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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1421167


이것이 게임에 대한 기본기가 있는지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


현제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으론


기본적인 UI 분위기

성의없는 타이틀화면

지난친 RTP의존 


위 세가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 세가지도 중요한 사실이긴 하나 제가 듣고싶은 피드백은 아직 제가 인지하고 있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입니다

위 세가지 이외에 제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피드백을 들려주신다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
    마린걸 2015.08.21 06:29
    플레이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
    마린걸 2015.08.21 06:48
    엔딩은 다 못봤습니다.그것도 베드앤딩이랑 노말엔딩만 봤습니다..별다른 bgm이 나오지않고 바람소리만 나오는 게 조금 지루했습니다.다른 것은 다 괜찮았습니다.왜 저만 다른 엔딩을 못보는 걸까요..게임평가를 처음해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profile
    ifeve 2015.12.31 19:58
    배드엔드 2개 모두
    노멀엔드 2개 모두
    굿엔딩, 트루엔딩
    저도 한 번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좋은 점을 찾기 힘듭니다...
    하면서 느낀것들을 메모장에 기록해두었는데 하나씩 보도록 합니다.
    1.표지판을 옆에서 보는 행동은 이상합니다. 표지판을 옆으로 돌리거나 캐릭터가 앞으로 이동해서 보게 해야 합니다. 이런 요소는 완성도를 떨어뜨립니다.
    2.효과들이 거의 없습니다. 얘를들어 머리를 맞고 쓰러져도 퍽!!!!!!만 뜨고 순간이동 한것처럼 보입니다. 캐릭터가 쓰러지는 모습으로 바뀌던가 현기증이 나는 효과라던가 등등을 넣어보는게 좋습니다. 또한 몬스터가 처음에는 소리 질렀던거같은데 그 다음부턴 소리를 안지르네요. 이것도 고쳐보세요.
    3.마수에게 다시 다가가면 진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힌트를 주는건 좋았습니다. 다만 주인공이 공동묘지에 간것도 아니고 바로 마수에게 간건데 이미 알고 있다는건 에러네요.
    4.집들이 전부 구조가 똑같아서 헷갈립니다. 어느건 다르지만 거의 다 내가 여길 들어왔는지 알 수가 없을정도로 똑같습니다. 적어도 볼일이 없어진 집은 다시 들어갈 필요가 없다였으면 좋았을텐데요.
    5.아직 엔딩을 안봐서 의미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얻는 아이템들의 사용법이 불명입니다. 중요한 단서로 보이는걸 2개 얻었는데 왜 주인공이 이걸보고도 반응이 없고 엔딩도 그대로인지 알 수 없더군요. 다 사용불가인 그냥 관상용인데 뭐에 쓰는건지 알 수 없습니다.
    6.갑자기 뜬금없는 배드엔딩으로 세이브 데이터를 날려먹었습니다. 4, 5번과 섞여서 만약 무언가를 찾았는데 죽으면 그걸 다시 찾으러 어디였는지 모르지만 뒤져야합니다.
    7.굿엔딩이 이상합니다. 그냥 다 찾고 갔을뿐인데 새로운 장소가 나타나는것도 그렇고 아래로 내려갔는데 위로 올라가는 길이 있네요. 게다가 결말도 굿엔딩이라 하기엔 이상합니다.
    8.트루엔딩으로 가는 과정도 이상합니다. 왜 일기를 읽지않고 뼈를 봐야 트루엔딩인지 설명이 안됩니다. 게다가 이번에도 새로운 장소가 왜 같은 길로 갔는데 생긴건지 알 수 없습니다.

    저는 4번 5번이 가장 치명적이었습니다. 아이템이 있는 장소가 반짝이는 것도 아니고 별별 장소에 숨겨져 있는데, 집들이 다 똑같아서 여기서 뭘 얻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헤매다가 하기 싫어져서 끄게되더군요. 자유성이 높은편이라고 하셨는데 이건 자유성이 높은게 아니라 그냥 뭘 해야 하는건지 알 수 없는겁니다. '마을을 빠져나가야 한다'인데 집에서 왜 아이템들을 찾아야 하는건지, 얻는 아이템들은 왜 특별한건지 의문입니다. 트루엔딩을 보고서도 이유를 모르겠군요.
    악평만 있어서 죄송합니다. 다음에는 이 문제점들을 개선해서 더 좋은 작품으로 찾아오셨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H1de 2016.05.21 16:47
    감사합니다!
    이상한거 만든 다음에 체험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7,8번은 단순히 중간의 이동과정이 생략된것이었지만 다음에 만들 때에는 고려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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