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원래는 다시 수정 할 계획이 없었지만...

어떤 분께서 실황 계획이 있으시다고 하셔서 긴급하게 수정했어요;;


많이 변한건 없구요...




<수정사항>


1. 타이머 시간제한에 따른 난이도 선택 추가.

매우 쉬움 - 30분

쉬움 - 20분

보통 - 15분

어려움 - 10분


2. 라만차님이 애용(?)하셨던 게임오버가 안되는 버그 수정.


3. 힌트 추가

γ 구역 '거꾸로' 의 의미.

추가 내용 : 왼쪽 레버들은 오른쪽문과 관련이 있고, 오른쪽 레버들은 왼쪽 문과 관련있음

                 왼쪽 물건들은 오른쪽과 관련있고, 오른쪽 물건들은 왼쪽과 관련있음.

              ( 습득한 물건들은 반대쪽 방에 쓰임, Func 메모지 내용을 반대편에 입력해야 함. )

심연의 시 위치와 관련된 힌트를 마지막 편지에 추가.


4. γ 구역 Func2 내용 및 암호 변경

원래는 9의 보수 암호가 들어가 있었으나, 이산수학 안해본 분들 관점에서는

너무 어렵다는 판단하에 변경. 두배(x2)와 덧셈을 사용하는 암호로 변경.


5. 공략집 삭제.




<수정을 못해 아쉬운것들...>


- 스토리 [대부분의 플레이어 분들이 지적] << 제일 아쉬움

- 대화하거나 무언가를 읽을 때 타이머 정지. [습작님이 지적] 

   << 대신 제한시간을 크게 늘리는 쪽으로...;;

   ( 솔직하게 말하자면, 2차 수정판 다시 올릴 때까지 까먹고 있었... )

- 아이템 사용/조합/분해 UI [Roam님, 습작님이 지적]

- 익숙하지 않은 키 배열... [라만차님이 지적]

- 수학계산 문제 도배 [습작님이 지적]




일단, 급하게 수정한것이다 보니...

수정 못한 부분도 여러부분 있네요.

다시 수정할 날이 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ㅠ_ㅜ

Who's 미루

?

< 제작한 게임 >

- 피그렛 (Piglet) [완성] : 링크 내림

- 파라딜루전 (Paradelusion) [미완성] : 링크 내림

- 주인잃은 공책 [완성] : http://avangs.info/1090264


< 연구실 홈페이지 >

http://mirulab.xo.st/


< 아방스 게임 실황 방송국 >

http://afreeca.com/miru3137

Comment '8'
  • ?
    TheEK 2013.07.07 07:51

    수학문제 도배가 제일 압박이었죠 ...

    덮어두었던 수학책을 펴게되는 가슴아픈(?) 현상이 ... ㅠ

  • ?
    미루 2013.07.07 08:04

    윽...ㅠㅜ 특히...

    1+2+3+4+5+...+14+15x0
    문제에서 저는, ( 1 + 14 ) X 7 = 105 를 통해 암산하는것을 의도로 만든것이였지만...
    대부분 계산기를 꺼내셔서 일일이 더하시더라구요...

    생일선물을 수정하여 아방스에 올릴 때 저런것들도 다 수정했어야 하는건데...
    플레이어 입장을 생각해보지 못한 제작자의 큰 실책입니다...ㅠ_ㅜ

    죄송합니다...0-<-<

  • ?
    TheEK 2013.07.07 08:14
    테스터 몇 명 구해서 실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지요 ㅎㅎ;

    사실 제작자 입장에서 플레이어 개인의 시점으로 바라보는 것 자체가 정말 크나큰 숙제이기 때문에 ...

    그래도 나름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ㅎ
  • ?
    미루 2013.07.07 08:17

    격려 감사해요...ㅠ_ㅜ

    다음에 또 게임 제작하는 일이 있으면,
    테스터를 한번 구해보는 방법도 생각해봐야겠네요.^^

  • ?
    Roam 2013.07.07 12:49
    언니생일용(?) 게임인데 뒤늦게 수정까지 하시는 걸 보니 애착이 많은 게임이었나보네요
  • ?
    미루 2013.07.07 14:12
    애착이 간다기 보다는...
    이미 아방스에 올린 이상, 사후처리(?)는 제대로 해야한다는 생각에...
  • profile
    습작 2013.07.07 15:42
    개인적으로 심연의 시는 매 스테이지마다 하나씩 얻게 되니까, 4스테이지를 빼고 매스테이지 마지막에 폭탄 타이머 해체시마다 하나씩 넣어주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본적도 있지요.
  • ?
    미루 2013.07.07 15:50
    음... 그런 방법도 괜찮네요.
    하지만, 어차피 곧있으면 게시물 삭제할 게임이라...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0545
발표 제작하던 게임 때려치고 다른 거 만들고 있습니다. 레기우스州 2020.09.07 32
발표 [파이널 게임 갤러리]앞으로의 계획 JDG 2020.11.23 35
발표 [총 개발지원금 1억5천만원]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Global Festival 참가자 모집(7/20~8/8) file 경기게임오디션 2022.07.20 37
발표 (경기게임아카데미 오픈세미나) 스타트업 게임개발사의 생존기 file 허밍 2019.07.30 41
발표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 4편제작시작 2 레기우스州 2020.08.27 42
발표 [Reboot My Game]두 번째 게임 제작시작! JDG 2020.12.25 43
발표 하이라이트 영상 - 노려라 마왕 #2 file OnLew 2019.02.02 46
발표 [中大발표]앞으로의 계획 JDG 2020.09.15 50
발표 (경기게임아카데미 오픈세미나) 여성 캐주얼게임 <마이리틀셰프> 노마의 IP확장기 허밍 2019.08.12 51
발표 수능끝난겸 알만툴 디스코드방 재홍보 file 분필갈매기 2018.11.17 51
발표 새로운 게임 제작 시작! <파이널 웨스턴> 1 JDG 2020.09.19 51
발표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 VIII]게임이 드디어 완성!! 1 레기우스州 2021.01.13 54
발표 오랜만에 게임제작중.... file JDG 2020.09.13 55
발표 맵배치 스피드런#2 아무도없는 집 분필갈매기 2018.02.23 55
발표 이제 정말... Farewell! 수퍼말이오 2016.01.01 55
발표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 8편 제작에 합류했습니다! JDG 2020.10.01 55
발표 계정 재정비와 함께 여러가지 알려드릴 것(?) 레기우스州 2021.03.19 56
발표 맵배치 스피드런 다음영상 예고 file 분필갈매기 2018.02.18 56
발표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7편 新버전 공개! 레기우스州 2020.10.28 56
발표 [마왕 숙청리부트]0.2버전 완성!! file JDG 2020.07.31 5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