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스샷

떡밥이나 올려야겠구나

by JACKY posted Dec 2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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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도 떡밥을 뿌렸지만 작업물이 좀 있으니 다시떡밥갑니다아

예전에 프로필구조로 세이브같은걸 관리한다고 했었는데 이게 그것의 실체

만들고 지우고 ...다됨. 2회차 플레이까지 한후 게임을 아예 새로한다거나 할때 유리하죠.


프로필 선택하고 나면 처음으로 나오는화면

지금은 저 하위메뉴중 만든게 거의없지만 차차 만들생각. 그리고 메페로고를 좀더 모던한(?) 걸로 만들었습니다.

CAP0095.png

설정상 HUD 가 일종의 컴퓨터를 이용한거라서 켜질때 간단한 부팅과정이 표시됩니다.


지금은 HUD 겉모습부터 갖추고 있습니다. 체력(HEALTH) 이랑 정신력(PCYCHE, MP 라고 보면됨) 게이지

그리고 위에 지금은 안보이지만 경험치 게이지까지만 작동하고 나머지는 겉모습만 있습니다.


체력게이지는 역시나 줄거나 늘면 빛납니다. 그래야 눈치채기 쉬울테니...

그리고 아까부터 옆에 보이는 Incoming Transmission 이라고 써있는건 통신기능인데

쉽게 말해서 그냥 게임 중간에 메세지창 안 띄우고 NPC 가 말하는 라디오 비슷한겁니다.

저거때문에 앞에글에서 성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죠. 저렇게 해놓고 진짜로 음성을 틀어주면

분위기있을테니까요;; 정말 음성으로 하는게 메세지보다 더 인식하기도 좋고...


하여튼 지금 이런거 만들고있슴다. .. .ㅡㅜ. 손도 더럽게 많이가고 할수밖에 없는 HUD 작업...

XAS 기본 HUD 가 잘만들어져있긴 한데 메페에는 안어울려서 다시만드는겁니다.



우선 지금까지 확실하게 작업 된것.


- 스크린샷을 원래 BMP(비트맵)파일로 작성해서 파일당 900 Kb 를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저장시 PNG 로 압축하게 함. 스크린샷 한장당 용량 70~80% 정도 줄어들음.

그리고 스크린샷 저장하면 저장했다는 알림과 함께 좌측상단에 찍은 갯수랑 미리보기 표시.

- 메세지 플러스는 쓰기는 쉬운데 기능이 좀 구려서 대신 UMS 사용.

- FmodEx 를 도입해서 오디오 파일을 좀더 다양한 형식으로 넣을수 있....지만 대부분 음원이

ogg mp3 이런걸로 되있고 mod s3m 같은 모듈형태의 음원은 구하기도 힘들고 좋은게 별로 없어서

그냥 사양향상 & 루프태그 지정용 으로만 쓰게될덧....';

- 혈흔효과가 향상되서 예전에는 한창 전투에서 피벌판이 되어도 메뉴 등 맵화면만 나갔다오면 피가 다

없어지는 괴기스러운 일이 벌어졌지만 이젠 맵을 나갈때 혈흔효과의 위치 그래픽 등등을 다 기억해둔후

맵에 들어갈때 다시 불러와서 안 사라집니다. 그리고 렉도 덜 걸리는군요.

- Graphics 모듈을 건드려서 Scene에 관계없이 메세지나 그래픽을 띄우는법을 알아냈고

실제로 시스템 메세지 / 도전과제 잠금해제 알림같은것이 그런 방식으로 띄워질 것입니다.

- 예전에는 게임에 튜토리얼이 포함되어있었지만 이번에는 튜토리얼을 메뉴에서 따로 선택해서 하게됩니다.

튜토리얼은 미션형식으로 되어있고 스토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이를 완료할경우 도전과제 잠금이 해제됩니다.



갈길은 멀고 이제 고3 이니 완성은 다시 먼산이고 내 상황은 막장이로다

수능이나 보고 나서야 제작을 다시할수 있을거같구나~


추신 : 대학교가서는 속편만들어서 팔아먹고싶음.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들이 대체적으로 개병킹인데 거기다가 게임내면 잘 팔릴거같은 예감도 듬.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