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데미지 문자 커스터마이즈 ver. 1.01 ++
#  Script by 파라개
#  http://para.j-mx.com/
#------------------------------------------------------------------------------
#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
#==============================================================================

module RPG
  class Sprite < ::Sprite
   
  #----------------------------------------------------------------------------

    # 데미지 표시용 폰트
    DAMAGE_FONT_NAME = ["Georgia"]      # 폰트명
    DAMAGE_FONT_SIZE = 32      # 사이즈
    DAMAGE_FONT_BOLD = false    # 굵은 글씨로 할까(true/false)
    DAMAGE_FONT_ITALIC = false  # 이탤릭으로 할까(true/false)
    FONT_COLOR_DAMAGE = Color.new(255, 255, 255)  # 데미지시의 색
    FONT_COLOR_HEAL = Color.new(176, 255, 144)    # 회복시의 색
    FONT_COLOR_D_FRAME = Color.new(0, 0, 0)        # 데미지 문자의 테두리의 색
    FONT_COLOR_H_FRAME = Color.new(0, 0, 0)        # 회복 문자의 테두리의 색
    CRITICAL_NAME = "CRITICAL"    # 위기 히트시에 표시하는 문자
    CRITICAL_FONT_SIZE = 20    # 위기의 문자 사이즈
   
  #----------------------------------------------------------------------------
   
    def damage(value, critical)
      dispose_damage
      if value.is_a?(Numeric)
        damage_string = value.abs.to_s
      else
        damage_string = value.to_s
      end
      bitmap = Bitmap.new(160, DAMAGE_FONT_SIZE*2)
      bitmap.font.name = DAMAGE_FONT_NAME + ["Arial Black", "MS P고딕"]
      bitmap.font.size = DAMAGE_FONT_SIZE
      bitmap.font.bold = DAMAGE_FONT_BOLD
      bitmap.font.italic = DAMAGE_FONT_ITALIC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_FRAME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end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EAL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end
      bitmap.draw_text(0, 12,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critical
        bitmap.font.size = CRITICAL_FONT_SIZ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bitmap.draw_text(0, 0,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end
      @_damage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damage_sprite.bitmap = bitmap
      @_damage_sprite.ox = 80
      @_damage_sprite.oy = 20
      @_damage_sprite.x = self.x
      @_damage_sprite.y = self.y - self.oy / 2
      @_damage_sprite.z = 3000
      @_damage_duration = 40
    end
  end
end






[개요]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합니다.


[사양]
지정한 폰트가 인스톨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표준 폰트( 「Arial Black」또는 「MS P고딕」)를 사용합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114 기타 어디에 쓰이는지 불확실한 스크립트 1 백호 2009.02.22 1063
113 기타 일본RPGXP게임에서 번역한 스크립트 입니다. 1 백호 2009.02.22 1735
112 기타 대화창 글자 한글자씩뜨는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185
111 기타 치트키 시스템 3 백호 2009.02.22 1594
110 기타 Crafting/Recipe system script by Axe Man Deke 백호 2009.02.22 829
» 기타 (T-RPG) 데미지 표시 시의 폰트를 설정 백호 2009.02.22 1348
108 기타 스테이터스 표시 플러스 1.00ver 백호 2009.02.22 1141
107 기타 메세지를 분출해 표시 백호 2009.02.22 1169
106 기타 레벨업시 전회복 by ccoa 8 백호 2009.02.22 2514
105 기타 Book Event v2 by Bruth 5 백호 2009.02.22 1694
104 기타 레벨, 능력치 무한 스크립트 3 백호 2009.02.22 1712
103 기타 광물캐기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2 1850
102 기타 Defining Encounter Areas by RPG Advocate (사용법 첨부) file 백호 2009.02.22 1201
101 기타 풀스크린 스크립트 2 백호 2009.02.22 1407
100 기타 스크립트 자료 3 file 백호 2009.02.22 905
99 기타 Selected phyolomortis.com scripts 1 file 백호 2009.02.22 789
98 기타 창고 시스템 8 백호 2009.02.22 1763
97 기타 ID띄우기 스크립트(新) 3 백호 2009.02.22 1280
96 기타 제작한 게임의 파일을 모두 exe파일 하나에 쓸어담기 by sheefo@Creation Asylum 1 file 백호 2009.02.22 1239
95 기타 파노라마 스크롤 스크립트 개량판 by Guillaume777 1 백호 2009.02.22 89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