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스킬레벨 스크립트는 예전에 제가 올렸던 스킬숙련도 스크립트를 참고해서 레벨 개념을 첨가한 거라서

 

딱히 새로운 스크립트로 보기 힘들기에 VXAce 스킬장착 스크립트를 첨가하여 올리게 되었습니다.

 

VXAce 스킬레벨 예제 1.JPG VXAce 스킬레벨 예제 2.JPG VXAce 스킬레벨 예제 3.JPG

 

스킬레벨은 스킬마다 레벨과 경험치를 설정, 다른 작업을 할 때 써먹을 수 있는 용도입니다.

 

먼저 설정항목에서

 

  LV_MAX = 10
 
  LV_EXP = []
  for i in 1..LV_MAX
    LV_EXP[i] = i * i * 100
  end
 
  EXP_GAIN = /<(?:습득량|GAIN)\s*(\d+)>/i
 
  LV_TEXT = /\SLV\[(\d+)\s*,\s*(\d+)]/i
  EXP_TEXT = /\SEXP\[(\d+)\s*,\s*(\d+)]/i
  MAX_TEXT = /\SMAX\[(\d+)\s*,\s*(\d+)]/i
  LV_HELP = /\SLV(?:\[(\d+)\])?/i
  EXP_HELP = /\SEXP(?:\[(\d+)\])?/i
  MAX_HELP = /\SMAX(?:\[(\d+)\])?/i

 

LV_MAX는 최대스킬레벨 설정이고, LV_EXP 는 경험치량 설정입니다.

 

주의할 부분은 스킬레벨은 LV_EXP[1]이 1레벨에서 2레벨이 되기 위해 필요한 양이라는 겁니다.

 

즉, LV_EXP[10]부분은... 쓸모가 없는 거죠;;; LV_EXP[9]를 다 채우면 10렙이 되서 참조를 안하니까;;

 

위의 스샷처럼 스킬의 메모란에 <습득량 숫자>를 써주면 한번 사용할 때 숫자만큼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문장의 입력에서는

 

exa) 1번 액터 127번스킬 레벨은 \SLV[1, 127]
        1번 액터 127번스킬 exp \SEXP[1, 127]

        1번 액터 127번 스킬 현재레벨 최대exp  \SMAX[1, 127]

 

이런 식으로 스킬레벨과 경험치를 참조할 수 있으며

 

헬프윈도우에서는

 

exa) 스킬레벨 \SLV

        스킬 exp  \SEXP

        스킬현재레벨 최대 exp \SMAX

 

이렇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이름에서는

 

exa) 127번 스킬  \SLV[127]

 

이런 식으로 레벨만 참조할 수 있습니다. [] 안에 스킬id를 제대로 안써주면 이름에서 

 

스킬레벨 숫자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VXAce 스킬장착 예제 1.JPG VXAce 스킬장착 예제 2.JPG VXAce 스킬장착 예제 3.JPG

 

스킬 장착은 KGC의 VX버전의 기억을 참조해서 만들었으나 대체적인 효과만 구현했습니다.

 

CP의 개념이나 기타 패시브 스킬과의 연동 등의 부분은 미구현입니다.

 

설정항목에서

 

  VOCAB = "스킬장착"
 
  SPACE_MAX = 10
  SPACE_MIN = 3
  NIL_SPACE_ID = 128

 

VOCAB은 메뉴에서 이 항목의 이름을 설정한 부분이고

 

SPACE_MAX는 최대장착 스킬 수 , SPACE_MIN은 최소장착 스킬 수 이며

 

스킬장착수는 최소장착 스킬 수 + 레벨/10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의 NIL_SPACE_ID는 스킬이 장착되지 않은 빈공간을 정의하기 위해 스킬을 하나 써버렸습니다 (데헷)

 

적당히 스킬을 하나 만들어서 이름을 ---------------------- 로 설정하고 그 스킬id를 저기 써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빈칸은 ----------------------- 로 나타나게 됩니다.

 

 

 

 

  • ?
    홍안 2012.11.02 11:30
    좋은 스크립트 업어갑니다
  • profile
    혜인 2012.11.04 22:43
    좋은 스크립트 많이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데리고 가겠습니다 ^^
  • ?
    game 光 ㅋㅋ 2012.11.14 22:34
    멋지네요 필요할때 가져가겠습니다^^
  • ?
    로브남 2013.02.07 08:13
    잘쓸게요
  • ?
    시옷청룡 2013.02.09 16:28
    감사요~~
  • ?
    시옷청룡 2013.02.09 22:13
    에구... 정확하게 스킬 렙이 오르면 어떤 식으로 스킬이 좋아지는지 알 수 있을까요?
  • ?

    스킬적용 예시.JPG

    이런식으로 스킬레벨을 계산식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딱히 스크립트 내부에서 스킬레벨 상승과

     

    스킬 능력치의 변동이 영향이 가지는 않습니다.

  • ?
    시옷청룡 2013.02.10 23:20
    괄호 안의 숫자는 해당 스킬의 넘버인가요?
  • ?
    아이미르 2013.02.12 14:05
    예. 해당스킬의 id입니다. 다른 스킬의 id를 쓰면 다른 스킬의 레벨에 따라서 현 스킬의 계산식에 영향을 줄 수도 있겠지요.
  • ?

    좋은 스크립트 감사합니다^^.

    그런데 스킬장착스크립트에서 이상한 오류가 나네요.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ㅠ

    버그리포트20131018.PNG

  • ?
    nacser 2018.05.24 11:30
    뒤늦게 죄송하지만 스크립트로 스킬의 레벨을 올리는 법도 있나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5110
공지 RPG VX ACE 유용한 링크 모음 16 아방스 2012.01.03 28928
217 HUD 화폐단위 표시 구분 5 file 허걱 2014.03.19 2938
216 이름입력 한글 이름입력창 23 file 에틴 2012.01.23 11680
215 메시지 한국어 조사처리 스크립트 7 Ilike게임 2012.10.09 3603
214 메시지 한국어 조사 처리 스크립트 (140130) 2 치리 2014.01.31 2649
213 메뉴 파티 개별 인벤토리 스크립트 안나카레리나 2018.06.25 741
212 메시지 텍스트 사운드 이펙트 ( Text Sound Effect ) 10 file 미루 2013.01.10 4338
211 타이틀/게임오버 타이틀 화면 없이 게임을 시작하게 만드는법. 6 마에르드 2012.02.11 4586
210 타이틀/게임오버 타이틀 스크린 커스터마이징 11 file 라실비아 2013.08.12 5154
209 키입력 키 입력 확장 - 전체키 + 마우스입력 40 file 허걱 2012.12.15 5781
208 기타 크리스탈 엔진 : 포켓몬 배틀 시스템 7 file 스리아씨 2013.09.24 3894
207 전투 콤보 카운팅 시스템 4 아르피쥐 2011.12.18 4589
206 타이틀/게임오버 코아 코스튬씨의 랜덤 타이틀 출력 스크립트를 VX Ace용으로 변환 (테스트용) 1 Alkaid 2011.12.29 3189
205 타이틀/게임오버 코아 코스튬씨의 랜덤 타이틀 스크립트를 VX Ace용으로 변환 (완성판) 2 Alkaid 2012.01.25 3981
204 그래픽 커스텀 아이콘 적용하기 2 file 간로 2015.09.28 2723
203 직업 직업 경험치+능력치 설정 확장 7 file zubako 2015.01.27 3988
202 이동 및 탈것 지상 탈것 스크립트 6 file 미루 2013.01.07 4579
201 전투 전투시 나오는 메세지 삭제 10 Nintendo 2012.03.03 4358
200 이름입력 전체키 + 조합한글 + 이름입력처리 변경 47 file 허걱 2012.07.04 8200
199 메뉴 저장금지시 메뉴에 저장 안 뜨게 하기 5 file Bunny_Boy 2013.08.24 2520
198 장비 장비 장착을 통한 스킬 습득 및 삭제 4 아이미르 2012.02.05 359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