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번역) 선택지에서 \를 사용시 공백발생현상 해결'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사라졌어요...;;


대상을 찾을수 없대요.. 이거 어떻하죠 꼭 필요한건데..


그리고 메세지 스킵 스크립트도 없어졋어요


둘다 구해주실수있나요? 아니면 링크라도좀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ho's 카로

?

제작중인게임 : 페이블러시 http://cafe.naver.com/kalro   

Comment '3'
  • profile
    Omegaroid 2012.12.21 17:13
    #==============================================================================
    # ■ 선택지 창 \ 쓰고도 공백없이 처리
    #------------------------------------------------------------------------------
    #  
    #==============================================================================
    class Window_ChoiceList

    def max_choice_width
    $game_message.choices.collect {|s| pro_ex(s) }.max
    end

    def pro_ex(str)
    s = convert_escape_characters(str)
    pos = {:x => 0, :y => -Graphics.height, :new_x => 0, :height => calc_line_height(s)}
    process_character(s.slice!(0, 1), s, pos) until s.empty?
    pos[:x]
    end
    end



    이거 말씀하시는건가요? 연습용 프로젝트에 넣어둔건데 남아있었네요. 딴것도 찾으면 있을듯?
  • profile
    Omegaroid 2012.12.21 17:14
    #==============================================================================
    # ■ RGSS3 메시지 스킵 기능 Ver1.01 by 星潟
    #------------------------------------------------------------------------------
    # 메시지 창에 표시되는 문장을 한번에 표시해서 스킵.
    # 테스트 모드에서만 작동하도록 하는 기능은, 특정 스위치가 on으로 되어 있을 때만 유효화.
    # 메시지 스킵을 유효하게 하는 기능도 합쳐져 있습니다.
    #------------------------------------------------------------------------------
    # Ver1.01 입력대기무시 (\^)가 무효화되는 현상 수정.
    #==============================================================================
    module M_SKIP

    #메시지 스킵 효과를 테스트 모드에서만 작동하도록 할 것인가?
    #true는 테스트 모드 한정 false는 상시 작동

    T_LIMT = true

    #메시지 스킵 유효화 스위치 ID의 설정.
    #0으로 하면 스위치에 의한 판정은 소멸.
    #1 이상으로 하면 그 스위치가 ON일 때의 메시지 스킵 기능을 유효화 한다.

    SWITID = 0

    #메시지 스킵에 사용되는 키의 설정.
    #문자 키로 해도 작동. (게임 F1으로 나오는 키보드 항목을 참고할것)
    #nil로 하면 메시지 스킵 기능 전체가 무효화.

    KEY = :CTRL

    end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Base
    #--------------------------------------------------------------------------
    # ● 프레임 갱신
    #--------------------------------------------------------------------------
    alias update_mb update
    def update
    if skip_execute
    @pause_skip = true
    @show_fast = true
    end
    update_mb
    end
    #--------------------------------------------------------------------------
    # ● 스킵 판정
    #--------------------------------------------------------------------------
    def skip_execute
    if M_SKIP::T_LIMT
    unless $TEST or $BTEST
    return false
    end
    end
    if M_SKIP::SWITID != 0
    return false unless $game_switches[M_SKIP::SWITID]
    end
    return false unless Input.press?(M_SKIP::KEY)
    return true
    end
    #--------------------------------------------------------------------------
    # ● 입력 처리
    #--------------------------------------------------------------------------
    def process_input
    if $game_message.choice?
    input_choice
    elsif $game_message.num_input?
    input_number
    elsif $game_message.item_choice?
    input_item
    else
    input_pause unless @pause_skip or skip_execute
    end
    end
    #--------------------------------------------------------------------------
    # ● 입력 대기 처리
    #--------------------------------------------------------------------------
    def input_pause
    self.pause = true
    wait(10)
    if M_SKIP::KEY == nil
    Fiber.yield until Input.trigger?(:B) || Input.trigger?(:C)
    else
    if M_SKIP::T_LIMT == true
    if $TEST or $BTEST
    Fiber.yield until Input.trigger?(:B) || Input.trigger?(:C) || Input.press?(M_SKIP::KEY)
    else
    Fiber.yield until Input.trigger?(:B) || Input.trigger?(:C)
    end
    else
    Fiber.yield until Input.trigger?(:B) || Input.trigger?(:C) || Input.press?(M_SKIP::KEY)
    end
    end
    Input.update
    self.pause = false
    end
    end



    있네요. 고민 해결? Ω
  • ?
    카로 2012.12.21 18:19
    두개 스크립트 모두 맞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스크립트 잘쓰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게임 배포 RMMV game.exe 아이콘 바꾸기 file 2022.02.17 262
게임 배포 RMMV 게임 배포 시 안 쓰는 리소스 전부 없애주는 툴 없나요? 레기우스州 2020.12.11 105
게임 배포 기타 뜬금없지만 쯔꾸르로 만든 TS물게임을 올려도 될까요? 2 카르네스아리엔 2021.03.30 459
게임 배포 기타 rpg maker mz로 만든 쯔꾸르 게임 있는데 아방스에 출시하는법좀알려주세요. 10 단무쥐 2023.02.26 125
게임 배포 RMMV index 4 초보입니다! 2019.01.09 131
게임 배포 RMMV 암호화된 세이브 파일을 이전시키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3 file 팽이트위즈P 2019.02.03 496
게임 배포 RMMV 배포 파일에 ini 파일이 없습니다. 2 소더비 2019.02.04 219
게임 배포 사이트 이용 게임 업로드 하는 법좀여 2 푸파임 2019.03.02 191
게임 배포 기타 게임 배포하려면 심사 받아야 하나요? 1 바방 2019.03.31 235
게임 배포 RMVXA 게임 배포 시 폰트 첨부 3 MAYO 2019.08.24 202
게임 배포 RMMV 게임 배포할때 파일을 이렇게 배포 하는 방법은 뭔가요? 1 file 호구랑 2019.10.28 481
게임 배포 RMMV MV에서 apk로 컨버트하는법 5 각갸 2019.11.21 651
게임 배포 RMMV 스팀 창작마당에 게임을 올릴 수 있나요? 1 HATZ 2020.03.16 249
게임 배포 RMVXA RPGVXAce가 없으면 실행이 안된대요 1 뮹입니다 2020.07.01 162
게임 배포 사이트 이용 itch.io는 용량제한이 있나요? 10 무명시절 2020.10.04 248
게임 배포 RMMV 게임 배포 시 유저가 폰트를 따로 설치하지 않게 하는 방법 깡토 2020.11.20 194
게임 배포 RMMZ itch.io에 웹 사이트 형식의 배포를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JDG 2020.12.28 161
게임 배포 RMMV [MV]배포관련 질문 6 BMsoft 2020.12.13 330
게임 배포 RMMZ MZ 모바일 버전 4 레기우스州 2020.12.24 283
게임 배포 RMMV 스팀에 MV로 게임을 제작 배포할때 파일명을 전부 영문으로 해야 할까요? 3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21.01.23 23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83 Next
/ 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