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데미지 문자 커스터마이즈 ver. 1.01 ++
#  Script by 파라개
#  http://para.j-mx.com/
#------------------------------------------------------------------------------
#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
#==============================================================================

module RPG
  class Sprite < ::Sprite
   
  #----------------------------------------------------------------------------

    # 데미지 표시용 폰트
    DAMAGE_FONT_NAME = ["Georgia"]      # 폰트명
    DAMAGE_FONT_SIZE = 32      # 사이즈
    DAMAGE_FONT_BOLD = false    # 굵은 글씨로 할까(true/false)
    DAMAGE_FONT_ITALIC = false  # 이탤릭으로 할까(true/false)
    FONT_COLOR_DAMAGE = Color.new(255, 255, 255)  # 데미지시의 색
    FONT_COLOR_HEAL = Color.new(176, 255, 144)    # 회복시의 색
    FONT_COLOR_D_FRAME = Color.new(0, 0, 0)        # 데미지 문자의 테두리의 색
    FONT_COLOR_H_FRAME = Color.new(0, 0, 0)        # 회복 문자의 테두리의 색
    CRITICAL_NAME = "CRITICAL"    # 위기 히트시에 표시하는 문자
    CRITICAL_FONT_SIZE = 20    # 위기의 문자 사이즈
   
  #----------------------------------------------------------------------------
   
    def damage(value, critical)
      dispose_damage
      if value.is_a?(Numeric)
        damage_string = value.abs.to_s
      else
        damage_string = value.to_s
      end
      bitmap = Bitmap.new(160, DAMAGE_FONT_SIZE*2)
      bitmap.font.name = DAMAGE_FONT_NAME + ["Arial Black", "MS P고딕"]
      bitmap.font.size = DAMAGE_FONT_SIZE
      bitmap.font.bold = DAMAGE_FONT_BOLD
      bitmap.font.italic = DAMAGE_FONT_ITALIC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_FRAME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end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EAL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end
      bitmap.draw_text(0, 12,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critical
        bitmap.font.size = CRITICAL_FONT_SIZ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bitmap.draw_text(0, 0,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end
      @_damage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damage_sprite.bitmap = bitmap
      @_damage_sprite.ox = 80
      @_damage_sprite.oy = 20
      @_damage_sprite.x = self.x
      @_damage_sprite.y = self.y - self.oy / 2
      @_damage_sprite.z = 3000
      @_damage_duration = 40
    end
  end
end






[개요]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합니다.


[사양]
지정한 폰트가 인스톨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표준 폰트( 「Arial Black」또는 「MS P고딕」)를 사용합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254 기타 액알 30 지존!! 2010.07.26 5095
253 기타 쓸만한스크립트61개포함 28 file 궭크이 2012.01.09 4297
252 기타 XP 각종 스크립트입니다. 36 file 쿠도신이치 2009.04.26 4266
251 기타 말풍선 스크립트. 62 file 『동그라미』♥ 2010.02.04 4254
250 기타 [게이지바]게이지바 스크립트 2.5 (실용적?) 17 file 코아 코스튬 2010.12.05 4219
249 기타 [Game_Actor] 게이지바 표시 스크립트 8 file - 하늘 - 2009.08.03 4174
248 기타 대화창에 얼굴그래픽 스크립트 25 file 백호 2009.02.21 4137
247 기타 캐릭터 소개 화면 22 file 독도2005 2008.10.05 4099
246 기타 8방향 마우스 스크립트 10 file 아방스 2009.02.28 4063
245 기타 몬스터 게이지바 턴알 22 file 키라링 2009.01.22 4015
244 기타 [자작]데미지표시 19 file JACKY 2012.02.15 3842
243 기타 3D스크립트 48 file ok하승헌 2010.02.18 3808
242 기타 [게이지바]HelloCoaVer4.0 업데이트 속도 변경 [오랜만의 업데이트] 30 file 코아 코스튬 2011.04.02 3790
241 기타 만화형태 말칸 스크립트 28 file 백호 2009.02.22 3705
240 기타 [신기술 체험] RPGXP 3D 9 file 백호 2009.02.22 3635
239 기타 3d 렌더링스크립트 어렵게 찾음 9 라구나 2011.03.05 3610
238 기타 FPLE 2 - First Person Labyrinth Explorer by MGC 1 Alkaid 2012.01.17 3415
237 기타 한글 입력 스크립트 입니다. (vx -> xp) 23 file 헤르코스 2009.04.18 3397
236 기타 레벨9999만들기스크립 23 해파리 2009.04.10 3344
235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