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기존 2등신 캐릭터는 너무 작아!

난 더 커다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삼고 싶어!

 

 

 

wolf.png

 

자료 출처 : http://avangs.info/index.php?document_srl=439345&act=trackback&key=952

 

오호라~ 이 녀석이 좋겠군.

꽤 덩치가 커 보이는걸?

 

좋아! 이 녀석을 주인공으로 삼겠어!

 

 

01.jpg

 

응?

 

 

02.jpg

 

어라?

 

안되잖아?

 

 

 

 

하지만 방법이 있지롱~~~~~

 

 

 

 

 

 03.jpg

 

 

파일 이름 앞에 !$를 붙여 주세요~

 

 

 

 04.jpg

 

짠~

 

 

05.jpg

 

 

 

짜잔~

 

06.jpg 

 

게임 플레이 모습.

 

 

이걸로 XP 캐릭터들도 그 아무리 덩치가 크다고 하여도

무리없이 VX ACE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다~

(쪼금만 손 좀 봐 주면)

 

Comment '2'
  • profile
    슈팅스타* 2011.12.27 12:28

    VX에서도 $ 붙이면 쓸수 있는데요

    굳이 ACE만의 기능은 아님.

  • ?
    맛난호빵 2011.12.27 12:52

    덩치가 큰게 문제가아니라 원래 보행칩 하나에는 총 8개의 캐릭터가 들어가도록 설정되있습니다.

    세로로 2명씩, 가로로 4명씩이죠.

    만약 캐릭터 한개의 보행칩이 가로 5픽셀, 세로 10픽셀이라하면 보행칩 파일 하나는 가로 20픽셀, 세로 20픽셀 정도의 크기가 나와야하죠.


    그런데 한 개의 캐릭터만 있는 파일을 파일명에 특수기호를 삽입하지않고 VX에서 쓸려고 하면 프로그램상에서는 8개의 캐릭터가 있는 것으로 감지되서 8등분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에 필요한것이 $라는 특수기호입니다.


    이것을 '$스파게티.png'식으로 붙히면 비로소 프로그램에서 한개의 캐릭터로 인식하는겁니다.


    'Actor1.png'의 이미지를 아주 크게 확장시켜도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그리고 !x.png(x는 파일이름)는 주로 캐릭터가 아닌 지형지물관련 보행칩입니다. 사실 붙혀도되고 안붙혀도 되는 기호입니다.


  1.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2. 일본 쯔꾸르 게임, 한글로 하는법

  3. 제15회 똥똥배 대회 후원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4. 섹지보스털,초지보딩,중지보딩,고지보딩 19금

  5. 미래로 부터 온자들이여!

  6. 휴대폰녀 이번엔 또 어떤년?녀?냐 파라과이 응원녀!!

  7. [BGM]일본 쯔꾸르에 아랄트랜스(AT코드)가 먹히네요^^

  8. 25년간 연재된 전설적인 만화가 올해 완결이 납니다.

  9. 쯔꾸르 RPG 게임 할만한거 없나요?

  10. 페널티녀 진짜 기존의 년들과는 틀리다!!

  11. 료나게임이 이렇게 많을줄은 몰랐네요

  12. 네이버 회원가입좀 도와주실분,,ㅠㅠ 저는 외국에삽니다.

  13. RPG만들기 맵배치 강좌(?) 어때요? 참쉽죠?

  14. 나루토 253화

  15. 예전에 상상하면서 찍어봤던 (!) 던파2 도트 (마법사)

  16. RPG VX ACE 캐릭터 사이즈 한계 돌파

  17. 미국 판타지 얼음과 불의 노래, 사상 최고로 암울한 주인공 집안

  18. 아침에 잠깐 카성갤을 들어갔었는데

  19. 힘들군..역시

  20. 아방스님 덕분에 지금까지 만든게임

  21. 지금까지 만든거//영상이 울집컴 꺼져서 안나옴 ㅋㅋㅋ<추가>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459 Next
/ 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