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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펭구니 2014.08.30 20:03
    평가해드리고싶은데 시작하고나서 자유모드 가로모드 이런게 뜨는데 여기서부터 막힙니다. 해결책좀 알려주실수 있나요?
  • profile
    시캐 2014.09.02 18:08

    와, 제가 엄청난 실수를;; 죄송합니다.
    다시 올리겠습니다!

    --------------------------------

    다시 올렸습니다! 부디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펭구니 2014.09.06 15:01
    이미 귀영해서 한달뒤에 올릴듯요 ㅎㅎ..

    하하하..

    하하..
  • profile
    시캐 2014.09.07 21:58
    귀영? 군인이신가요??
    많이, 힘드시겠군요...
  • profile
    펭구니 2014.10.12 11:59 Files첨부 (1)

    밸런스 관해서 피드백을 얻고싶어 하는거 같은데 치료사 얻고 치료사 집으로 가서 약만드는 장면에서 게임이 강제 종료 됩니다.


    1.PNG


    그리고 오프닝 도중 메뉴가 열립니다. 


    하하호호



  • profile
    시캐 2014.10.12 16:02
    이, 이럴수가. 이 무슨 망측한 실수를;;;
    약만드는 도중에 게임이 강제 종료 되나요? 아무런 메세지 없나요?
  • profile
    펭구니 2014.10.12 16:36
    아무런 매세지 없이 종료됩니다. 진실은 저너머에...
  • profile
    시캐 2014.10.12 16:58

    정확하게 어느 지점에서 게임이 종료 되나요?
    집 아래에서 약초같은 것도 집고 종료되나요?

    게임 내에서 이벤트상으로는 종료 커맨드는 넣지 않았습니다.

    종료된다면 다른 원인인 것 같은데...ㅜ_ㅜ

  • profile
    펭구니 2014.10.12 17:10
    그냥 제 컴문제였답니다. 하하호호 지금 잘되네요. 걱정안하셔도 되여.
  • profile
    시캐 2014.10.12 17:27
    다행이네요 ㅠ_ㅠ 부디 즐겨주시길...!
  • profile
    펭구니 2014.10.14 20:17 Files첨부 (4)

    3.PNG

    4.PNG


    평가해드리겠습니다.


    다 플레이한건 아니고 도중에 진행이 불가능한 버그가 있었고 이정도면 판단하는데 충분하다 싶어서 플레이를 멈췄습니다.


    우선 고치셔야 될것 부터 말해드리겠습니다.


    2.PNG

    의도하신건지 모르겠는데 타일셋 설정 잘못하신거 같습니다. 다른곳도 있을테니 한번 둘러보세요.


    1.PNG

    서노양이 두명입니다. 다다익선!


    이건 진짜 심각한 버그입니다.


    통로 확보 퀘스트에서 그 군대싸움 하는 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1. 전투시작시 화과산쪽 필드로 바뀜, 의도한건줄 알았는데 시작하자마자 케릭터가 투명해지면서 비명소리와 함께 게임오버, 


    그리고 밖으로 나온곳이 화과산 지역


        2. 설마 하고 군대가 하나도 없어서 군대를 사고 시작했는데 케릭터가 투명해지고 비명소리가 나오는거 까지 똑같다가 


    전투병 2명이 몬스터를 다쓸고나서 승리 표시가 뜸, 그리고 계속 반복됨.




    그리고  동굴에 있는 그 필드 보스인가 그놈들한테 이기면 아이템을 추가적으로 얻지않습니까.


    근데 도망치는데 성공해도 얻습니다,  여기 보스들 참 착한거 같아요, 가는길 섭섭하지 말라고 하나씩 퍼주네..


    일단 제가 발견한건 이정도 입니다만 더 있을수도 있으니 한번 천천히 재검토 해보세요.


    그리고 제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1. 레벨링


    염려하셨던데로 레벨 밸런싱하시는데 실패하신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토리 안보고 그냥 진행! 진행! 하는 타입이라서 진행만 했으나... 동료로 들어온 서노가 계속 해서 원킬나는 바람에 레벨업을 우리 아버님


    힘을 잠깐 빌려서 여차저차 레벨업을 했고 템을 맞추니 그나마 나아지나 했지만 이번엔 머울이 문제라서 렙낮은 케릭터 계속 가드시키고 그나마 


    탱, 딜 다되는 조손 을 이용해 레벨업을 했습니다. 그나마 풍백 얻는 타이밍 이후에는 괜찮았습니다. 애들이 고만고만해서 할만 했거든여.


    그러니까 난이도가 



    초반 : 매우 어려움


    구봉산 등산길 늑대아저씨들 : 게임이 가능한가 생각 했음. 결국 답은 왕거미나 잡자 에헤라디야.



    그뒤론 할만 했습니다. 하하호호.


    사실 제일 어려운게 이 부분이라서 뭐라 말을 못드리겠네요. 


    아 그리고 조손이 너무 OP인거 같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탱 딜이 다되니 구지 딜러가 필요한가.. 


    풍백이 그나마 탱커컨셉으로 나온거 같은데. 그다지 좋진 않고. 도술사는 마나 오링나면 이것도 저것도 아니니 약은 계속 먹어야 되고 하다보니 


    마나 13 쓰는 기술보다 2쓰는 기술이 더 효율적이라서 후반엔 도력구, 광대역 뭐시기.. 이 2스킬만 썻던걸로 압니다.


    그리고 우리 치료사는 그저 힐셔틀+얼굴마담. 스토리가 더있는거같은데 내일이 복귀이고 버그땜에 진행은 안되고. 참 안타깝네요. 



    2. 무기의 의미


    초반에 꼴랑 1~2 올려주는 무기보고 한 숨만 허허..


    아무리 초반이라고 그러지 끼나마나한 무기를 주면 어쩝니까 아버지..


    아 생각해보니 아버지가 준게 아니네요. 불효막심한 주인공이 부모님 허락도 없이 냅다 집에서 들고 나온 물건이니 자업자득이네요!


    근데 가면 갈수록 상승폭이 증가하는거 같은데 후반을 못해봐서 이건 설명을 못하겠네요. 무기도 단순하게 공격력만 올려주는게 아니고 교회 공헌도로


    얻는 무기들중 상태이상을 거는 무기도 있던거 같은데 이건 얻어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3. 소서노


    초반에 방어구를 끼워줘도 원킬이요. 가드를 해도 반피요. 이것참 하하호호.


    그나마 재계회 놈들이 쓰는 마력구인가는 엄청나게 잘버텨서 위안이였어요. 이러니까 운동을 해야되요. 집에서 약만만드니까 몸이 그리 약하지..


    근데 남자라는 놈이 마력구 맞고 으앙 살려줘! 하고 있으니 얘는 뭐가 문제일까요? <- 이건 농담이고요. 


    소서노가 계속 원킬 나서 플레이에 지장을 준건 사실입니다. 사실 소서노 얻는 타이밍에 아버님이 넌 아직 준비가 안됐다! 라고 하면서 같이 따라주니 망정이지.


    이 타이밍에도 우리 조손은 계속 원킬은 아닌데 그다지 잘 못버티라고요. 하하하... 내가 문제인듯.. 


    극 초반 몬스터들의 공격력을 하향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서노양좀 살려줘요. 서노양 맞을때마다 저도 마음이 아파옵니다.



    4. 주인공이 좀더 쌍남자였으면 좋겠어요.



    5. 너무나도 긴 퀘스트 동선


    물빛교회 담임목사가 같은곳을 3번이나 갔다 오라고 할때 두고보자 언젠간 없애버릴꺼야라고 하던게 진짜로 없어지신 故물빛교회 담임목사님께 명복을 빕니다.


    는 무슨 얼마나 통괘하던지 하하호호, 착한 재계회 녀석들..


    아 덤으로 같이 돌아가신 마을분들은 애도를 표합니다.


    한번에 한곳을 3번이나 갔다오니 뭔가 지루했습니다. 거기다가 몬스터들도 무조건 싸워야되는 좁은 지형이라 시간은 더 걸렸고요.


    차라리 약간은 만드시기에 번거롭겠지만. 다시 가보세욧! 할때 그냥 그쪽으로 포탈타듯이 이동시켜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걸어서 가는건 한번으로 충분해요, 아 참 우리 서노양 운동시켜야죠. 고놈의 물방어력 어휴...



    6. 불친절한 가이드라인


    우리 조손은 기억력이 참 좋습니다. NPC 들이 한번만 말하면 한번에 척척 알아들으니깐요! 하지만 어쩌죠? 조종하는 사람이 금붕어인데!  하하호호


    심지어는 어 아까 뭐라고 했지? 하고 다시 물어봐도. 이제 가보라는 등, 어디로 가야되는지 다시 알려주지 않습니다.


    산마을 -> 수도로 가는데도 막혀서 1시간을 걸려서 결국 해답이 참...


    심지어는 향락마을? 거기로 가라고 말해주고선 가는 방법이 기가 막혔습니다. 참.. 거기서 말해준대로 하는데.. 엄.. 


    여기서 부턴 스포일러가 될까봐 보고싶은분만 드래고 하세요.


    어떻게 찾았는지 아십니까? 수도 아래쪽 동굴 3곳도 다 가보고 뭔 구멍이 있길레 가니깐 아직은 갈 수 없다고 뜹니다.


    도술사 기술중 들렸던 마을로 텔레포트하는 기술이 있길레 쓰니 월드맵이 떡하니 나오고, 수도 아래쪽 이끼동굴쪽에 떡하니 마을 하나가 더 있길레.


    이끼동굴만 죽어라 돌다가 안되서 마을 NPC 한테 물어보고 결국 간곳이 교회 였는데 서브퀘스트로 떡하니 있습니다.


    산마을 -> 수도 로 갈때도 똑같습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고, 기억나는게 없는데 도데체 어떻게 하라는 겁니까.


    게임하는데 스트레스 받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스크립트로 퀘스트창을 추가해서 하면 좋겠지만. 


    차라리 중요한 것 아이템 으로 지금 현재 어떤일을 해야되는


    지, 이 퀘스트가 완료인지, 진행중인지 아이템으로 알려줘도 괜찮다고 봅니다.  아니, 무조건 알려주셔야 됩니다. 


    같은 개발자라고 해도 저는 플레이하는 유저의 입장이지 개발자님처럼 이 게임에 대해 모든걸 알고있진 않아요.


    그러니까 다음에 버젼 업데이트 하실때 지금 유저가 현재 스토리를 어디까지 진행했는지, 이제 어떻게 가야될지, 퀘스트를 진행해야되는지 안해도 되는지


    이걸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8. 개발자님, 대화넘기는데 손가락이 너무 아파요.


    이건 스크립트가 따로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러면 제가 너무 나쁜놈이니 주소 하나 띄워드리겠습니다.


    https://yanflychannel.wordpress.com/rmvxa/core-scripts/ace-message-system/


    yanfly가 잠수타다가 부활한거 같은데. 아마 좋은 스크립트가 엄청 많을겁니다.


    이 놈 내가 만들땐 잠수타다가 군대가니까 부활하네요. 나쁜놈.



    9. 배경음


    귀는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딱 좋아요.



    10. 초반 중요건물 위치


    아마 산마을 부터 건물에 간판이 붙어있었을 겁니다.


    그 전 마을들은 간판이 안붙어 있어서 이곳이 뭐하는 곳인지 찾기가 곤란했습니다. 


    간판 붙혀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쓴소리가 많은거 같아서 죄송합니만 알려드려야 할껀 알려드려야 된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된거 같습니다.


    꼭 게임 처음만들때 제 모습 보는거 같아서 그런거 같아요. 아 나도 하나 만들다 말았네 허허.


    문제점 파악 하시고 더 좋은 게임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 profile
    시캐 2014.10.14 23:25
    버그가 굉장히 많군요...;; 우선 평가에 감사드립니다. 꾸벅(__)
    1. 레벨링에 관해서는 초반에 어려움은 다소 의도했습니다. 다만, 게임 내에 승급제도가 있는데 승급을 하면서부터는
    게임이 상당히 쉬워집니다. 도사도 승급을 하면 MP를 충전하는 스킬도 생기고, 최대 MP도 비약적으로 증가하죠.
    말씀하신대로 풍벽은 탱커컨셉입니다. 공격력이 정말 형편없지만 탱커로써 좋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물론 승급후에 말이죠.
    참고로 승급에도 여러 단계가 존재합니다. 승급 할때마다 약 30% 가량씩 캐릭터가 쎄집니다.

    2. 초반에는 적이고 아군이고 간에 HP가 10 공격력 10 등 스탯이 정말 최저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무기를 껴서 공격력이 1 올라가면
    데미지가 솔찮게 오르죠. 그런 것 때문에 초반 무기는 올려주는 스텟이 얼마 안됩니다.

    3. 소서노는 노 승급시 일부러 잘 죽게끔 만든 감이 조금 있습니다. 집에서 약만만드는 약한 컨셉이거든요 ㅋ_ㅋ

    4. 주인공의 컨셉은 저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쌍남자였으면 합니다 저도 하하..

    5. 너무나도 긴 퀘스트 동선에 대해서는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긴 퀘스트 동선 때문에 '말'이라는 아이템을 준비 해놨습니다만
     실제로는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불칠절한 가이드라인, 이 지적은 매우 감사드립니다. 이런 부분은 생각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스크립트로 퀘스트 창을 만드는 것은
    생각해보지 않은 것은 아니나 필요없다고 판단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던 모양이군요. 캐릭터가 어딘가에 가라고 말해주고
    다음부터는 다른 말만 하는 것은 고치겠습니다.

    7. 대화넘기는 것은 제가 테스트 플레이에서 메세지 스킵 스크립트를 쓰고 있는데, 테스트 플레이에서만 되는 건줄 몰랐습니다;;
    스크립트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8. 초반 중요건물 위치, 몰랐습니다. 산마을부터 건물에 간판이 있을 줄이야...;;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평가를 보면서 많이 웃었습니다. 굉장히 재밌게 평가를 해주셨네요.
    군대 전투는 버그를 고치고 고쳐도 끊이질 않는군요... 계속해석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필드보스가 도망쳐도 아이템을 주다니!! 정말 미쳐 생각도 못했군요.... 당장 고치겠습니다!

    정말 이렇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복귀신데 힘내시고...
    요즘 군대 굉장히 어수선한데 무사히 지내다 오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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