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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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이 자꾸 같은게 2개 올라가네요)

 vx ace 툴 배우기 시작한지 몇 주 안된 생초보 인데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바위 미는 이벤트 설정을


 이동경로 설정: 이 이벤트 (건너뜀)

                    방향 고정 off

                    플레이어 에게서 멀어짐

                    방향 고정 on

 이동경로 설정: 플레이어 (건너뜀,대기)

                     이동 속도 변경:3

                     한걸음 전진

                     이동 속도 변경:4


이렇게 기본 설정했는데 잘 굴러 갑니다. 잘 굴러 가는데 마지막에 벽에 닿아서 벽으로 향해 한번더 밀면

게임이 멈춘 듯이 움직이지를 않습니다. 설명 보니까 이런걸 프리즈 상태라고 그러는거 같은데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이동 할수 없으면 건너뜀을 체크 했는데도 계속 프리즈 현상이 일어나네요. 툴이 오류 난걸까요?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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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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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iy 2020.08.09 16: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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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에 있는대로 하니까 돌이 지 스스로 움직이고 저도 맘대로 움직이게 되는데...

    제 질문 에 있는 돌 설정은 이렇습니다. 혹시 다시 봐주실수 있나요

  • ?
    eiy 2020.08.09 17:48

    .

  • ?
    겜만들고싶다앙 2020.08.09 18:11
    제작 파일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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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iy 2020.08.09 18:44

    .

  • ?
    겜만들고싶다앙 2020.08.09 19:18
    왼쪽 셀프 스위치를 설정을 안해서 실패 했던거네요. 잘 움직입니다. 그렇지만 제 이벤트에 뭐가 문제였는지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답변자님이 제 이벤트 처럼 해도 벽에 오류나는 지 확인해주실수 있나요?
  • ?
    무명시절 2020.08.09 17:20
    방향고정을 하는 이윤 무엇인가요 어차피 상하좌우 도트는 똑같은데...
  • ?
    겜만들고싶다앙 2020.08.09 17:35
    초보라서 설명에 적혀있는거 그대로 했을 뿐입니다. 설명에 보면
    바위를 밀었을때 바위가 일시적으로 플레이어 쪽으로 향해버릴수 있기 때문에 그걸 피하기 위해서 방향 고정에 체크하는 거라네요.
  • ?
    무명시절 2020.08.09 22:31
    이미 해결한 마당에 추가 댓글을 다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되지만
    부연설명으로 차피 플레이어 쪽으로 향한다 한들 접근하면 반대로 가니 딱히 상관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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