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일지

Dialog Extractor (?)

by AltusZeon posted Jan 16,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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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어제 다 끝마칠 생각이였습니다만

갑자기 약속이 생겨서 오랫만에 낮에 밖을 나갔더니 피로가 몰리더군요. (일어났더니 새벽 1시)


기능을 몇가지 더 추가하는 중이다보니 시간이 좀 더 걸려버렸습니다.

Dialog Extractor 가 스크립트 이름입니다만

어쩌다보니 Dialog(대화)가 아닌 부분까지 추출/변경 가능하게 되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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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추출/변경 가능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Dialog.txt>

1. 문장의 표시

2. 선택지의 표시

3. 흐르는 문장의 표시 (VX Ace)


<CommonEvent.txt>

4. 커먼 이벤트 Dialog[문장의 표시, 선택지의 표시, 흐르는 문장의 표시 (VX Ace)]


<BaseItem.txt>

5. 액터 - 이름, 칭호 (VX Ace), 설명 (VX Ace)

6. 직업 - 이름

7. 스킬 - 이름, 설명

8. 아이템/무기/방어구 - 이름, 설명

9. 적 - 이름

10. 상태 - 이름


<Term.txt>

11. 용어


<Title.txt>

12. 타이틀 (XP 의 경우 ini 파일만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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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오류가 발생하거나 잘못 수정될 일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를 따로 폴더에 자동으로 백업시키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생성되는 폴더명은 Backup/번호 및 현재시각)


혹시 이 외에도 더 추가할만한 것에 대해 의견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스크립트 추출도 한번 생각해 봤습니다만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군요.

문자열 부분만 추출한다고 해도 총체적 난국이 되어버려서 말입니다.

(어떤 것은 대사지만 어떤 것은 파일명이고 파일명까지 번역하면 난리나는 상황이..)


Who's AltusZ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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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아마추어 게임 비평가이자 게임 제작자

그러나 제작은 시간이 없어서 정말 간간이 한다. O-<-<