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VX나 Ace는 캐릭터칩 크기를 맘대로 일케절케 해버려도 대충 맞던데
MV는 그딴거 없고 걍 다 한칸ㅠㅠㅠㅠㅠㅠ
VX때 3등신 어디갔어,,,, 그 부드럽던 움직임 어디갔냐구,,,,
입문을 MV로 시작하는 건 역시 안될거같네요 입문은 꼭 VX입니다 예쁜작품 만들기도 VX 미연시도 VX 걍 다 VX로 만드세요 제발ㅠㅠㅠㅠ 돈아까워 증말
Comment '4'
  • ?
    LuD 2018.06.10 11:31
    VX 할거면 Ace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비주얼(그래픽) 측면에서 봤을때는 MV가 더 좋구요.
    캐릭터 크기역시 이전과 마찬가지로 큰것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냥 큰거 규격만 맞추면 사용가능..)

    뭔 이상한 말을 하는건지...;

    개인적으로는 2k, xp, vx, ace, mv 그밖에 초창기 단테툴도 사용해본 사람으로
    mv까지 나온 현재 vx는 체험판 이상은 돈아까운 툴입니다. vx보다 ace를 추천하면 몰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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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슯 2018.06.10 19:43
    엥,,, 저는 그냥 그림그리는 사람으로서 한칸은 너무 좁아가지고 이런 글 쓴건데용,,,
    갑자기 이상한 말이라면서 ;;까지 쓸 필요는 없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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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닝은빛 2018.06.10 20:05

    캐릭터 칩셋에서의 한 칸은 이미지의 폭과 높이에 비례합니다.

    이미지의 이름 앞에 $ 문자가 들어가면, 한 칸의 폭과 높이는 이미지 가로 크기 나누기 3, 이미지 세로 크기 나누기 4 입니다.
    $ 문자가 들어가지 않았으면, 한 칸의 폭과 높이는 이미지 가로 크기 나누기 12, 이미지 세로 크기 나누기 8 입니다.

    이렇게 크기가 유동적이므로 좁은 것도 아니고 처음부터 이미지를 규격에 맞게 더 크게 만들면 칸도 비례해서 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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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닝은빛 2018.06.10 18:03
    작은 캐릭터 칩셋도 쓸 수 있으나 기본 타일셋의 타일 크기가 48픽셀로 크기 때문에 한 칸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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