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
# **'SW_EquipFinisher' by Siot Warrior
#------------------------------------------------------------------------------
#  무기 혹은 방어구의 메모란에 <필살기=id>를 적어 주시면 그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는
#  해당하는 id의 스킬을 습득하게 됩니다. 가급적 캐릭터가 자력으로 습득하는 스킬과
#  장비를 통해 습득하는 스킬을 구분해 주세요.
#    ex: <필살기=1> - 캐릭터는 연속공격을 습득!
#==============================================================================


#==============================================================================
# ■ 정규식
#==============================================================================
module SW
  module Weapons2
    EQUIP_FINISHER = /<필살기=(d+)s*>/
  end
end

#==============================================================================
# ■ RPG::BaseItem
#==============================================================================
module RPG
  class BaseItem
    #--------------------------------------------------------------------------
    # ● 무기의 장착 필살기를 반환
    #--------------------------------------------------------------------------
    def equip_finisher
      return @note =~ SW::Weapons2::EQUIP_FINISHER ? $1.to_i : nil
    end
  end
end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alias :sw_change_equip :change_equip
  def change_equip(equip_type, item, test = false)
    if !(equips[equip_type].nil?) and !(test)
      array_finisher = []
      for i in 0..4
        next if i == equip_type
        if !(equips[i].nil?)
          array_finisher.push(equips[i].equip_finisher) if !(equips[i].equip_finisher.nil?)
        end
      end
      if !(array_finisher.include?(equips[equip_type].equip_finisher))
        forget_skill(equips[equip_type].equip_finisher) if !(equips[equip_type].equip_finisher.nil?)
      end
    end
    if !(item.nil?) and !(test)
      learn_skill(item.equip_finisher) if !(item.equip_finisher.nil?)
    end
    sw_change_equip(equip_type, item, test)
  end
end

//

예제도 같이 첨부합니다.

스크립트에 관한 문제점이나 개선점에 대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스크립트 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Who's 시옷전사

profile

인본바후


스크립트

제작단계

 EquipFinisher  완성 

 CreatureShop

완성

 CreatureMix

완성

 CreatureMix(for RMXP) 

 완성 

BookSkill완성

 EnchantItem

 완성 

NumericalElem제작中...

Comment '19'
  • profile
    star211 2010.08.31 18:23

    http://avangs.info/zbxe/224307

     

    이거랑 비슷한건가

     

    아니라면 죄송요

  • profile
    star211 2010.08.31 18:24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500포인트

    팡팡이 땡큐

  • ?
    포인트팡팡 2010.08.31 18:23
    축하합니다. star211님은 50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KOREA♬♪ 2010.08.31 19:24

    star221님 말처럼 AP스크립트와 비슷하지만 AP스크립트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AP를 모아 스킬을 습득하고

    습득한 스킬은 장비 해제를 하여도 사라지지않는방면 이 스크립트는 장비를 착용하는것 만으로 스킬을 습득하고

    장비 해제를 하면 스킬을 사용할수없네요.

  • profile
    시옷전사 2010.08.31 19:35

    흐 더좋은 스크립트가 잇을까봐 긴장햇는데 KOREA님 말대로 조금 달라효~~

  • profile
    습작 2010.09.01 00:51

    좋군요.. ㅎㅎ

  • ?
    ★coco★ 2010.09.01 15:03

    사라지나요?무기뺴면

  • ?
    포인트팡팡 2010.09.01 15:24
    축하합니다. 시옷전사님은 7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profile
    시옷전사 2010.09.01 15:24

  • ?
    시트르산 2010.09.12 00:12

     대단하시네요.. ㅎㅎ

  • ?
    swewedsd 2010.09.12 12:10

    잘쓸게염~~

  • ?
    포인트팡팡 2010.09.12 12:10
    축하합니다. swewedsd님은 9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핵타루 2010.09.17 19:34

    우아 좋은자료 감사영!!

  • ?
    시옷청룡 2010.12.21 19:56

    감사합니다~

  • profile
    플라니티스 2011.05.04 13:21

    음, 그러니까, 아이템에 전용 스킬을 부여해주는 거군요?

  • ?
    시옷청룡 2011.07.10 21:45

    장비 장착 혹은 해제할때 Game_Actor 스크립트와 충돌이;;

  • ?
    시옷청룡 2011.07.13 20:06

    아... 이거 해놓은줄 모르고 또 가져가서 해놨었네요ㅋ;; 잘 됩니다^^

  • ?
    그 누군가 2011.08.18 13:46

    감사 합니다.

  • ?
    빅베어 2013.01.27 09:31
    우옷 감사합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26 스킬 [RPG VX] 턴알 스킬 쿨타임 스크립트! (잘돌아감) 5 듀란테 2015.08.18 1671
25 스킬 Yanfly Engine RD - Display Skill Query (스킬 상세 정보) 8 file communnn 2011.10.24 3405
24 스킬 스킬, 아이템 적아 구분 없이 쓰기 10 file EuclidE 2011.10.16 2900
23 스킬 스킬북으로 스킬 레벨업!, 'SW_BookSkill' by SiotWarrior(재수정) 21 file 시옷전사 2011.05.15 2817
22 스킬 훔치기 스킬을 만드는 스크립트! 5 우켈킁 2011.03.31 2390
21 스킬 스킬 필요조건에 살짝 손대봤습니다. -- 수정 18 아이미르 2011.03.23 2499
20 이름입력 아이템, 장비, 스킬 이름 색깔 바꾸기 14 까까까 2011.03.04 3732
» 장비 아이템 장비시 스킬습득, 'SW_EquipFinisher' by Siot Warrior 19 file 시옷전사 2010.08.31 3029
18 스킬 [ultimate series]스킬,아이템 데미지계산식을 자기입맛에 맞게 고치는 스크립트 16 file EuclidE 2010.05.04 4373
17 스킬 발상의전환 : 스킬과 아이템의 공격횟수를 동시에 증가시키기 14 star211 2010.02.16 3179
16 스킬 hp소모스킬 31 file DH Games 2010.02.14 3141
15 스킬 YERD - 커스텀 스킬 이펙트 13 file 훈덕 2009.11.08 4080
14 상점 스킬합성 상점 스크립트 23 file 미얼 2009.10.29 4498
13 스킬 DQ특기풍스킬 - KGC 4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3288
12 기타 적 선택시 스킬창 비표시 + 타겟 플래쉬 7 훈덕 2009.06.14 2094
11 전투 에너미를 아이템으로 변화하는 스킬 8 Evangelista 2009.05.27 2850
10 상태/속성 어떤 상태일때에만 사용가능한 스킬 14 file 좀비사냥꾼 2009.03.25 3266
9 스킬 스킬 사용시 컷인 연출 (번역) 26 file 훈덕 2009.02.05 5387
8 전투 스킬 커맨드 스크립트 16 아방스 2009.02.05 4535
7 스킬 스킬 필요 조건(번역) 23 file 훈덕 2009.02.03 4644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