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알만툴 대사를 텍스트 파일로 추출하고

수정된 텍스트 파일을 다시 프로젝트에 적용시키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크립트를 만든 목적은 다음 두가지입니다.

1. 제작자 - 오타 검토 및 수정에 도움이 됨.

2. 번역자 - 이벤트 커맨드를 일일이 누르면서 번역하는 수고를 덜어줌.


추출되는 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장

2. 선택지

3. 흐르는 문장 (VX Ace 의 경우)


사용 가능한 툴은 다음과 같습니다.

RPG Maker VX Ace / VX / XP


나중에 기회가 되면 스크립트 게시판에도 올리겠습니다.

아래는 테스트 영상입니다.


Who's AltusZeon

?

초 아마추어 게임 비평가이자 게임 제작자

그러나 제작은 시간이 없어서 정말 간간이 한다. O-<-<

Comment '9'
  • ?
    AltusZeon 2014.01.14 06:13

    선택지 대사를 변환한 후에
    표시되는 이벤트 커맨드 중 "[]의 경우"가 바로 안바뀌는 오류가 있긴 합니다만
    실행과 저장되는 데이터에는 문제 없습니다.


    재입력과 관련하여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신 습작님께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부초 2014.01.14 08:28
    우와... 오타를 많이 내는 저로서 굉장히 유용하겠네요
  • ?
    AltusZeon 2014.01.14 09:47
    저도 오타를 좀 많이 내는 편이다보니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
    영감쟁e 2014.01.14 11:43
    오오 이거 정말 유용하겠네요
    기대됩니다.
  • profile
    쌍쌍뱌 2014.01.14 11:59
    오오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네요
    써보고 싶습니다
  • ?
    한국사수련생 2014.01.14 15:49
    일반에 공개할 때까지 대략 어느 정도 시일이 걸릴지 말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정말 유용한 스크립트라서 기대가 되네요.
  • ?
    AltusZeon 2014.01.14 20:42

    command_402 에 해당하는 []의 경우 문구가 바로 바뀌어 적용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한 후
    여러 프로젝트들을 테스트 해본 뒤에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1월 15일) 안에는 배포하게 될 것 같습니다.

  • ?
    돌치나 2014.01.14 15:59
    오타 등의 문제나, 자신이 쓴 대사의 텍스트가 대체적으로 어색하지 아닌지에 대해서 검사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 혹시 외국계로 자신의 게임을 올리고자 해서 번역을 부탁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대되네요
  • ?
    일단 2014.01.14 22:56
    오, 신이시여...
    라는 감탄사가 나왔다...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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