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쯔꾸르를 사용하는 이유?

by Graybox posted Jan 2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드벤쳐 게임'이라는 장르 안에서 게임을 기획할 때

일반적인 미연시의 형태에 비해 쯔꾸르가 가질 수 있는 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어드벤쳐 게임의 재미가 '선택의 묘미' 에 있다면 선택지가 훨씬 명확한 미연시가 우세하겠고...

만약에 '탐험' 하는데에 의의가 있다고 하면 쯔꾸르가 어느정도 우세한 면이 보이긴 하는데...

혹시 양쪽 다 아닌가요? 게임 디자인은 제작자의 역량에 달린 것인가요? 아니면... 말 그대로 잘 모르겠나요?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