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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묻혀있던 게임이지만...

제가 수출하려고 기획하던 게임입니다.

버전은 Beta 1.1입니다.

대략 패치 노트는 이렇습니다.

Beta 1.0

첫 공개 버전

아방스에 공개

Beta 1.1(최신 버전)

능력치를 올리는 아이템의 가격 상향

설원 몬스터들의 능력치 향상

주문서 생김

최종 보스에게 드랍템이 나오게 함

네코 데브에 공개

그 외의 버그 수정

제발 평가해 주세요.

평가를 해주시면 힘내서 Beta 2까지 만들겠습니다.

다운:http://acocneko.kr/index.php?_filter=search&mid=Demo_game&search_keyword=%EB%B0%98%EB%8F%84%EC%9D%98+%ED%9D%94%ED%95%9C&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225379

  • profile
    2016.02.23 12:31

    짧게만 해봤습니다.
    시작하자마자 태클걸게 많았는데...

    수출까지 생각하셨다니 냉정하게 봤습니다.

    1. 캐릭터 선택에서 능력치 설명이
    1-1. 상식수준으로 뻔한건데 (HP는 체력이며 떨어지면 죽는다)
    1-2. 슥 지나가기만 하고 (강제스크롤)
    1-3. 그나마도 비중요 능력치는 나오지 않는다는 불필요한 참고용 첨언

    --> 능력치에 대한 설명을 정말로 굳이 할거였으면 짧고 간결하게 / 다시 볼 수 있게
    : 이를테면 어디 팻말이나 종이에, 조사하면 바로 보고 바로 닫을 수 있도록
    --> 그리고 그놈의 스크롤기능은 쓸 이유가 전혀 없음
    --> 애초에 그런 설명을 전부 텍스트로 처치한 시점에서 에러


    2. 아 액터가 불빛이야?!
    2-1 왜 스크롤이 올라가도록 했는지 그냥 한번에 챡 뜨게 하면 안되는지 (그놈의 스크롤)
    2-2 슁!슁!
    2-3 정할 시간 입니다 / 빛으로 향하시오
    2-4 외형 선택 시 그냥 불빛인 액터인 채로 빛으로 향하면 액터 불빛으로 행동 가능, 이게 나중에 눈 지형으로 가면...

    --> 스탯치 설명 할 필요없이 - 직업명, 스피드형 캐릭터, ~가 특기이며 ~가 가능, 으로 짧게 끝내면 어땠을지
    --> 슁! 슁!은 필요 없지 않을까 함
    : 굳이 그런걸 쓰고 싶었으면, 이를테면 액터가 행동하고 베기 효과를 띄우고 움직이며 효과음을 내도록 하는게 훨씬 좋았을 것

    3. 마을...
    3-1 NPC의 불필요성이 심각함
    3-2 촌장이랑 뭔 달리기...... 유머요소로 보자면 오케이
    --> 스토리도 없고 마을의 존재 의의가 정비 뿐인데 그마저도 돈이 몹시 없음
    --> 벌 한마리 죽을똥 살똥 잡아서 버는 돈 50원인데 여관 회복 비용이 150원

    4. 전투
    4-1 맨 처음 마주한 몹인 벌이랑 일반공격만으로 사투를 치르게 되는데 한참을 싸워서 빈사상태 / 질 때도 있었음
    4-2 벌에 쏘인 적 있으신가 죄다 벌밖에 안나옴
    4-3 레벨업 이후 배운 기술 설명에 : 어쩌라고, 설명에 쓸 게 없다
    어쩌라고, 나도 더 이상 게임을 할 게 없다
    심지어 MP도 TP도 있는데 기술을 사용도 못함

    짧게 요약하자면, 심각하네요. 수출 기획은 조금 더 보류해두시는게 어떠실지 싶습니다.

  • profile
    ifeve 2016.02.23 14:49
    량님이 초반부 문제에 대해 지적하셨으니 저는 초중반부 문제에 대해서 지적합니다.
    량님이 지적한 3, 4번 문제는 2번째 마을이나 레벨5?등에서 해결되지만 대신 더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전기충격기인데요, mp1쓰는 주제에 데미지는 무식하게 쎈 뿐만 아니라 무제한 입니다. 데미지를 보면 공격이 몇십인데 전기충격기는 몇천이니... 보스도 한방에 나가 떨어지는 등 엄청난 밸런스 붕괴 아이템이기에 제가 갔던 몬스터로 정령 나오는 성까지 갈 때까지 전기충격기만 썼습니다. 직업이 궁사였는데 전기충격기 얻은 후부터 전기충격기 마스터로 바뀐 느낌이였어요.
    온라인게임 형식이라 치면 처음 부분에 갑자기 시작하는 등의 문제는 봐줄수 있었습니다. 장비가 처음에 장착 되어있지 않다는걸 빼면 시합? 같은 컨텐츠를 시도한것도 괜찮았구요 (사실 그냥 던전느낌이긴 하지만). 이것만 보면 흔한RPG는 맞았던듯 합니다.
    하지만 전기충격기 때문에 무기는 있든 없든 상관 없어졌네요...
    또한 주문서가 사서 써도 아무일도 없거나 위에서 말한 성 입구에 들어가면 투명해지기만 하고 진행이 막히는 점도 문제입니다. (답변을 봐도 이해가 안됩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툴 사용법은 아시니 다음에는 더 발전된 게임을 만드실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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