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

# # 전역 저장 시스템 [v1.0]
# # By Skul_
# # 번역 : 미루
#==============================================================================
# # 재정의:
# # in module DataManager:
# # # self.load_game(index)
# # # self.save_game(index)
# # # self.setup_new_game
#==============================================================================
# ---사용법---
# 저장할 변수와 스위치의 ID 를 각각
# VARIABLES_TO_SAVE 배열, the SWITCHES_TO_SAVE 배열에 적어주세요.
# 전역 저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되고 불러오게 하고 싶으시면,
# SAVE_ON_SAVE LOAD_ON_LOAD 와 LOAD_ON_NEW 를 true 로 설정해주세요.
#------------------------------------------------------------------------------
# 이벤트 내의 실행항목 [주석]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전역 저장 데이터를
#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  => "global_save" 또는 "global_load" (큰따옴표 제외)
#==============================================================================
#==============================================================================
# # LGlobalSave
#==============================================================================
module LGlobalSave

#==============================================================================
# 설정 부분 시작
#==============================================================================
  
# 플레이어가 게임을 저장할 때,
  # 지정된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가 자동으로 전역 저장되게 설정합니다.
  SAVE_ON_SAVE = true
  
  # 플레이어가 게임을 불러올 때,
  # 지정된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지도록 설정합니다.
  LOAD_ON_LOAD = true
  
  # 플레이어가 새 게임을 시작할 때,
  # 지정된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지도록 설정합니다.
  LOAD_ON_NEW = true
  
  # 전역 저장할 변수 ID 와 스위치 ID 의 배열을 설정합니다.
  # ID 를 콤마로 구분하여 나열해주세요.
  #
  # 연속되는 여러 숫자를 입력하고 싶으시다면, '..'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예 : 15..42
  # 15 부터 42 까지의 숫자를 말합니다. ( 15 와 42 포함 )
  #
  #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지 않는다면, 공백으로 남겨두시면 됩니다.
  #
  # 전역 저장할 변수 ID
  VARIABLES_TO_SAVE = [400..420]
  # 전역 저장할 스위치 ID
  SWITCHES_TO_SAVE = [500..550]
  
  #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를 전역 저장할 파일 명을 설정합니다.
  FILE_NAME = "global.rvdata2"

#==============================================================================
# 설정 부분 끝
#==============================================================================

  def self.saveTheFile(f)
 File.open(FILE_NAME, "wb") do |file|
 Marshal.dump(f, file)
end
  end

  def self.loadTheFile
if !File.exists?(LGlobalSave::FILE_NAME)
 f = makeNewFile
 return f
else
 f = nil
 File.open(FILE_NAME, "rb") do |file|
f = Marshal.load(file)


[위는 혹시 이게 무슨 내용인지 모를까봐 보시는 분이 더 상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쓴 것.]


캡처.PNG



미루님이 번역해주신 전역 저장시스템을 쓰려고 하는데

File.open(FILE_NAME, "wb") do |file|와 File.open(FILE_NAME, "rb") do |file| 에서 wb과rb는 뭘 의미하나요?  쯔꾸르툴을 좀 만져보긴 했지만 스크립트초보고

결정적으로 65번줄File.open(FILE_NAME, "wb") do |file에 에러나서 이게 어디서 잘못된건지 몰라서 못쓰고 있습니다.. 혹시 자세히 아시는 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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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
    LuD 2017.08.16 00:10
    wb, rb 에서 w 는 write , 에서 r 은 read... b 는 binary 입니다.
    wb 는 암호화된(2진법으로 작성된) 파일을 쓰겠다는 것이고,
    rb 는 암호화된(2진법으로 작성된) 파일을 쓰겠다는 것이 되겠죠.

    FILE_NAME 만 사용된게 있고 LGlobalSave::FILE_NAME 이렇게 사용된게있는데.. 이것도 수정한 부분인가요?
  • ?
    WOLLEYSGB 2017.08.16 11:23
    아뇨, 대부분은 따로 수정하지않았습니다.
  • ?
    LuD 2017.08.16 11:36

    어떤상황(뭘 할때)에서 어떤 에러가 나나요?


    지금 보니깐 첨부파일이 있길래 봤는데.. 별로 깔끔하지는 않네요;;

  • ?
    WOLLEYSGB 2017.08.16 12:53
    위 게시해둔 사진처럼 실행시 오류가 뜹니다.
  • ?
    LuD 2017.08.16 13:25
    첨부파일 테스트해보면 위같은 에러가 안나오네요.
    첨부파일과 다른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첨부한 파일은 문장앞쪽에 물음표가 수두룩하게 보이는데.. 나만그런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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