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강해서 뉴 게임 Ver. 1.1 by Claimh
#------------------------------------------------------------------------------
#   게임 완료시의 데이터를 계승하고, 최초부터 시작할 수 있다.
#   (주) 강해서 뉴 게임 판정용의 스윗치 이외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   (강해서 뉴 게임을 판정시키는 플래그만 ON가 된다)
#   변수도 모두 초기화됩니다
#   액터 상태만 계승합니다.
#==============================================================================

class Scene_Load < Scene_File
  #  강해서 뉴 게임 판정 스윗치
  RENEW_GAME = 10
  # 강해서 뉴 게임 발생 후 , 강해서 뉴 게임을 판정시키는 플래그
  RENEW_GAME_FLG = 11
  #--------------------------------------------------------------------------
  # ● 결정시의 처리
  #--------------------------------------------------------------------------
  def on_decision(filename)
    #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unless FileTest.exist?(filename)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로드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load_se)
    # 세이브 데이터의 기입해
    file = File.open(filename, "rb")
    read_save_data(file)
    file.close
#-----------
    # 강해서 뉴 게임 발동
    if $game_switches[RENEW_GAME]
      # 초기화
      $game_temp          = Game_Temp.new
      $game_system        = Game_System.new
      $game_switches      = Game_Switches.new
      $game_variables     = Game_Variables.new
      $game_self_switches = Game_SelfSwitches.new
      $game_screen        = Game_Screen.new
      $game_troop         = Game_Troop.new
      $game_map           = Game_Map.new
      $game_player        = Game_Player.new
      # 초기 파티를 셋업
      $game_party.setup_starting_members
      # 초기 위치의 맵을 셋업
      $game_map.setup($data_system.start_map_id)
      # 플레이어를 초기 위치에 이동
      $game_player.moveto($data_system.start_x, $data_system.start_y)
      # 플레이어를 리프레쉬
      $game_player.refresh
      # 맵으로 설정되어 있는 BGM 과 BGS 의 자동 바꾸고를 실행
      $game_map.autoplay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강해서 뉴 게임한 증거를 남기는
      $game_switches[RENEW_GAME_FLG] = true
      # 맵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 BBGM,BGS 를 복귀
    $game_system.bgm_play($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s_play($game_system.playing_bgs)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맵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Map.new
  end
end

Who's *ps인간

?

Top mia

Comment '5'
  • ?
    나뚜루 2009.01.26 13:54
    강해서 뉴 게임.. ㄷㄷ
  • ?
    공룡칸드 2009.01.27 23:04
    일명 환생
  • ?
    백년술사 2009.01.29 15:59
    내가 원하는 거다!!
  • ?
    레오 2009.01.30 09:58
    크로노 트리거 생각나네요 ㅋ
  • ?
    亞진리亞 2010.05.30 22:07

    응?그러니깐 엔딩까지 끝내고나면 스토리만 첨부터 다시시작인가욤?아님 모든게  초기화되는건가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254 기타 액알 30 지존!! 2010.07.26 5095
253 기타 쓸만한스크립트61개포함 28 file 궭크이 2012.01.09 4298
252 기타 XP 각종 스크립트입니다. 36 file 쿠도신이치 2009.04.26 4267
251 기타 말풍선 스크립트. 62 file 『동그라미』♥ 2010.02.04 4254
250 기타 [게이지바]게이지바 스크립트 2.5 (실용적?) 17 file 코아 코스튬 2010.12.05 4219
249 기타 [Game_Actor] 게이지바 표시 스크립트 8 file - 하늘 - 2009.08.03 4174
248 기타 대화창에 얼굴그래픽 스크립트 25 file 백호 2009.02.21 4137
247 기타 캐릭터 소개 화면 22 file 독도2005 2008.10.05 4100
246 기타 8방향 마우스 스크립트 10 file 아방스 2009.02.28 4063
245 기타 몬스터 게이지바 턴알 22 file 키라링 2009.01.22 4015
244 기타 [자작]데미지표시 19 file JACKY 2012.02.15 3842
243 기타 3D스크립트 48 file ok하승헌 2010.02.18 3808
242 기타 [게이지바]HelloCoaVer4.0 업데이트 속도 변경 [오랜만의 업데이트] 30 file 코아 코스튬 2011.04.02 3790
241 기타 만화형태 말칸 스크립트 28 file 백호 2009.02.22 3706
240 기타 [신기술 체험] RPGXP 3D 9 file 백호 2009.02.22 3636
239 기타 3d 렌더링스크립트 어렵게 찾음 9 라구나 2011.03.05 3610
238 기타 FPLE 2 - First Person Labyrinth Explorer by MGC 1 Alkaid 2012.01.17 3415
237 기타 한글 입력 스크립트 입니다. (vx -> xp) 23 file 헤르코스 2009.04.18 3397
236 기타 레벨9999만들기스크립 23 해파리 2009.04.10 3344
235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