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화면에 원하는 위치에 아이콘을 그려줍니다.  아이콘번호는 Graphics/System폴더에 있는 Iconset 파일에 따릅니다.

사용법은 이벤트->스크립트 에서

$scene.draw_icon(index, icon_num, x, y)  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index는 구분자, icon_num은 아이콘번호, x, y 좌표

이미 있는 index의 경우 $scene.draw_icon(index, icon_num)  을 써주면 아이콘 그림이 바뀝니다.

아이콘 그림을 지워주고 싶은 경우는 $scene.clear_icon(index)  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game_system.hg_diswitch = true/false   HUD 표시 유무를 설정합니다.   true면 표시 false 면 비표시

사용법은 예제를 참고하세요.

 

draw icon.PNG

 

아이콘그리기.exe

TAG •

Who's 허걱

?

공개된 사이트에서 퍼온 자료를 제외한(이 경우는 글에 출처를 남깁니다.)

제가 올린 모든 글과 자작 자료에대해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지합니다.

Comment '7'
  • ?
    괴도키드 2009.08.20 15:08

    헉;;; 이게 뭔진 알겠지만 허걱님이 스크립트 설명하는것은 하나도 못알아듣겠다는;;

  • ?
    허걱 2009.08.20 15:19
    쓰기 어려울것 같은건 예제를 만들어 놓죠^^;
  • ?
    츠루야 2009.08.20 23:18

    에... 아이콘 번호는 왼쪽 상단 부터 오른쪽으로 인가요?...

     

    에.. 좌표는 게임 좌표가 아니라 화면상 좌표인거죠? ......

     

    네.....

  • ?
    허걱 2009.08.21 00:03

    좌표는 화면상 좌표입니다.   아이콘 번호도 왼쪽 상단부터 오른쪽으로 0번부터죠.

    아이콘 번호를 쉽게 알 수 있는 스크립트 입니다.    http://avangs.info/zbxe/?document_srl=621320

  • ?
    SCUD 2009.08.20 23:49
    헉 ㅡㅡ; 이런게 있었음 픽쳐표시 노가다 안해도 될뻔했네..
  • ?
    허걱 2009.08.21 00:05

    픽쳐가 아니라 아이콘그림에 있는 아이콘을 표시해 주는거죠...   아이콘이 아니라 픽쳐라면 픽쳐표시로;;;

  • ?
    Maxim_Cool 2012.01.25 12:4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