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저는 일단 맵이요

왜 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어려움 내가 미적 감각이 없는건가...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어려운거 있나요? 스크립트는...음 생략하겠습니다


팁같은거 있으면 서로 공유하자고요


Comment '5'
  • ?
    13자리난수 2019.05.24 08:43
    저도 맵이 은근 가장 골치 아프네요. 전투나 스토리 연출도 어렵지만 그건 만드는 재미도 있고 게임을 만드는 이유기도 해서 의욕이 생기는데, 맵은 뭔가 어쩔 수 없이 만들어야 된다는 느낌이 있고 노력과 시간을 많이 필요한데다 미적 감각까지 필요해서 상당히 힘들더라고요. 누군가 샘플맵을 많이 만들어서 배포해줬으면...
  • ?
    무명시절 2019.05.24 22:12
    저는 샘플맵 배포보단 맵을 만드는 팁같은걸 누가 알려줬으면 합니다

    샘플맵은 구상한 정도보다 큰게 대다수라
    꾸며야 할게 많다(npc같은)랄까요
  • ?
    썬키스 2019.05.26 15:04
    저는 어려운 요소라기 보단 '이런 제작 속도로 언제 다 완성하나'라는 부정적인 생각 때문에 조금 힘듭니다.
    그렇게 따지고 보면 완성작 1~2개 정도 배포한 사람들 보면 부럽고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 ?
    김석영 2019.05.26 17:23
    저 여기 공감이요. 알맞은 버튼 하나하나 찾고있다보면 이걸 어느 세월에 다하지? 싶어서 힘들더라고요. 자주 쓰는 버튼들은 위치를 외우긴 했지만...
  • ?
    무명시절 2019.05.26 20:48
    부정적인 생각... 제일 힘든거죠
    그게 심해지다보면 결국 아얘 프로젝트를 중단하던가 갈아업다가 하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내가 이 게임을 냈을때 사람들의 반응이 어떨까 분명 이 부분에선 이런 반응이 나오겠지?
    하며 제작해보는 겁니다 그럼 저 자신이 이 게임의 제작자임에도 게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더라고요.
    아니면 다른게임 실황방송을 보고 의지를 다지는 것도 방법이 겠죠.

    그리고 이건 다른이야긴데...
    게임 한두개 만들어 본사람 너무 부러워 하지 마세요. 그 사람들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지 모르잖아요? 게다가 어쩌면 그게 졸작이라 흑역사 취급하고 있을지 모르니깐요
    (제가 반쯤 이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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