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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펭구니 2014.08.29 23:31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약 5분정도 플레이하고나서 드리는 평가입니다.

    주관적인 평가고, 이건 무조건 이렇게 해야되! 라는 것도 없고 그냥 제가 드리는 작은 조언이라고 생각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상자

    상자에서 나오는 품목은 레더 쉴드 하나, 정작 나오는 장비는 처음에 지급되는 장비보다 성능이 좋지 않아 돈벌이 수단말고는 효용성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상점에서 팔아 새 장비나 포션을 산다고 해도 파는건 양손검, 엘릭서라는 체력,마력을 100% 회복시켜주는 포션뿐입니다.

    초반에 진행되는 던전은 원레 게임 스타일이 이런식이니 맛보아라 정도의 난이도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이런 난이도에 엘릭서가 구지 필요할까요?

    지금 나오기엔 너무 아까운 소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만약 나온다해도 가끔씩 떠주는 정도가 적당하겠죠?

    그리고 저는 파는 무기가 기존의 무기보다 딜량이 높길레 상위호환 무기인줄 알고 냉큼 사버렸다가 낭패를 봤습니다.

    양손검이라서 방패착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방패+망치를 좋아해서 무기제한이 따로 없을경우 이런 조합을 하고 플레이하는 걸 좋아합니다.

    다른분들도 당연히 각자 좋아하는 무기가 있겠지요. 차라리 무기를 여러게 준비해놓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것말고도 왜 낭패냐, 분명 딜량은 올라갑니다. 허나 보스와 1:1 싸움에 턴제방식이라 분명히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를 감소시켜줄 방패가 없어졌으니 입는 피해는 더더욱 증가하겠지요,

    그렇다고 피해량이 잃은 방어력을 보완해줄만큼 증가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상자가 필요 이상으로 많습니다. 정말로요. 양을 반으로 줄여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또한 상자에서 좀더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체력회복 포션, 마나회복 포션 등등..

    만약 있는 던전이 독으로 유저의 체력관리에 어려움을 주는 던전이라면 해독제를 넣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아니면 극히 낮은 확률로 장비가 뜨게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독으로 고생하고 있는 유저를 위해 독에 대한 저항력을 올려주는 장비가 나올수도 있다던가 이런방식으로 말이죠.

    이게 영 아니다 싶다면 어딘가에 숨겨두거나 얻는 조건을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상자에서 나오는 품목이 좀더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나오면 좋겠다는 겁니다.


    2. 상점

    상자부분에서 설명했던 이야기입니다. 무기를 잘못 사서 낭패를 봤다고 했습니다.

    우선 무기의 종류를 구분할수있게 표기를 따로 하시던가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생각이 고듭니다.

    무기이름[무기종류] <- 이런식으로 말이죠. 제가 많이 했던 실수니 한번 짚어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3. 초반 설명

    초반에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알 방법은 처음 요정에게 말을 걸어서 확인 하는 방법말고는 없습니다.

    저는 되게 부자연스럽다고 느꼈습니다. 글로만 이렇게 이렇게 하세욧! 하는것보단 이해하기 쉽게 상황을 만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토리를 펼치는데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예를 들어 미궁을 빠져나가는게 목적이라면 주인공이 처음에 미궁에서 빠져나갈려고 고민하는 상황을 만들어서 게임에 몰입하기도 쉽게하며

    자연스럽게 이건 이렇게, 저건 이렇게, 이게임은 이런 게임이다 라고 간접적으로 설명만 해줘도 크게 도움 될것입니다.


    4. 전투 난이도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난이도라는게 뭐라고 설명할수도 없는 노릇이라서제 생각으로선 약간 올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상자편과 연계해서 생각해보면, 지금 난이도가 너무 쉬워 포션을 쓸 필요가 없다,

    그러니 포션을 간간히 사용하게 만들어 보자! 이런식으로 만들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몬스터가 한마리라서 전투가 약간 지루합니다. 좀더 다양한 몬스터들이 나오면 좋을듯 싶습니다.



    이 생각은 전부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나머진 다른분들이 짚어주실지도 모르죠.

    게임을 해보니 처음 테스트용으로 만들어보신거 같은데 첫술에 배부르냐는 말도 있듯 좀더 다뤄보셔서

    재밌는 게임 만들실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 ?
    애카민 2014.08.30 13:22
    저도 처음에 어떻게 진행할까...를 많이 고민했습니다...그리고 툴이 이상한건지 스킬 데이터를 못 불러온다고 해서 수정이 불가능하네요...첫작인데 고맙습니다 굽신굽신(ㅠㅠ)(_ _)
  • ?
    애카민 2014.08.30 13:24
    그리고 돈벌이만 되게 하기 위해 한 것이 큰 단점이 되어버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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