 된게 많긴 하지만, 자작스크립트로
    그정도의 안정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정말 시스템 한부분 한부분 시행착오를 많이 격어야
    될 것 같더군요. 그런데 더블제이님은 자작스크립트를 좀 많이 쓰시는 것 같아서
    그부분이 걱정됬었죠.. 뭐 Construct 툴로써 보안이 가능하다면 참으로 현명한 선택!
  • ?
    강진수 2012.07.24 13:58
    그림.. ㅇㅅㅇ
  • ?
    카이온 2012.07.24 21:15
    리시타?!
    (마비노기 영웅전)
  • profile
    칸타모 2012.07.24 22:20
    마영전을 좀... 미친듯이 하긴 했지만 ㅋㅋㅋ
    리시타를 염두에 두고 그린기억은 없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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